도브의 마케팅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유니레버에 대해서

Ⅱ. 본론
1. 유니레버코리아의 역사
2. 샴푸시장 분석
3. 브랜드관리 전략
4. 도브샴프의 SWOT분석
5. 도브샴프의 마케팅 전략
6. 도브샴푸의 STP 전략
7.도브샴프의 4PS

Ⅲ. 결론
1. 도브샴프의 향후전략
본문내용
Ⅰ. 서론

1. 유니레버에 대해서
유니레버는 영국 런던과 네덜란드 로테르담에 본사를 둔 트러스트 형태의 다국적 기업으로 1929년 비누 판매에서 세계시장의 지배권을 가지고 있던 영국의 레버브러더스와 유럽의 마가린 시장을 지배하고 있던 네덜란드의 마가린 유니에가 합동으로 설립하였다.
그 후 시장 및 사업분야의 확대를 계속하여 현재 산하에 유닐레버 그룹이라고 총칭되는 500개 이상의 자회사를 거느리고 70여 개국에서 마가린 ․ 식용유지 ․ 비누, 기타 합성세제 ․ 식품 ․ 동물사료 ․ 화학제품, 홍차, 아이스크림 등 400여 개 주력 브랜드로 광범위한 사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유니레버는 88개 국가에 제조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전세계에 24만 6000명의 종업원이 있다. 2000년 현재 전세계 150여 개국에서 생활용품 및 식품을 판매하여 476억 달러의 매출을 달성하였다. 유니레버의 총자산은 1999년 현재 279억 4000만 달러이다. 한국시장에는 1985년 진출하였고 1993년 유니레버코리아(주)를 설립하였다.
유니레버는 전세계 사람들의 일상 생활의 필요를 충족시키며, 소비자 및 고객의 기대를 미리 예측하여 창의적이고 경쟁력 있는 제품과 서비스로 삶의 질을 향상시켜준다는 기업목표를 가지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엘라스틴 샴푸 마케팅전략
  • 도브도 도브 레이디 페스티벌등의 행사를 통해서 다른 촉진 수단들(SP등)의 실행으로 소비자에게 구체적인 만족과 혜택을 제공했다. 이에 비해 엘라스틴은 광고 이외의 다른 촉진 수단과의 통합된 마케팅을 행하지 못함으로써 소비자가 제품에 대해 인지하고 호감은 가지게 되지만 실질적인 구매로 이어지지는 못했다. 따라서 엘라스틴은 다른 촉진 수단의 통합되고 효과적인 실행을 통하여 광고 등으로 형성된 호감과 고급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더

  • [마케팅] 케라시스 브랜드 마케팅 전략
  • 마케팅 - (주)하쿠호도 브랜딩컨설팅, 김낙회 역, 굿모닝미디어, 2007 한국형 마케팅 성공 사례VOL.6 - KMA마케팅위원회, KMAC, 2007 패키지 디자인 - 최동신 외, 안그라픽스, 2006 애경산업, Life Cycle Assessment of Shampoo, 2006 프리미엄샴푸- (주)알앤디비즈, 알앤디비즈, 2006 프리미엄 샴푸 3파전 - 팬틴, 도브, 엘라스틴 - 강나서영, emars, 2004 1. 기업 및 제품소개2. 환경 분석3. 경쟁사분석4. SWOT분석5. STP분석6. 4P분석7. 브랜드 마케팅8. 문제

  • [마케팅] 차별화를 통한 경쟁우위 창출 마케팅 사례-(주)태평양 미쟝센 펄샤이닝 샴푸 중심으로
  • 도브가 한국에서 최초로 증언식 광고를 만들어서 방영했으며, 처음 방영할 당시에 획기적인 광고 방식으로 많은 주목을 받은적이 있다.3) 애경- 케라시스고소영이라는 프리미엄급 모델을 기용함으로써 고급이미치를 추구하였으며 포인트 가산점이나, 폴링 인 러브등과 같은 전략적인 이벤트를 벌임으로써 고객에게 새로운 방식으로 접근하였다. 그리고 소비자들스스로 인터넷까페등을 통하여 퍼져나간 구전효과또한 케라시스의 마케팅성공요인에

  • 마케팅믹스의 제품전략
  • 마케팅 담당자들은 이러한 아이디어의 원천과 끊임없는 의사소통의 수단을 확보하고 있어야 한다.② 신제품 아이디어의 선별(initial screening)아이디어 선별 사례 - 제록스사는 chester carson 의 복사기 아이디어를 아주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보아 이를 시행하여 성공했는데 IBM이나 Kodak사는 복사기 아이디어를 그렇게 보지 않아 좋은 기회를 놓치게 되었다.- RCA는 라디오를 아주 혁신적인 제품으로 보아 이를 제품화했고 Victor사는 이를 그렇게 보지 않았

  • 다국적 기업의 성공전략
  • 마케팅이 이러한 브랜드 노출과 이미지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될 듯 하다. 유투브는 소셜 미디어와 연계성이 좋아 영상 컨텐츠의 허브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 기업이 보유한 해외 PR영상들을 유투브 채널에 모아 글로벌 PR허브로 활용하는 것 또한 좋은 전략으로 여겨진다. 또 다른 성공적인 글로벌 마케팅의 사례로는 P&G의 인도네시아 진출 사례를 꼽을 수 있다. P&G는 비교적 늦게 인도네시아 생활용품 시장에 진출했으나 치밀한 현지화 전략을 통해 큰 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