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샤 MISSHA 성공요인분석과 미샤 마케팅 성공전략분석및 미샤 향후전략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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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샤 MISSHA 성공요인분석과 미샤 마케팅 성공전략분석및 미샤 향후전략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보고서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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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수님께도 칭찬받았고 A+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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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미샤 기업분석
1.미샤 기업 소개

II.화장품시장분석 및 미샤 경쟁사분석
1.화장품 시장분석
2.미샤 경쟁사분석
1)THE FACE SHOP
2)ETUDE HOUSE
3)SKIN FOOD
4)ETC.

III.미샤 마케팅전략 분석
1.MISSHA의 새로운 마케팅전략 시도
1)Me too marketing
2)고가 브랜드 화장품과의 경쟁

2.미샤 의 미투 마케팅
1)단기간내의 매출 증가
2)The Face Shop을 제치고, 저가 화장품 시장 선두 자리에 올라

IV. 미샤 성공요인 분석

V.미샤 SWOT분석과 마케팅 4Ps분석
1. 미샤 SWOT분석
1) Strength(강점)
2) Weakness(약점)
3) Opportunity(기회)
4) Threat(위협)

2. 미샤 마케팅믹스 4Ps 전략

VI.미샤 향후전략 제안
1. 미샤 를 위한 제언

2 미샤 의 약점 및 기회
1) MISSHA의 약점
2) MISSHA의 기회

3 앞으로의 마케팅전략
1) 약점 극복-합리적인 소비자를 위한 MISSHA
2) 기회 이용 - 아시아 NO.1 MISSHA
본문내용
한류열풍은 MISSHA에게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특히 아시아 시장에서 이미 MISSHA는 고급 브랜드로 어느 정도 인식되었으며 본격적인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기틀을 마련해 놓은 상태이다. 대한민국 최초의 원 브랜드 로드샵을런칭했던 MISSHA는 그동안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해외 시장을 개척해나갈 능력이 충분하다. 아시아 시장에서 대한민국 최초라는 타이틀은 그 이름만으로도 마케팅 효과가 있을 것이다.
그러한 점에 있어 현재 MISSHA의 모델은 매우 탁월한 선택이다. K-pop의 선두 주자인 동방신기는 아시아 시장 점령에 매우 든든한 지원군이다. MISSHA는 동방신기를 통해서 세련되고 대한민국 최고의 화장품이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다.
아시아 시장에서 MISSHA의 고급스런 이미지를 굳건히 하고 싶다면 해외 고급 브랜드들이 진행하고 있는 셀프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할 필요가 있다. 분기별로, 또는 신제품 출시 시에 VIP고객, 업계 전문가, 기자, 영향력 있는 블로거들을 초청해 쇼케이스를 진행한다. 그리고 이 쇼케이스에서 경쟁 제품들과 블라인드 테스트를 실시하여 MISSHA의 품질을 대외적으로 홍보하는 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결과들이 기사화 되거나 SNS에 게재된다면 자연스럽게 바이럴 마케팅 효과까지 누릴 수 있을 것이다.

참고문헌
『초저가 화장품 브랜드샵의 연령대별 여성 소비자 연구』(석사학위논문) - 서부경, 2011, 건국대학교
『전경련사례 1 ;블루오션의 창출인가? : 미샤』(학술대회논문집) - 이경전, 권순범, 2006, 한국경영정보학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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