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0년 ~ 1990년대 외식산업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 1970 ~ 90년대 외식산업의 마케팅 동향
1970년도
- 일본 : 1970년대 '외식산업' 이라는 용어 사용 시작
- 미국 : 1940~50년대 경제발전에 따른 식생활의 변화로 시작 Dinning - out industry / Food service industry 70년대 미국은 외식산업의 춘추전국시대였다. 치열한 경쟁 속에서 자금력을 바탕으로 기업의 인수합병이 증가하였으며, 생존을 위한 전략이 개발되었다. 자신을 차별하하기 위한 다양한 전략이 나왔고, 제품생산이 일정궤도에 오르자 마케팅을 중요시 하는 경향이 나타났다.
- 한국 : 1979.10.25 한국 최초의 외국브랜드 외식전문점 롯데리아 개점 이후 M.B.C 등에서 외식산업으로 용어사용 시작,
1) 업종 : 상품, 메뉴에 의한 분류로 대분류로 치자면 한식, 중식, 일식 등등으로 변화
2) 업태 : 다양한 영업형태에 따른 레스토랑 유형 – 분위기, 장소, 가격 및 단가, 서비스 방법, 소분류(세분화)
예] 양식(업종) - 커피숍, 패스트푸드, 패밀리 레스토랑, 스페셜 레스토랑(업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