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유니레버 도브샴푸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2 / 2019.12.24
- 21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 개요
2. 제품 소개
3. 기업 내 / 외부 환경 분석
4. SWOT 분석
5. 마케팅 목표
6. STP
7. 4P MIX
8. 전략의 수정 및 추가 제안
9. 자료 출처 및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기업개요
(1)유니레버
유니레버는 영국 런던과 네덜란드 로테르담에 본사를 둔 트러스트 형태의 다국적 기업으로 1929년 비누 판매에서 세계시장의 지배권을 가지고 있던 영국의 레버브러더스와 유럽의 마가린 시장을 지배하고 있던 네덜란드의 마가린 유니에가 합동으로 설립하였다.
그 후 시장 및 사업분야의 확대를 계속하여 현재 산하에 유닐레버 그룹이라고 총칭되는 500개 이상의 자회사를 거느리고 70여 개국에서 마가린 · 식용유지 · 비누, 기타 합성세제· 식품 · 동물사료 · 화학제품, 홍차, 아이스크림 등 400여 개 주력 브랜드로 광범위한 사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유니레버는 88개 국가에 제조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전세계에 24만 6000명의 종업원이 있다. 2000년 현재 전세계 150여 개국에서 생활용품 및 식품을 판매하여 476억 달러의 매출을 달성하였다. 유니레버의 총자산은 1999년 현재 279억 4000만 달러이다. 한국시장에는 1985년 진출하였고 1993년 유니레버코리아(주)를 설립하였다.
- 참고문헌
-
자료 출처
: AC 닐슨(http://www.acnielsen.co.kr
유니레버 코리아 홈페이지(http://www.unilever.co.kr)
도브 홈페이지 (http://www.dove.co.kr)
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기타 마케팅관련 서적 및 유니레버 코리아 홍보책자”Everybody everyday”와 관계자 인터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