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컨설팅보고서-완산골명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5 / 2016.01.05
  • 6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수진기업 : ㈜겨레가온데
마케팅전략 컨설팅 최종보고서
2007. 11. 3.
『전주콩나물국밥 프랜차이즈 “완산골명가”』
*
㈜겨레가온데 현황
외부환경 분석
내부환경 분석
SWOT/4P/STP 분석
마케팅전략 수립
결론
CONTENTS
*
*
I. ㈜겨레가온데 현황
개 요
일반현황
재무현황
제품현황
마케팅현황
*
*
1. 개 요
회사 소개
1998년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에 첫발을 디딘 ㈜겨레가온데는 2001년1월에 전주콩나물국밥 프랜차이즈 ‘완산골명가’ 프랜차이즈화를 위한 전담팀을 구성하여 같은 해 12월 직영 1호점을 개설한 것을 시작으로 현재 전국에 140개의 가맹점을 개설함.
(2) 사훈 : 체인점은 곧 나다. 나는 곧 회사다.
(3) 로고 및 캐릭터 소개
로고 캐릭터
로고 : 전주를 상징하며 남부시장에 위치한 풍남문(보물 제308호)을 형상화 하여 정통 전주 남부시장식 콩나물 국밥의 계승자임을 강조하며 완산골 명가를 상징함.
캐릭터 : 조산시대 보부상차림의 캐릭터는 일에 쫓기는 바쁜 현대인의 일상을 나타내며 그 웃는 얼굴속에 완 산골 명가 가 현대인에게 포근하고 유쾌한 외식 공간임을 표현함. 들고 있는 합죽선은 맛의 고장 전주를 상징함. ( 0107119 서비스표 등록 )
I. ㈜겨레가온데 현황
*
*
1972년
완산식당 개업 (전주 남부시장]
1998년
발해상사 설립
2001년
㈜콩나물국밥 전문점”완산골명가” 가맹사업본부 설립
“완산골명가”1호 직영점 개설/”완산골명가” 서비스표 출원
2003년
“완산골명가” 전국 주요 도시 거점 점포 설립(서울, 대전, 청주, 구미, 원주, 군산)
가맹사업본부 서울 이전 및 법인명 변경-㈜겨레가온데
2004년
스포츠서울 주최 “베스트 프랜차이즈 대상” 수상
중소기업청 주최 “2004 창업성공대상” 수상
2005년
중소기업청 지정 소상공인 도우미 업체 지정
제2공장 설립 [전북 익산 산업공단]
2006년
“제7회 2006 한국프랜차이즈 대상” 수상
전주 직영점(중화산동) 확장 오픈
(4) 연 혁
I. ㈜겨레가온데 현황
*
*
2. 일반현황
설립연도
공장/물류기지
주요 메뉴
2001년 1월
전북 익산시 신흥동 740-38
식사메뉴(콩나물국밥 등 5종), 안주메뉴(떡갈비 등 6종),
주류(한방모주 1종)
자 본 금(부채비율)
2 억원
가맹점
140개
대 표 자
한 규 용
매 출 액(순이익)
16 억원
본사
전북 전주시 중화산동 2가 752-2
홈페이지
www.wansangol.com
I. ㈜겨레가온데 현황
*
*
3. 재무현황
(단위 : 천원)
I. ㈜겨레가온데 현황
*
구 분
2004
2005
2006
비 고
매출액
907,635
1,364,219
1,610,802
매출원가
591,330
796,817
967,290
매출총이익
316,305
567,401
643,511
판매비와관리비
297,510
550,826
596,043
영업이익
18,794
16,575
47,468
영업외수익
5
36,555
25,137
영업외비용
2,587
1,978
12,136
경상이익
16,212
51,151
60,469
특별이익
0
0
741
당기순이익
16,212
51,151
61,210
*
4. 제품현황
식 사 류 (5종)
(2) 안 주 류 (6종)
(3) 주 류 (1종)
I. ㈜겨레가온데 현황
*
*
II. 외부환경분석
시장환경분석
경쟁사분석
5 Force 모델분석
*
*
(1) 외식 소비 성향
□ 전국적으로 하루1회 이상 외식을 하는 경우가 26.3%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특히 대도시가 전국 평균에 비해 높게 나타남
□ 연령별로는 20~29세의 외식빈도가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하루1회 이상 외식을 하는 인구는 전체 인구의 31.7%로 연령은 외식빈도가 가장 높은 20~29세가 43.4%로 가장 높게 나타남
□ 외식시 주로 찾는 음식점은 한식으로 음식업의 55%를 차지하는 규모의 영향과 국내 전통음식이라는 친숙함이 높게 작용
1. 시장환경분석
II. 외부환경분석
1. 시장환경분석
II. 외부환경분석
(2) 외식산업 개요
□ 국내 외식산업은 개인을 중심으로 한 장사 개념에서 1979년 서울소공동에 롯데리아가 개업하면서 기업식 외식 전문점의 시발점
□ 소득증가, 교육수준의 향상, 여권신장, 주5일 근무제의 확산 등 환경변화는 소비패턴 변화의 중심축으로 작용하며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및 가치관의 변화를 낳아 소비성향은 날로 증가하고 다양한 기호와 트렌드의 변화를 가져 왔음
1. 시장환경분석
II. 외부환경분석
(3) 국내 외식산업 현황
□ 국내 외식시장 규모는 1990년 약 18조원에서 2004년 약 48조원으로 2.5배 이상 급성장 했으며 IMF 이후 마이너스 성장을 보이다 2000년 들어서 다소 회복세를 보이면서 연평균 8.4%의 높은 성장률(1996~2004년간)을 보이고 있음
□ 2005년 전체 소비지출비(2,035천원) 중 외식비가 차지하는 비율은 12.2%(255천원) 로 한식, 중식, 서양식 등의 식사대가 전체 항목 중 73%로 199천원을 사용하고 음주대로는 18%인 48천원을 외식비용으로 소비
1. 시장환경분석
II. 외부환경분석
(4) 해외 외식산업의 변화
□ 감성형 마케팅 전략을 축으로 외식업장의 문화공간화, 고객만족과 감동의 고객 니즈 부응, 웰빙과 친환경의 가치창출 부여
□ 세계화 전략을 통한 출점 한계 극복, 신고객주의 대두 및 사업구조의 변화 추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 43136***
    (2023.10.26 03:03:32)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예시 120가지(분야별, 회사별)
  • 보고서를 직접 작성하고, 도면작성 및 관리를 하는 등의 엔지니어링 업무를 보았습니다. 또한, 아웃소싱 하는 기자재에 대한 구매에서 설치까지 기술지원 및 공정 관리를 위해 긴밀하게 업무 협조를 하였습니다. 그 동안의 이런 경험들이 저의 기본 다지기에 충실하게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제 능력을 갖고 최고의 회사를 만들도록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지원동기 및 포부진정한 21세기 초일류 기업으로 발전하고 있는 삼성중공업에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마케팅/대졸)85. 자기소개서(무역/무역사/신입)86. 자기소개서(무역/일본해외영업/신입)87. 자기소개서(무역/중국무역/마케팅/신입)88. 자기소개서(무역/해외영업/신입)89. 자기소개서(무역업/중국무역/신입)90. 자기소개서(무역업/중국해외영업/신입)91. 자기소개서(해외무역/컨설팅 관련지원/신입)92. 자기소개서(해외영업/무역회사/신입)93. 자기소개서(관광업/이벤트기획/신입)94. 자기소개서(문화마케팅/기획/신입)95. 자기소개서(방송/언론/기자/신

  • [국제마케팅] 코오롱 스포츠의 국제 마케팅 전략 보고서
  • 마케팅을 벌이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마라톤 마케팅과 골프 마케팅으로 매년 ‘코오롱고교구간마라톤대회’ 와 ‘유소년 골프대회’, ‘한국 오픈’을 개최하고 있다. 이런 대회를 통해 브랜드와 기업 이미지 향상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적극적으로 스포츠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내셔널 브랜드 중 최고의 전통성을 바탕으로 한 품질 노하우코오롱스포츠는 1973년에 국내에서 처음으로 등산의류와 용품을 선보여 본격적인 레

  • 해외투자론_삼성전자,국내 전자산업 현황과 전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마케팅을 취한다면 성공 가능성은 충분할 것이라 판단된다. 「출처 : 삼성전자 영업이익, 2012, 대한상공회의소」3. 애플과의 전쟁 종식지난 4월 19일부터 시작된 애플사와 삼성전자 간의 특허 소송은 기업들의 특허 전쟁의 한 단면을 보여주고 있다. 이는 애플에서 디자인과 상품 외장, 아이콘이나 포장 등의 유사성을 주장하며 소송을 제기하면서 시작되었다. 삼성 역시 통신 특허 등의 침해를 예

  • [외식산업](주) `놀부`에 관한 조사분석
  • 마케팅 전략은 좋은 것 같다.우리는 처음에 막국수와 보쌈, 순두부 돌솥밥을 시켜서 먹었다.우리조원들은 배가 고팠던 터라 음식이 나오자 허겁지겁 음식에 달려들었다. 보쌈에 김치를 싸먹는 맛은 일품이었다. 그리고 평소 편식이 심하던 나는 두부를 좋아하지 않지만 맛이라도 보고 싶은 마음에 순두부 찌개를 먹어보았는데 얼큰하게 맛있어서 자꾸 숟가락이 갔다. 돌솥밥도 넘 맛있구 누룽지맛은 구수한게 시골에서의 정서를 느낄 수 있게 해주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