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삼성전자 갤럭시s 마케팅,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5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ABOUT SAMSUNG - 주요 현황, 연혁, 수상실적
2.GALAXYS – 제품사양, 특징
3.About Android
– Android2.2 정의, 탄생배경(연혁), 개념, 특징, 성능, Version update, 장점, 단점 분석
– Android Phone (갤럭시S, HTC 디자이어, 구글 넥서스원등 소개 / 분석 )
– Android 2.2 vs IOS 4.0 성능 / 비교 분석
4. 경쟁사 비교 분석 - GALAXYS VS iPhone 4G
5. GALAXYS MARKETING
(1) 4P (2) STP (3) SWOT
6. 결론 –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구글의 스마트폰(PC 기능을 갖춘 휴대전화) 운영체제 안드로이드를 사용한
갤럭시S 스마트폰이 북미(北美) 시장에서 출시 74일 만에 105만대가 팔리는
등 돌풍. 애플 아이폰의 출시 첫 74일간의 실적 100만대를 넘어서는 기록.
아이폰이 주도하던 스마트폰 시장에서 ‘갤럭시S’ 돌풍이 시작된다.


- 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 안드로이드폰 비중은 08년 4분기 1.7%에서 09년 4분기 7.5%로 급등
아이폰의 점유율도 10.7%에서 14.1%로 오름세지만 안드로이드폰의 증가 속도는 초고속 급등
전문가들은 2010년 안드로이드폰 확산의 원년이 될 것으로 전망.
삼성전자·LG전자를 포함한 전 세계 35개 업체가 올해 100종류의 안드로이드폰을 쏟아낼 계획 때문이다.- 스마트폰의 경쟁력인 애플리케이션 숫자도 급증. 작년 말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에는 1만6000개의
애플리케이션이 있었지만 최근 그 숫자가 3만개까지 늘어났다. 3달 만에 2배 가까이 불어난 것이다.
17만개 애플리케이션을 자랑하는 애플 앱스토어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성장세는 애플 이상이다.


삼성 갤럭시S
크기 122 * 64 * 9.9 mm
무게 118g
액정 크기 4인치
두께 9.9mm
해상도 800 * 480
액정 패널 사양 SUPER AMOLLED (SAMSUNG)
CPU 1GHz
RAM 512mb
GPU Power VR SGX540 – 90 million Triangles/sec
배터리 1500mAh (교체가능)
외장 메모리 O (마이크로SD)
WI-FI 802.11 b/g/n
운영체제 (OS) 안드로이드 2.2
센서 자이로스코프 가속 나침반 빛 거리
터치 방식 정전 터치
이어폰 방식 3.5파이 지원
카메라 500만 화소
사운드 64화음
색상 블랙
기타 멀티터치, 멀티태스킹, Dvix


- 휴대전화기를 비롯, 모바일 디바이스를 위한 운영체제와 미들웨어 그리고
핵심 어플리케이션을 포함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스택
- 개발자들이 자바(Java) 언어로 어플리케이션을 작성
- 컴파일된 바이트코드를 구동할 수 있는 런타임 라이브러리를 제공.
- 안드로이드 SDK를 통해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기 위해 필요한 각종
도구들과 API를 제공

리눅스 커널 위에서 동작, 다양한 시스템 컴포넌트에서 사용되는 C/C++ 라이브러리들을 포함.
안드로이드는 기존의 자바 가상 머신 과는 다른 가상 머신인 달빅 가상 머신을 통해 자바로
작성된 어플리케이션을 별도의 프로세스에서 실행하는 구조로 되어있다.
20005년 안드로이드 사를 구글에서 인수한 후 2007년 11월,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휴대전화용
OS로서 무료 공개한다고 발표한 후 48개의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통신 회사가 모여 만든 OHA
(Open Handset Alliance)에서 공개 표준을 위해 개발하고 있다.
- 구글은 안드로이드의 모든 소스 코드를 오픈 소스 라이센스인 아파치 라이센스로 배포하고 있다


외장메모리를 지원한다. 애플의 아이폰의 단점 중 하나가 외장 메모리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아이폰의 용량을 늘리기 위해서는 사용자가 직접 늘릴 수 있는 방법은 없다. 그러나 안드로이드폰은 외장메모리의 사용을 지원하며,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지 않아도 PC동기화가 가능하다.

다양한 디자인과 다양한 통신사의 선택이 가능하다. 안드로이드폰은 개방형 플랫폼으로써 다양한 통신사와 다양한 단말기 제조업체를 가지고 있다. 2010년 5월 현재 국내에만 30종 이상의 안드로이드폰이 보급중에 있으며, KT, SKT, LGT등 모든 통신사에서의 사용이 가능하다.

안드로이드폰에서는 기본적으로 2D 그래픽 라이브러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3D 그래픽 라이브러리도 제공하므로, 최적화된 그래픽 구현이 가능하다.

아이폰과 비교하여 프로그램 실행 속도가 빠르고, 프로그램 개발이 자유로워 보다 높은 확장성을 가지고 있다. 구글의 OHA(Open Handset Alliance) 방향성에 입각하여 오픈 소스를 기반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어떤 운영체제 보다도 확장성이 크다고 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폰은 어플리케이션의 경계가 없다. 다른 어플리케이션에서 다른 어플리케이션의 실행이 가능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마케팅] 삼성전자 갤럭시노트 마케팅전략, 성공요인, 스마트폰시장환경분석, 향후 전망 및 발전방향
  • 분석- 스마트폰 시장 판매현황- 스마트폰 점유율 (삼성, 노키아, 애플)- 삼성전자 세계시장 점유율본론. Chapter 3 - 마케팅전략 분석- 4P, STP, SWOT 분석- 핵심전략 분석본론. Chapter 4 - 경쟁업체 iPhone 4S 비교분석- 제품사양, 강점 및 특징분석- 단점 및 문제점 분석- 갤럭시, 아이폰 비교분석결론 - 향후 전망 / 나아갈 방향- 성공비결, 성공요인- 핵심역량- 향후전망 및 나아갈 방향세계 최초로 5.3인치 대형 디스플레이 스마트폰 “갤럭시노트” 에 대

  • [경영]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사례연구
  • 성공적 진출가) 현지화 된 마케팅 전략나) 이원화 전략 실시 다) 효과적인 표적시장 선정 라) 다양한 방법의 광고를 통한 친근함3) 삼성전자의 인도네시아 성공적 진출가) 차별화 마케팅나) 적절하고 효과적인 현지화다) 매체활용4) 삼성전자의 미국 성공적 진출가) 프로스포츠 마케팅나) 삼성의 뛰어난 기술력다) 3L 전략2. 실패사례 및 요인분석1) MP3 시장에서의 삼성전자 실패2) 미국에서의 삼성전자 7인치 갤럭시 탭의 실패3) 갤럭시 S, 일본

  • [글로벌경영]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사례연구
  • 성공적 진출가) 현지화 된 마케팅 전략나) 이원화 전략 실시 다) 효과적인 표적시장 선정 라) 다양한 방법의 광고를 통한 친근함 3) 삼성전자의 인도네시아 성공적 진출가) 차별화 마케팅나) 적절하고 효과적인 현지화다) 매체활용4) 삼성전자의 미국 성공적 진출가) 프로스포츠 마케팅나) 삼성의 뛰어난 기술력다) 3L 전략2. 실패사례 및 요인분석1) MP3 시장에서의 삼성전자 실패2) 미국에서의 삼성전자 7인치 갤럭시 탭의 실패3) 갤럭시 S, 일본

  • [마케팅 경영사례 성공요인] 삼성전자 기업분석 갤럭시 S4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성공요인 분석
  • 분석- 스마트폰 시장 판매현황- 스마트폰 점유율 (삼성, 노키아, 애플)- 삼성전자 세계시장 점유율본론. Chapter 3 - 마케팅전략 분석- 4P, STP, SWOT 분석- 핵심전략 분석본론. Chapter 4 - 경쟁업체 iPhone 4S 비교분석- 제품사양, 강점 및 특징분석- 단점 및 문제점 분석- 갤럭시, 아이폰 비교분석결론 - 향후 전망 / 나아갈 방향- 성공비결, 성공요인- 핵심역량- 향후전망 및 나아갈 방향contentⅠ. 삼성전자 기업현황 및 소개기업현황산업 분야가전제품, 전

  • `삼성 갤럭시S`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 분석
  • 삼성과 애플의 점유율 격차는 삼성전자 22%, 애플 21%로 불과 1% 였다.」따라서 이번 연구에서는, 타 스마트폰에 비해 훨씬 큰 사이즈, 비싼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이토록 폭발적 인기를 얻고 있는 삼성전자 ‘갤럭시’의 성공비결을 조사, 분석해 보고자 하였다. 특히 그중, 가장 최근에 성공을 거둔 갤럭시s3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을 중점적으로 살피고, 향후 삼성 갤럭시의 전망을 알아보고자 한다. 2. 갤럭시 브랜드 소개1) 삼성 기업 소개삼성전자(Samsun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