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소비자 행동분석-준거집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집단의 의의
2.준거집단의 의의
3.준거집단의 영향
4.결론
본문내용
집단
정의 : 그들의 행동이 상호의존적이고 공통된 규범, 가치 및
신념을 지니고 있는 둘 이상의 사람들.

유형 : (1) 1차 집단과 2차 집단
(2) 공식집단과 비공식집단
(3) 회원집단과 비회원집단
(4) 소집단과 대집단
2차적 비공식집단
공식적인 접촉 없이 자주 만나지 않으며
구매에 직접적인 영향을 줌


준거집단 영향의 유형
정보제공적 영향
전문가 힘은 정보제공적 영향을 제안.
소비자는 어떤 정보가 제품선택에 관한 지식을 향상시킬 것이라고 믿는다면 소비자는 원천으로부터 정보 수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 애플 준거집단이 구매행동에 영향
  • 소비자행동론 REPORT- 준거집단이 구매행동에 영향 -목차☞서론1.기업소개2.기업연혁☞본론1.사례요약2.사례분석☞결론1.경영상 시사점2.자신의 구매행동에 미친 영향☞참고문헌서론 1. 기업소개 - 애플이란?『시가총액 2,992억 달러로 IT기업 중 1위,가트너가 발표하는 AMR 공급망 관리 3년 연속 1위 기업,포춘이 선정한 2010년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포브스가 인정한 2010년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 1위,비즈니스위크가 선정한 가

  • 구전의 영향 구정커뮤니케이션 정의 구전 동기 구전 중요성 구전커뮤니케이션 내용과 대상
  • 소비자들의 ‘드럼 세탁기’에 대한 인지도 및 소비자 요구를 분석하였고, 그 결과 20~30대 신세대 여성주부를 타겟고객으로 선정하였다. 40대 이상 주부가 아닌 신세대 주부들의 특성은 인터넷에 능하고, 커뮤니티 활동에 적극적이며, 서구문화에 개방적이고, 합리적 소비, 질적 소비를 추구한다는 것이었다. ․고객평가단 : 몇 년 전부터 보편화된 고객평가단 모집, 고객모니터요원 모집, 베타 테스터 모집 등 다양한 캠페인들은 제품 출시 시점이나 이

  • 소비자행동 레포트(사회계층)
  • 집단의 영향은 무시되고 있다. 이와 같은 사회 계층 측정의 문제들이 해결되어야 사회 계층이라는 개념이 마케터에게 더 유용하게 사용될 것이다. 5. 사회 계층의 마케팅 전략에의 시사점마케팅 주체들은 시장세분화나 제품의 위상정립을 위한 전략개발에 사회 계층 개념을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다. 바로 이런 점이 소비자 분석가나 마케팅 실무자들로 하여금 사회 계층 개념에 남다른 관심을 갖게 하는 이유이다. 마케터들은 계층 간에 행동

  • [소비자 행동론] 완판녀 현상 분석
  • 소비자 행동론에 따른 완판녀 현상 분석1.문화적요인2.사회적요인3.심리적요인4.개인적요인▶ 문화적 추세의 변화- 새로운 사업분야가 생성, 기존의 사업이 변화하는 양상▶ 매체의 발달- 많은 대중매체들의 개발, 성장, 발전에 따른 광고형태의 변화3. 소비자 행동론에 따른 완판녀 현상 분석▶ 준거집단 (모델링)- 준거집단은 한사람의 성격과 행동을 형성하는데 직접적, 간접적인 비교점 혹은 준거점의 역할을 하는

  • [소비자행동론] 라이프스타일을 중심으로 본 한국인의 삶
  • Life style and Personality 라이프 스타일을 중심으로 본 한국인의 삶목 차 I. 라이프 스타일에 대해서 1. 라이프스타일이 등장하게 된 배경2.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정의 3. 소비자 행동에 대한 라이프스타일의 영향4. 라이프스타일의 구조 5. 라이프스타일 분석방법 6. 한국인의 라이프스타일의 유형7. 유형별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소비자 집단의 관심사와 시장세분화II. 라이프 스타일을 통한 인터넷에서의 마케팅의 활용1. 인터넷마케팅2. 인터넷마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