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소비자 행동론] 한류의 힘-문화, 준거집단, 지각을 바탕으로 연구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5 / 2019.12.24
- 3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한류란?
2. 한류의 준거집단 요인의 영향
3. 한류 문화 요인의영향
4. 한류의 지각 요인의 영향
5. 변수의 예
6. 한류의 한계
- 본문내용
-
집단변수
-집단응집력
-집단구성원간의 유사성
-집단압력의 정도
-집단의 크기
개인변수
-집단구성원들에 대한 태도/집단에 대한 매력
-다른 구성원 행위에 대한 지식
-자신감/자기존경심
-규범관련성의 지각정도
-기타성격변수
제품변수
-제품의 현시성
-제품에 관계된 인지된 위험
-제품의 사회적 몰입의 수준
- 참고문헌
-
미디어다음 한국 드라마, 중국인 삶 바꾼다 2006.09.12
조선일보 국가별 한류의 실상에 대한 보도 2001. 11. 08.
문화일보. 차인표 널 사랑해. 2001. 06. 26.
매일 경제 류시원 팬미팅 '한류축제'로 2010.10.05
헤럴드 경제 ‘욘사마 효과’ 수천억 2004.09.03
한류 열풍사랑. http://cafe.daum.net/hanryulove/
하라다 유키에. 한국을 소비하는 일본 . 책세상 , 2005.
스기모토 데츠오. 소비자의 심리학 .도서출판 훈민
시사저널. 한국 연예인 보러가자. 제 618호, 2001
리대룡 ᐧ이상빈 소비자 행동론 브레인코리아 2005
안영면 전략적 관광 소비자 행동론 동아대출판부 2006
박영봉 소비자 행동론 학현사 2009
한국광고공사. 동아시아 방송한류 저변확대 방안연구. 2005
장윤가. 대만에서 한류가 한국상표에 대한 이미지와 고객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서울대학교 대학원, 2005.
임진모. 한류 경제학이 가동되어야 할 시점 “한류 경제학이 가동되어야 할 시점.” 문화예술. 18권. 3호 문화예술. 18권. 2001
백운선. 국내 음반산업의 가요음반 제작 시스템에 관한 탐색적 연구. 석사학위논문 . 중앙대학교 대학원 , 2003.
한승희. 전게논문. 2005
박정욱. 한류가 한국관광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석사학위논문. 한양대학교 대학원, 2002.
신윤환. “동아시아의 한류현상 비교분석과 평가.” 관광학연구. 26권. 3호(2002).pp.90-9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