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하이트맥주에 대한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과 STP전력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4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 기업 선정 동기
- 기업 소개
- 맥주 사업 전반적 추이
2. 본론
하이트 맥주에 관한 소비자의 구매의사 결정 과정
하이트 맥주의 STP전략
3. 결론
- 시사점
- 본문내용
-
Hite는 1933년 조선 맥주 주식회사라는 이름으로 국내 최초의 맥주 회사를 창립
- 현재는 ‘하이트’ 와 ‘맥스’ 등의 주력상품으로 9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를 수상하는 등 우리나라 최고의 맥주 브랜드
하이트는 맥주 이외에도 맥아와 정주를 제조 * 판매
관계회사에는 하이트산업(주), 하이스코트(주), 하이트주조(주), 하이트주정(주), 하이트개발(주)
내적 요인
신선한 생맥주를 술집이 아닌 가정이나 기타 장소 에서 먹고 싶은 욕구 발생
맥주는 시원하게 마셔야 맛있고 맛있는 맥주의 온도를 확인하고 싶어 하는 욕구
외적요인
웰빙과 같은 현재 유행하고 있는 사회적 트렌드의 영향에 의한 욕구
맥주는 보통 여럿이 마시기 때문에 준거집단이 희망하는 제품을 선택하게 되는 욕구
저 관여 제품인 맥주임에도 불구하고 하이트 맥주에 대한 브랜드 선호도는 타사제품들에 비해 비교적 높다
20대에서 30대 초반의 젊은 층으로 정한 것에 비해 그에 따르는 소비자 행동 분석과 마케팅 전략에 아쉬움 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