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마케팅] 한식 전문점 `보담`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소개
2.경쟁업체
3.SWOT
4.STP
5.마케팅 믹스
본문내용
Segmentation: 고품질, 프리미엄 한식식당에 대한 니즈, 바잉파워 있는 분들 모두!
Targeting: 40~50대, 비즈니스적 만남을 위한 시장
Positioning: 직접 만든 다양한 두부와 골라먹는 장류, 제철음식과 전통주의 조화
2) 제품 및 내부마케팅
① 제품
직접 만드는 두부: 국내산 콩으로 만든 두부, 비지, 순두부. 두부보쌈(강진맥우)
제철음식: 제철음식을 이용한 다양한 음식(봄멸치, 부산기장미역, 등)
지방특산 장류 업체에서 공수해온 장으로 이용한 음식
전통주 및 특산주: 지방 명인이 직접 만드는 전통주 및 특산주를 공수해서 판매


2) 제품 및 내부마케팅(Con,)
② 내부마케팅
인센티브: 이달의 서버뱃지, 이달의 서비스 상,“칭찬해주세요” 우편함
교육: 이달의 서버가 직접 강의 및 PT, 메뉴 강의
의사소통 원할: 다양한 연령층의 서버들을 그룹화(가족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뚜레주르,제빵산업,시장분석,파리바게뜨,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마케팅 전략을 구축한다면 뚜레쥬르가 시장 점유율을 높여나갈 수 있는 기회는 충분하다. 참 고 문 헌2011.05.09 이코노믹 리뷰 커피의 경제학식지않는 ‘커피신드롬’ 문화혁명이 시작됐다.2011.05.09 이코노믹 리뷰 커피의 경제학‘커피홀릭’ 대한민국2010.11.09 SBS TV 경제 마켓&트렌드 신웰빙 보양식고기보다는 채소 2009.10.09 노컷뉴스 경제 식품업체에 부는 우리 곡물 바람 2009.12.02  한국외식산업연구소 ‘외식업계 홈 서비스 확대’2011.01.

  • [마케팅사례] 본죽 마케팅 관리
  • (1999) 외식산업의 구조와 전망김철호『꿈꾸는 죽장수 : 혼을 담은 죽, 본죽 이야기』, 2005이진우 『죽 전문점 ‘본죽’ 김철호 사장』파이낸셜 뉴스, 2007.05.21주순구 『프랜차이즈 리딩브랜드-죽전문점 ‘본죽』이데일리, 2007.05. 09김상진『IMF이후 국내 외식산업의 현황과 발전방향에 관한 연구』경복논총 Vol. 4, 2000유필화 외 『현대 마케팅론』 박영사 , 2005이명호외 『경영학으로의 초대』 박영사, 2004본(本)죽의 시사점과 후기, 참고문헌135

  • [프랜차이즈경영] 본죽 분석
  • 공모전에서 입상한 고객들의 이야기도 만나 볼 수 있다. 외식 프랜차이즈기업에서 고객들을 대상으로 사외보를 발행한 것은 극히 이례적인 일로서 자사의 기업이념인 “본(本 )”의 철학을 담고 고객들과 보다 적극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는 문화 공감대를 형성해나가기 위한 하나의 사환이라고 볼 수있다. 1미국일본베트남말레이시아액수(억원)매출2007년 매출액 2008년 매출액 2009년 목표 매출액(예상)398 532 635액수(억원)매출

  • 놀부의 마케팅 분석
  • 놀부의 마케팅 분석STP 분석1) 시장 세분화 전략-Segmentation놀부는 다양해지는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다양한 방면으로 시장 세분화를 시도하였는데 소비자의 다양한 입맛을 충족시키기 위하여, 기존의 보쌈전문점에서 부대찌개 전문점, 삼겹살 전문점부터 한정식전문점까지 가장 보편적인 한식의 거의 모든 메뉴를 취급하고 있다. 한식 정식은 다른 외식에 비하여 가격이 고가에 속하고 먹기가 까다로워 젊은이들에게 인기를 끌지 못하였

  • [패밀리레스토랑]패밀리레스토랑의 의미, 패밀리레스토랑의 특성, 패밀리레스토랑의 소비자, 패밀리레스토랑의 현황, 패밀리레스토랑의 서비스품질, 패밀리레스토랑의 고객만족, 향후 패밀리레스토랑의 개선 과제
  • 외식선호도 1위인 대표적인 음식인 갈비전문점 매출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볼 때 불경기로 인한 상반기 경기는 점포주들에게는 깜깜한 터널 속을 헤매는 기분일 것이다. 그에 따라 각 업체들은 불황 탈출을 위해 판촉 및 마케팅 전략으로 점포 살리기에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실정이지만 우리 나라 외식산업의 성장 과정을 살펴보면 태동기부터 성숙기까지 매우 빠른 속도로 성장해 오히려 요즘 같은 불경기에 대처능력이 떨어지는 것이 현실이다. 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