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의 경영전략SWOT분석 Promotion 마케팅 전략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27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SK텔레콤의 경영전략SWOT분석 Promotion 마케팅 전략0k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1. SK텔레콤의 고객만족 경영
2. SK Telecom의 사업영역
1) 무선서비스(M-service) 사업
2) IMT - 2000
3) 해외사업
4) 스포츠 사업
5) 자회사

3. SK telecom의 SWOT분석
4. 환경의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의 변화
5. Promotion
6. 향후 마케팅 전략 전망

참고문헌
본문내용
핸드폰 시장에서 SK텔레콤은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SK텔레콤은 노태우 정권의 사돈기업으로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아래 급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고 볼 수 있다. 그 당시 이동통신업체를 공모할 때 많은 업체 들이 여기에 도전했지만, SK텔레콤이 낙점되었다. 그 당시 주식투자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SK텔레콤 주식을 한 번쯤 구매하고 하길 원하며, 한 때 2백만원 이상을 넘길 정도로 대단한 강세를 기록했다. 그만큼 국내 이동통신시장에서 독보적으로 꾸려나가던 SK텔레콤의 위치가 대단했다고 봐야 할 것이다. SK telecom은 과거 이동 통신 도입기에 독점으로 인한 이익을 기반으로 성장했다.
현재 빠르게 진행되는 국내·외 환경 변화와 나날이 치열해져 가는 통신 시장의 경쟁 속에서 SK텔레콤은 매출액 4조 2,849억원, 당기순이익 3,042억원이라는 성과를 거두어 내며 국내 정보통신 선도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함과 동시에 ‘세계 초일류 종합정보통신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발판을 다지고 있다. 그 위세는 대단하여 어떤 통신회사도 SK텔레콤을 따라올 수 없었다.
참고문헌
조동성 서울경제경영 1999.08.01
『대한민국에는 SK-Telecom이 있다.』, 이병철, 21세기Books, 2005
『이동통신서비스산업의 환경 분석과 국제화 당위성』, 전용욱, 국제무역경영연구원,
『SKT, 신세기통신 ‘합병단죄’받을까』『글로벌시대의 경영전략』, 장세진, 박영사, 2005
에이빙뉴스 심명성 기자 2009.03.26
SK텔레콤 http://www.sktelecom.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K텔레콤 기업경영성공 사례
  • 기업경영성공 사례case : SK Telecom ● 목 차 ●1.기업 선정 배경2.이동통신 산업 환경(1)우리나라 이동통신 업계의 연혁(2) 현재 이동통신 업계 내의 SK텔레콤3.기업 소개(1)연혁(2)CEO(3)기업 문화 및 경영이념(4)국내 사업4.기업전략(1)마케팅 전략(2)네트워크 전략(3)매니지먼트 전략5.기업 실적 및 시장 지배력 분석(1) 기업 실적(2) 시장 지배력6.SWOT분석(1) 강점(2) 약점(3) 기회(4) 위기7.앞으로의 SK텔레콤8.마치며9.참고문헌 및 출처1.기업 선정

  • SK텔레콤 기업경영 분석
  • SK 텔레콤목 차Ⅰ. 서론1. 선정동기2. 우리나라 이동통신의 체계3. 우리나라 이동통신의 역사4. 이동통신과 같이 발전한 연관 산업들Ⅱ. 본론1. SK 텔레콤이란?2. 경영이념 (SKMS/SUPEX) 3. 변천사4. SK 텔레콤의 목표5. CEO의 전략 및 신조6. 마케팅 전략7. SK 텔레콤이 하는일8. 제휴업체와 서비스9. 인사제도10. SK 텔레콤의 고객 보유정도11. 설문조사12. SK 텔레콤의 연간 수익률13. 타 이동통신과의 차별성14. SWOT 분석15. 4P 분석Ⅲ. 결론1. 조사 후 느낌

  • SKT(SK텔레콤) 기업분석과 SKT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SKT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안 PPT
  • 마케팅과 브랜드 로고 ‘T’새로운 로고는 기존 로고의 딱딱한 이미지에서 탈피해 ‘생각대로’ 캠페인과 연계한 감성 마케팅 활동감성 마케팅(그외 전략)융합 마케팅*SK텔레콤은 고객층이 유사한 타 산업군과 제휴해 서비 스를 제공하는 마케팅Ex) 도로교통플러스, 핑크 다이어리, 운세 다이어리네이트를 통한 유비쿼터스 인터넷 환경제공예시) 네이트, 모바일 싸이월드, 씨즐융합 마케팅(그외 전략)통화성공률통화품질출처 : 방송통신위원회

  • [SK텔레콤 마케팅PPT] SK텔레콤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3C분석및 SK텔레콤 향후방향제시
  • 마케팅 사례발표1. SK텔레콤 기업소개2. SK텔레콤 성공비결3. SK텔레콤 3C분석(1) Company (자사분석)(2) Competitor (경쟁자분석)(3) Customer (소비자분석)4. SK텔레콤 SWOT분석(1) Strength(강점)(2) Weakness(약점)(3) Opportunity(기회)(4) Threat(위협)5. SK텔레콤 STP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시장)(3) Positioning (포지셔닝)6. SK텔레콤 마케팅 4P전략(1) Product (2) Price(3) Place(4) Promotion7. SK텔레콤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8. 향후방향제시INDEX1. SK텔레콤 기

  • [경영학] 소주시장 환경변화에 따른 `참이슬`의 전략적 방향 고찰
  • 마케팅의 일환으로 우리의 아이디어를 몇 가지 소개한다. ① 깨끗하고 자연친화적인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서 환경캠페인 “두꺼비를 살립시다” 등을 기획한다. 개발과 파괴라는 이면 속에서 사라져가는 두꺼비는 진로의 상징이기도 하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홍보 효과도 거둘 수 있을 것이다. 또한 현재 기업경영에서의 가장 큰 화두인 ‘윤리경영’ 측면에서도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② 한국 = 소주 = 진로 성립 이미지 위한 국제마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