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사슬관리(SCM)- 공급사슬관리의 개요(개념, 중요성, 목적, 효과)와 미래 및 공급자재고관리, 불확실성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공급사슬관리(SCM)- 공급사슬관리의 개요(개념, 중요성, 목적, 효과)와 미래 및 공급자재고관리, 불확실성관리
목차
* 공급사슬관리(SCM)
Ⅰ. 공급사슬관리의 개요
1. 공급사슬관리의 기본개념
2. 공급사슬관리의 중요성
3. 공급사슬관리의 목적
4. 공급사슬관리의 효과
Ⅱ. 불확실성 관리
1. 불확실성의 요인
2. 채찍효과
3. 채찍효과 발생 요인
1) 수요예측의 갱신
2) 배치식 주문
3) 가격변동
4) 할당과 부족분게임
4. 채찍효과에 대한 대처방안
1) 완충재고
2) 지연
3) 정보공유
4) 조정
Ⅲ. 공급자재고관리
1. 공급자재고관리의 개요
2. 공급자재고관리의 성공요소
Ⅳ. 공급사슬관리의 미래
1. 공급사슬의 확장
2. 공급사슬의 대응성 증가
3. 공급사슬의 친환경화
4. 공급사슬의 비용절감
- 본문내용
-
공급사슬관리(SCM)
I. 공급사슬관리의 개요
기업의 경영구조가 다양화되고 고객만족을 통한 기업의 경쟁우위 확보가 매우 어려운 상황 속에서 많은 기업들은 고객들이 원하는 다양한 형태의 가치를 효율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기업 내부의 기능별 경계뿐만 아니라 기업 외부의 공급자 및 고객들과의 경계를 무너뜨릴 수 있는 운영관리시스템을 새롭게 개발해야 할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고 있다. 이는 공급사슬관리가 사업전략의 핵심요인 중의 하나로 인식되고 있음을 뜻한다.
여기에서는 공급사슬관리의 기본개념, 공급사슬관리의 중요성, 공급사슬관리의 목적, 공급사슬관리의 효과 등에 대해 조사하였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