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상품학 삼성전자 GALAXYS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CONTENTS
Chapter 1 - 서론 : 주제선정동기 / 기업소개
Chapter 2 - 삼성전자 GALAXY SⅡ 제품소개 및 기능분석
Chapter 2 - 스마트폰 시장환경 분석
Chapter 4 - 삼성전자 성공요인 분석
Chapter 5 - 결론 : 시사점, 나아갈 방향 및 전략 제시
CHAPTER 1
기업소개 / 주제선정동기
전 세계 스마트폰 돌풍을 일으킨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GALAXY S는 한국에서
점유율 1위 판매량 1위를 차지 하였고, 북미시장과 유럽에서 11분기 연속
점유율 1위를 기록 했다. 하지만 출시 1년 후 2011년 드디어 GALAXY S Ⅱ를
전 세계 시장에 다시 출시 하였다. 출시되자마자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돌풍을
일으킨 삼성전자의 갤럭시S2는 미국과 유럽 등지에 호평을 받으며 출시 5개월만에 1천만대를 돌파했다. 또한 갤럭시S2는 국내에서 2011년 히트상품 10위 안에 들기도 했다. 리포트를 통해 전 세계에 돌풍을 일으킨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GALAXY SⅡ를 집중 분석하고, 성공할수 있었던 요인과 마케팅 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주제선정동기
2011년 히트상품
5위 갤럭시S2
(서울=뉴스1) 서영진 기자= 삼성전자(대표 최지성)의 스마트폰 갤럭시S와 갤럭시SⅡ의 판매 돌풍에 갤럭시 노트가 가세하면서 전 세계 휴대폰 시장에 갤럭시 돌풍이 확산되고 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 갤럭시SⅡ의 판매량이 각각 2400만대, 2800만대를 넘어서며 누적 판매량 5000만대를 기록했고 갤럭시 노트의 판매량도 700만대를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갤럭시S와 갤럭시SⅡ의 5000만대 판매 기록은 지난해 국내 전체 스마트폰 시장 규모의 2배를 뛰어넘는 수치다.
2010년 6월 출시된 갤럭시S는 현재까지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서 꾸준한 판매량을 보이며 출시 2년여 만에 2400만대를 돌파해 스테디셀러 스마트폰으로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피처폰과 스마트폰을 통틀어 삼성전자 역사상 최단 기간 판매 신기록을 갱신하고 있는 갤럭시SⅡ는 출시 13개월 만에 2800만대가 넘는 폭발적인 판매량을 기록 중이다.
지난해 10월말 출시된 갤럭시 노트는 7개월 만에 글로벌 700만대를 돌파하며 갤럭시S, 갤럭시SⅡ의 돌풍에 가세하며 갤럭시 브랜드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스마트 기기의 히트로 글로벌 삼성앱스의 국내 판매자 등록 업체수는 3000여개로 늘어나 국내 콘텐츠, 서비스 업체와의 동반성장에도 기여하고 있다.
O 세계 최대의 가전제품, Mobile, Display, 반도체 등 전자제품을 생산하는 기업
O 한국을 대표하는 기업이며, 삼성그룹을 대표하는 가장 규모가 큰 기업
O 2010년 전세계 Mobile, LED LCD TV, 반도체 점유율 / 매출액 세계 1위
O 국내 휴대폰(Mobile), TV 부문 등 전자제품 판매량 5년 연속 판매량 1위
O 세계 LCD Display 패널 시장에서 9년 연속 시장점유율 1위 달성(세계최초)
CHAPTER 1 - 기업소개
회장 이건희
대표이사 최지성
사장 이재용
삼성그룹 (전자)
핵심인물
HISTORY


1971
1972
1974
1976
1978
1979
1982
흑백 TV 파나마에 첫 수출
수원공장 건설공사 착공
냉장고 , 에어컨, 세탁기 생산 개시
컬러 TV 자체 개발 , 생산개시
미국현지 법인 설립
수출 1억불 돌파
독일, 포르투갈 해외 법인 설립
1982
1984
1985
1998
1998
1999
한국전자통신->삼성반도체 상호 변경
삼성전자㈜ 상호 변경
매출 1조원 달성
256메가 SD램 반도체 세계 첫 생산
디지털 TV 세계 최초 양산
TFT-LCD 세계 시장 점유율 1위 달성
2003
2003
2004
2004
2004
2005
2009
세계 최초 70나노 4기가 낸드플래시 개발
플래시메모리 전체, 첫 세계 1위 달성
TV업계 최초 20% 점유율 돌파
삼성 휴대폰, 미국서 1억5천만대 판매 돌파
레이저복합기 세계 1위 등급
미국, 유럽 휴대폰 판매 1위 등급
美디지털TV 3년 연속 1위
참고문헌
< 참고 문헌 >
1. 윤휘종, 11년간 최고 히트상품 스마트폰, 파이낸셜뉴스, 2011.01.26일자.
2. 전성민, 스마트폰 사용환경의 변화가 정보보안에 미치는 영향 연구, 연세대 정보대학원, 2010.
3. 정창덕 저, 스마트폰과 인터넷속 윤리 이대로 좋은가, 내하출판사, 2010.
4. 이정호, 아이폰의 도입에 따른 이동통신시장 참여자의 가치변화분석, 연세대 정보대학원, 2010.
5. 최원석, 스마트폰 기능적 속성의 중요도에 관한 연구, 고려대 대학원, 2010.
6. 강정희, 국내 스마트폰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성균관대 정보통신대학원, 2010.
7. 김재영, 스마트폰과 소비자 유형 전망, 한국소비자원, 2010.
8. 공영일, 스마트폰의 함의와 시사점,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10.
9. 박재경, 국내외 Wi-Fi 확산 동향 및 시사점, 한국전파진흥원, 2010.
10. 남경하, 스마트폰 사용에 의한 시·공간 경험의 변화에 대한 연구, 영남대 대학원, 2010.
11. 편집부 저, 글로벌 스마트폰 개발전략과 시장전망, 데이코산업연구소, 2010
<출처, 참고사이트 >
1. 삼성전자 홈페이지
2. 넥서스SⅡ 홈페이지
3. 다음, 네이버 사전
4. 김기한(2010). Course Pack. 19장 광고사례, 574-599
5. KT 아이폰, http://www.show.co.kr
6. 삼성 갤럭시S, http://kr.samsungmobile.com/event/galaxyS/event_main.jsp
7. 아이폰4 카페, http://cafe.naver.com/iphone4cafe
8. 갤럭시S 카페, http://cafe.naver.com/anycallusershow
9. 조선일보, http://www.chosun.com
10. 뉴데일리, http://www.newdaily.co.kr
11. 네어버블로그,http://blog.naver.com/ngyadpr?Redirect=Log&logNo=110137851127
12. 아시아경제,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1101907352618087
13. 뉴스1, http://news1.kr/articles/688704
13
14
16
17
[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 애플의 아이폰4S와 삼성의 갤럭시S2의 낙하실험 동영상이 공개돼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는 지난 17일, 아이폰4S VS 삼성 갤럭시S2 낙하 실험이라는 제목으로 하나의 영상이 게재돼 이목을 끌었다.
공개된 영상 속 실험 참가자들은 아이폰4S와 삼성 갤럭시S2를 각각 3번씩 차례로 콘크리트 바닥에 떨어뜨리며 손상 정도를 비교해 나갔다.
가장 먼저 허리 높이쯤에서 떨어뜨린 아이폰4S는 모서리 부분에 작은 흠집이 생겼고 뒷면 유리 일부가 깨졌다. 반면 갤럭시S2는 모서리 부분의 미세한 흠집만을 남겼다.
다음으로 아이폰4S를 어깨 높이에서 떨어뜨리자 화면 윗부분에 더 많은 흠집이 생겼고 갤럭시S2는 옆면 부분에 작은 흠집이 생겼다.
끝으로 액정 화면이 바닥으로 향하게 한 뒤 다시 허리 높이에서 두 제품을 떨어뜨리자 아이폰4S의 화면은 유리와 옆면 부위가 모두 크게 손상됐고, 갤럭시S2는 미세한 흠집 이외에는 크게 손상되지 않았다.
2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 시리즈 마케팅전략분석과 갤럭시 시리즈 향후시사점 레포트
  • 삼성전자 Galaxy Series 마케팅전략서론성전자의 갤럭시 시리즈의 마케팅을 분석한 이유는 갤럭시 시리즈의 마케팅이 대한민국 마케팅의 전부를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삼성은 국내 기업들 중에서 단연 1위라고 자부할 만큼 그 영향력이 강하다. ‘대한민국은 삼성으로 움직이며 삼성이 망하면 대한민국 경제가 망한다.’라고 할 정도인데, 그래서인지 삼성 마케팅이 대한민국 마케팅이고 대한민국 마케팅이 곧 삼성이다. 다른 외국기업의

  • 삼성전자 기업분석과 글로벌시장 성공요인분석/ 삼성전자 마케팅전략과 STP,4P.CRM전략분석/ 삼성전자 현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제안 레포트
  • 삼성전자 기업선정배경Ⅱ. 삼성전자 마케팅전략1. 삼성전자의 마케팅1) 서비스 마케팅(1)SNS을 이용한 마케팅2) 스포츠마케팅2. 삼성전자의 미래마케팅 전략1) Digital Age(1)E-Book(2)디지털 디바이드2) 글로벌화 전략3) 윤리경영과 사회적책임Ⅲ. 삼성전자 STP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타겟팅)3. Positioning (포지셔닝)Ⅳ. 삼성전자 마케팅믹스 4P전략1. Price (가격전략)2. Product (제품전략)3. Promotion (촉진전략)4. place (유통전략)Ⅴ. 삼성전

  •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 글로벌마케팅 사례분석과 삼성전자 SWOT분석및 4P전략분석과 삼성전자의 향후방향과 새로운 전략제안
  • 삼성전자 갤럭시스마트폰시장 마케팅 사례연구< 목차 >1. 삼성전자 기업소개(1) 삼성전자 기업개요(2) 삼성전자 갤럭시 브랜드 개요(3) 삼성전자의 성공요인2. 스마트폰 시장상황분석3. 삼성전자 스마트폰의 글로벌전략(1) 제품군 다양화전략(2) 중국시장 타겟마케팅4. 삼성전자 SWOT분석(1) Strengths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5. 삼성 갤럭시의 중국진출 전략6. 삼성전자 휴대폰부문 경영실패사례7. 삼성전자 마케팅믹

  • 글로벌 경영전략 SAMSUNG ELECTRONICS’s Global M
  • 유통 전략) (3) 인도 - 소비자 특성 (3) 인도 - 전략 방식(제품 전략) (3) 인도 - 전략 방식(조직 운영방식) (3) 인도 - 성 과(1) 삼성전자의 일본 TV시장 진출(2) 삼성전자의 일본 TV시장 재진출(3) 삼성전자의 일본 TV시장 재진출 결과(4) 삼성전자의 일본 TV시장 실패이유03. 삼성 전자의 제품별 글로벌 경영사례1. 스마트 폰 시장 진출 전략(1) 다품종 대량 생산 전략 (2) 복잡한 보급형 라인업 출시 (3) 크로스 디바이스 전략 (4) 네이밍 전략(5) 성 과2. 반도

  • GalaxyTab 갤럭시탭 제품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
  •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사장)7인치 태블릿이 시장 주력 제품으로 자리잡을 것”(짐발 실리 림 CEO)7인치 태블릿 PC는 이동성과 퓨대성 때문에 소비자들 관심 끌 것 (웨더채널 카메론 클레이톤 부사장)갤럭시 탭의 휴대성 양복 상의 안주머니에 넣을 수 있을 정도의 뛰어난 휴대성을 지닌 7인치형 태블릿PCGALAXY TAB국내 시장을 애플보다 먼저 선점 앞으로써 마케팅효과를 발휘갤럭시탭은 출시 2주만에 누적판매 10만대(공급기준)을 돌파하면서 태블릿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