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학] LG 전자 SCM 혁신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0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1. 작성배경
2. 목적

Ⅱ. 전자 산업 일반
1. 전자 산업의 특징
2. 전자 산업 일반 Process

Ⅲ. RFID 적용 배경
1. SCM 차원의 RFID 적용 필요성
2. End-to-end SCM 동기화

Ⅳ. RFID 적용 범위
1. 시스템 구성
2. RFID 적용 추진 이미지

Ⅴ. RFID 적용 효과
1. 주문충족
2. e-JIT
3. 재고관리
4. u-VMS
5. SMM(Smart mold management)

Ⅵ. 결론
본문내용
1. 작성 배경
□ 공급 사슬 혁신의 필요성 증대
o 부가가치의 60-70%가 제조과정 외부의 공급체인 상에서 발생하는 등 공급 사슬의 중요성 부각
o 생산, 부품 조달 및 구매, 보관 및 물류, 운송, 판매 및 유통 등의 기업 활동이 글로벌화됨에 따라 공급체인상의 리드타임 및 불확실성 증대
o 대량고객화의 요구에 따른 재고, 물류관리, 주문관리, 생산계획, 정보관리 및 추적관리의 복잡성 증대

2. 목적
□ RFID 기술을 통한 공급사슬 혁신 확산
o RFID 기술의 효용성
- 공급체인 전체의 가시성을 확보
- 실시간 물류 공급, 제품 추적 및 관리, 차량 관제
- 녹색 물류 체계를 구축하여 공급체인의 효율을 극대화하고 경영효율성을 제고

참고문헌
□ 참고자료
o LG 전자 공식 웹사이트, http://www.lge.co.kr/cokr/main/MainCmd.laf

o SCM 혁신의 필요성, ETS 공학연구소, http://cafe.daum.net/etslab/Gfo1/4?docid=5zMk|Gfo1|4|20020725005624&q=SCM%20%C7%F5%BD%C5%20%C7%CA%BF%E4%BC%BA

o LG 전자 SCM 혁신 사례, 한국SCM학회

o ‘LG전자 HE사업부 SCM 혁신 사례’, Issue & News, http://www.is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626

o ‘LG전자, SCM 혁신으로 4600억원 절감’, CIOBIZ, http://ciobiz.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56

o ‘LG전자, 공급망혁신 올해 4억 불 절감’, 연합뉴스, http://media.daum.net/press/view.html?cateid=1065&newsid=20091124120200187&p=yonhapp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 SCM(공급망관리) 분석
  • SCM 사례에서 보듯이 아직은 SCM 업무가 공급사슬상의 여러 기업에 걸쳐 동기화되어 연쇄적으로 일어나기 보다는 부분적으로 일어나고 있어, 향후 부분간의 동기화 연계작업이 필요하다고 사료된다.2. 우리 나라 기업의 SCM 성과에 관한 실증적 연구(1) 내용 요약기업 활동의 글로벌화, 인터넷의 활용 등 정보화 사회의 진전, 생산기술의 혁신, 고객 니즈의 급속한 변화 등으로 하루가 다르게 시장 환경이 급변하고 있다. 이러한 환경 하에서 경쟁우위를

  • [경영전략] LG전자 경영전략 사례연구
  • 목 차1. 전반적 개요2. 사업의 정의(1) LG전자의 사명과 철학(2) LG전자의 비전과 경영방침(3) 사업영역 및 주요생산품(4) 연혁 및 규모(5) 심벌마크과 슬로건(6) LG전자의 사업성과 추이3. 경영내부 환경 분석4. 경쟁사 분석 (삼성전자)5. LG전자의 상대적 경쟁력6. LG의 성공요인 분석 7. LG전자의 전략도출 8. 요약 및 결론< 참고문헌 >경영전략 사례연구 (LG전자) 오늘날은 전략경영의 시대로 불리어 지듯이 경영전략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추

  • 토요타(도요타, 도요다)의 연혁, 환경, 토요타(도요타, 도요다)의 조직구조, 조직리더, 토요타(도요타, 도요다)의 자동차산업, 토요타(도요타, 도요다)의 전자산업, 토요타(도요타, 도요다)의 글로벌21프로그램
  • ◇ 시바타 마사하루 저, 고정아 역(2001), 도요타 최강경영, 일송미디어◇ 와카마츠 요시히토 저, KMAC 역(2007), 도요타 개선 배우기, 리드리드출판◇ 와카마쓰 요시히또 저, 금대연 역(2003), 도요타 벤치마킹, 동양문고◇ 와카마츠 요시히토 저, 우성주 역(2007), 현장에서 바로 실천하는 도요타 웨이, 새로운제안◇ 정일구(2011), 현장에서 완성하는 도요타 생산방식, 시대의창◇ ANANTH V. IYER, Sridhar Seshadri 외 1명 저, 송상화 역(2010), 토요타 SCM, 푸른물고기

  • LG전자마케팅전략,LG전자해외진출,엘지전자해외마케팅전략,해외마케팅사례,LG전자휴대폰사업
  • LG를 심어가고 있다.1996년→1997년→1998년→2000년→2002년< LG의 브랜드 변천사 >∎ 1996년 화통이라는 브랜드로 고객들에게 처음 선보인 휴대폰은 1997년 프리웨이, 1998년 LG싸이언까지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지 못한다. 이 시기에 삼성전자의 Anycall과 모토로라가 시장을 선점하고 있었으며, LG전자의 휴대폰은 싸구려, 고장이 자주 발생하는 저질의 폰을 평가되었다. 하지만, CYON으로 브랜드를 바꾸고, 지속적인 디자인 혁신, 연구․개발을 통해 현재

  • LG전자 SCM 사례 연구
  • LG전자 SCM 사례 연구서론1.공급사슬관리 개념본론1.선정 동기2.기업 소개 및 SCM 방향.3.LG전자 SCM 시스템.결론서론1.공급사슬관리 개념(1)SCM의 정의: 공급사슬관리(SCM: Supply chain management)는 물류의 문제를 독립된 개별 기업적 대응방식에서 탈피하여 동일한 공급사슬상에 위치한 기업들 간의 신뢰와 협력을 토대로 한 소위 파트너십을 통한 기업 간의 시스템적이고 연합적 대응방식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것이다. 다시 말해서, 공급사슬관리는 공급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