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소비자 행동론] 한류의 힘-문화, 준거집단, 지각을 바탕으로 연구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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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한류란?
2. 한류의 준거집단 요인의 영향
3. 한류 문화 요인의영향
4. 한류의 지각 요인의 영향
5. 변수의 예
6. 한류의 한계
본문내용
집단변수

-집단응집력
-집단구성원간의 유사성
-집단압력의 정도
-집단의 크기


개인변수


-집단구성원들에 대한 태도/집단에 대한 매력
-다른 구성원 행위에 대한 지식
-자신감/자기존경심
-규범관련성의 지각정도
-기타성격변수


제품변수

-제품의 현시성
-제품에 관계된 인지된 위험
-제품의 사회적 몰입의 수준

참고문헌
미디어다음 한국 드라마, 중국인 삶 바꾼다 2006.09.12
조선일보 국가별 한류의 실상에 대한 보도 2001. 11. 08.
문화일보. 차인표 널 사랑해. 2001. 06. 26.
매일 경제 류시원 팬미팅 '한류축제'로 2010.10.05
헤럴드 경제 ‘욘사마 효과’ 수천억 2004.09.03
한류 열풍사랑. http://cafe.daum.net/hanryulove/

하라다 유키에. 한국을 소비하는 일본 . 책세상 , 2005.
스기모토 데츠오. 소비자의 심리학 .도서출판 훈민
시사저널. 한국 연예인 보러가자. 제 618호, 2001
리대룡 ᐧ이상빈 소비자 행동론 브레인코리아 2005
안영면 전략적 관광 소비자 행동론 동아대출판부 2006
박영봉 소비자 행동론 학현사 2009
한국광고공사. 동아시아 방송한류 저변확대 방안연구. 2005
장윤가. 대만에서 한류가 한국상표에 대한 이미지와 고객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서울대학교 대학원, 2005.
임진모. 한류 경제학이 가동되어야 할 시점 “한류 경제학이 가동되어야 할 시점.” 문화예술. 18권. 3호 문화예술. 18권. 2001
백운선. 국내 음반산업의 가요음반 제작 시스템에 관한 탐색적 연구. 석사학위논문 . 중앙대학교 대학원 , 2003.
한승희. 전게논문. 2005
박정욱. 한류가 한국관광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석사학위논문. 한양대학교 대학원, 2002.
신윤환. “동아시아의 한류현상 비교분석과 평가.” 관광학연구. 26권. 3호(2002).pp.90-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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