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미샤 고급화 성공 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20 / 2019.12.24
- 20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 및 상품소개
1). 기업소개
2). 상품소개
2. 시장상황(환경)분석
1). 시장 규모 및 변화추세
2). 경쟁상황
3). 주요 경쟁자 – THE FACE SHOP
3. STP전략
1). 시장세분화
2). 표적시장
3). 포지셔닝 전략
4. Marketing mix
1). 상품전략
2). 가격 및 유통전략 – 유통 채널 최소화
3). 촉진전략
5. 성과
1) 매출액과 매출 증가율
2) 브랜드 샵 점유율
3) 영업 이익과 이익율
4) 순이익과 순이익율
6. 문제점
7. 새로운 마케팅 목표
8. STP전략
1). 시장세분화
2). 표적시장 - 20대~30대 여성
3). 포지셔닝 전략
9. Marketing Mix
1). 상품전략
2). 촉진전략
(1)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한정판 상품 발매
(2) 미샤(뷰티넷) 어플리케이션
10. 참고자료 및 출처
- 본문내용
-
Able C&C는 아름다워지기를 원하는 모든 사람들이 합리적인 비용으로 최고의 만족을 얻게 하기 위해 존재한다는 이념 아래 고객을 위한, 직원들의 행복한 삶을 위한,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회사라는 비전을 가지고 운영하고 있다. 미샤는 Able C&C의 대표적인 상품으로, 온라인 회원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로 성장한 프로슈머 브랜드로서 주력상품은 색조 화장품, 그 중에서도 립스틱이다. 유명 백화점 브랜드 립스틱에 뒤지지 않는 발색력을 보여주면서도 가격은 훨씬 저렴하다. 용기의 가격과 마케팅 비용을 줄이고, 중간 유통 채널을 최소화함으로써 소비자와 직거래 형태로 만드는 유통 혁명을 이루어 냈기에 가능했다.
미샤의 현재 가장 큰 문제점은 가격에 오름에 따른 소비자의 불만이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소비자와의 거리를 더 가깝게 유지해야 하고, 소비자가 가격 상승을 납득할 수 있도록 이미지의 고급화를 이뤄내 브랜드 정체성을 확립할 수 있어야 한다.
위 목표를 이루기 위한 촉진 방법으로는 20대~ 30대 여성을 대상으로 디자인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한 한정판 상품을 발매, 기존에 세련되지 못했던 미샤의 케이스를 리뉴얼하는 방법을 제안했다. 또 미샤 어플리케이션을 개발 한다면 구매를 쉽게 할 수 있도록 하며 회사와 고객의 거리를 더욱 가깝게 할 수 있을 것이다.
- 참고문헌
-
-미샤 홈페이지
http://shop.beautynet.co.kr/missha/
-Able C&C 홈페이지
http://www.able-cnc.com
-미샤 이벤트 관련 기사
http://sports.chosun.com/news/ntype2.htm?id=201105160100145090012101&ServiceDate=20110516
-미샤 유통채널 관련 자료
http://cafe.naver.com/strategymkt.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47&
-브랜드샵 가격 경쟁관련 자료
http://dreamzonem.blog.me/80124285105
-명품 저렴이 화장품 관련 기사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1&no=198097
-스마트폰 가입자 현황
http://blog.naver.com/qkrtmddn10?Redirect=Log&logNo=80126950935
-STP 자료 출처
http://bntnews.hankyung.com/apps/news?popup=0&nid=04&c1=04&c2=04&c3=00&nkey=201007191708193&mode=sub_view
http://shop.beautynet.co.kr/missha_story/brand_story2.php
http://www.able-cnc.com/ 의 투자정보에서 IR자료
http://www.fnnews.co.kr/view?ra=Sent1001m_View&corp=fnnews&arcid=0922071616&cDateYear=2010&cDateMonth=08&cDateDay=19
http://joy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menu=704110&g_serial=440327
-화장품 어플리케이션
http://blog.naver.com/cccaaarrrnet?Redirect=Log&logNo=90081742747
http://zzocco.tistory.com/15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