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카드 마케팅전략 SWO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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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들어가는말
Ⅱ. 기업소개

Ⅱ.1. KB 국민은행과 KB카드
Ⅱ.2. KB카드의 종류
Ⅲ. 시장분석
Ⅲ.1. 신용카드 시장 분석
Ⅲ.1.1. 신용카드 시장의 발전가능성
Ⅲ.1.2. 신용카드 시장의 규모
Ⅲ.1.3. 신용카드 시장의 점유상황
Ⅲ.2. KB카드의 경쟁사
Ⅲ.2.1. LG카드
Ⅲ.2.2. 삼성카드
Ⅲ.2.3. 현대카드
Ⅳ. 마케팅 목표
Ⅳ.1. 시장세분화

Ⅳ.1.1.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시장세분화
Ⅳ.1.2. 시장세분화에 따른 전략
Ⅳ.2. 우량고객 확보 전략
Ⅳ.3. 가맹점 확보 전략
Ⅳ.3. 전산화 전략
Ⅴ.기업 분석
Ⅴ.1. 영업 실적
Ⅴ.2. KB카드 경영전략
Ⅴ.3. KB카드 SWOT 분석
Ⅴ.4. KB카드 촉진전략 - 광고
본문내용
. 들어가는말
신용카드업계에서 시장선두그룹에 속해 있던 KB카드가 선두그룹의 LG카드와 추종 그룹 현대M카드 등의 추격을 막고 확실한 지위를 얻기 위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분석을 토대로 한 시장세분화 및 차별적 마케팅 전략을 분석한다. 기존의 KB카드는 경쟁 신용카드에 비하여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이 부족하고 폭 좁은 고객 타겟층, 눈에 띄는 차별화된 서비스 및 부가가치가 미약함 등의 문제점을 갖고 있다. 동사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시장을 세분화하고, 보다 젊은 고객층을 타겟으로 삼고 여러 가지 부가서비스와 마케팅을 추가하며 여러 가지 신제품을 탄생시켰다.
본 고에서는 KB카드가 새롭게 추진해오고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토대로 한 시장세분화 및 차별적 마케팅 전략과 KB카드의 향후 과제를 분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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