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 그룹에 대한 선호도 분석 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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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목차
◎ 요약
Ⅰ. 서론
1. 연구배경 및 상황
2. 문헌 고찰

Ⅱ. 본론
1. 연구기획
1) 사전조사(그룹면접조사)
2) 조사방법
3. 가설의 검정
본문내용
1) 연구 배경
현재 활동중인 아이돌 가수의 대표적인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한 소녀시대는 음반 시장의 침체에도 불구하고 음반을 발매할 때 마다 차트 1위를 놓치지 않고 있으며, 발매와 더불어 의상에도 유행을 이끌고 있다. 또한 이러한 활약으로 인해 가장 두터운 인기 연령층을 가지고 있으며 광고 및 인기 예능 프로그램에서 왕성한 활동 중에 있다.
소녀시대는 데뷔 당시 확연한 ‘소녀’이미지로써 대중에게 인식되었으며, 1차 활동 이후에는 성장한 ‘숙녀’이미지로 다가왔다. 그렇게 조금씩 성장과정을 거친 소녀시대는 도발적이고 섹시한 ‘성인 여성’이 되었다. 하지만 문제는 성장이미지 전략에서 최종단계인 ‘성인 여성’까지에 이르면, 해당 그룹의 생명력이 끝난다는 것에 있다. 핑클도 그랬고, S.E.S도 그랬다. 이러한 상황에서 증가하는 타 걸 그룹들과의 경쟁에서 밀리지 않고 지속적인 인기 성장을 하기 위하여 인기를 결정하는 요인과 걸 그룹 간의 선호도 차이 등 소녀시대만의 차별적 특성을 분석을 통해 알아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KOREA AD TIMES코리아애드타임즈(09.12월) 편집부 월간Ad닷컴 2009
문화과학 가을호 (‘걸그룹 전성기’) 차우진 문화과학사 2009
맞수기업열전 정혁준 에쎄 2009
마케팅 조사론 이훈영 청람 2009
SPSS 17.0 이해와 활용 박성현 한나래 2009
스타 마케팅 허행량 매일경제신문사 2002
마케팅 조사론 김명학 형설출판사 2009
별은 스스로 빛나지 않는다(스타를 부탁해) 박성혜 씨네21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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