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마케팅 -롯데 자일리톨 사례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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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소비자 행동론
자일리톨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마케팅
-롯데 자일리톨 사례를
중심으로
소비자 행동론
자일리톨
목 차
회사개요
회사연혁
라이프스타일의 정의
라이프스타일의 종류
껌 전체 시장의 환경분석
롯데 자일리톨 시장의 환경분석
롯데 자일리톨의 SWOT분석
롯데 자일리톨 시장의 STP전략
롯데 자일리톨 시장의 4P’s전략
롯데 자일리톨에 대한 소비자 행동 변화
롯데 자일리톨이 나아갈 길
소비자 행동론
자일리톨
회사 개요
롯데 제과는 1967년 설립 이래 고객들의 사랑과 신뢰 속에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했다.
끊임없는 신제품 개발, 다양한 마케팅 전략과 앞선 유통 방식으로 제과 업계의 정상을 지키며, 미래 식품기술개발로 국내 식품산업의 선진화, 국제화에 기여하고 있다.
롯데 껌과 초콜릿은 우수한 원료와 뛰어난 제조 기술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세계 최고의 품질로 인정받고 있다.
롯데 제과는 국내 식품업계의 리더로서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 나아가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식품회사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소비자 행동론
자일리톨
도입기
1967. 4. 3. 롯데 제과 주식회사 설립
1968 6. 전국 5대도시에 출장소 개설
1969 . 2. 영등포 공장 완공
1969. 10. 껌 베이스 공장 완공
1970. 3. 시흥 공장 가동
1971. 12. 영등포 공장 껌 생산 개시
1973. 12. 기업공개 및 상장
성장기
1975. 2. 영등포 공장 초콜릿 공장 및 생산 개시
1979. 1. 양산 공장준공
1983. 8. 평택 공장 완공, 중앙 연구소 설립
1984. 7. LA지사 설치
1988. 올림픽 공식 공급 업체 선정
1989. 11. 수출 1천만불탑수상
1989. 12. 본사 영등포구 양평동 4가 23번지로 이전
1991. 5. 영등포 공장 복지관 완공
1990. 3. 롯데 산업대학 개강
1992. 12. 북경 지사 설치
성숙기
1995. 2 롯데 필리핀 합작 회사 설립
1995. 7. 모스크바 호치민 지사 설립
1995. 12 수출 5천만불 탑 수상
1996. 2. 롯데 필리핀 합자 회사 설립
1996. 4. 대전 공장 준공
1997. 4. ISO 9001인증 획득
1997. 11. 김해 물류센터 준공
1998. 1. LA지사를 시카고로 이전
1998. 4. 슈퍼 프리미엄 아이스 크림 ‘나뚜루’ 사업개시
1998. 9. 베트남 껌 공장 준공 및 판매개시
1999. 1. 해외사업 업무 롯데 상사 이관
1999. 12. PI통합정보시스템 가동
2000 . 6. 한,일 신입사원 교류 연수 시작
2000. 8. 업계 최고 금강산 지역 빙과 판매 개시
회사 연혁
소비자 행동론
자일리톨
특정사회, 특정집단, 또는 개인이 지니고 있는 독특한 생활양식
구체적으로 라이프스타일이란 사람들이 생활하는 방식, 그리고 시간과 돈을 사용하는 방식. 사람들의 생활양식은 그들이 속해 있는 문화권이나 사회계층, 준거집단 등의 영향을 받아 독특한 형태로 형성 ·개발되기 때문에 국가별, 사회계층별, 특정 집단별, 또는 개인별로 상이한 라이프스타일을 보이게 된다.
라이프스타일의 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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