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영] 두산인프라코어 기업분석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7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1. 선정 동기

1.2. 기업소개

1.3. 산업 기계에 대한 설명

1.4. 시장 규모, 현황과 추이

2. 본론

2.1. 두산의 산업 기계 사업

2.2. STP와 4P를 통한 두산의 마케팅

2.3. 생산 및 물류체계

2.4. 인사 및 재무

3. 결론

4. 소감

참고문헌


본문내용
1.1. STP와 4P를 통한 두산의 마케팅

마케팅 전략 기법을 세우기 위해 선수되어야 할 작업이 바로 STP 분석과 4P분석이다. 분할, 타케팅, 포지셔닝을 통한 제품군별 시장을 형성하고 4P기법으로 기업에서 nl급하는 제품을 객관적으로 돌아볼 수 있게 해준다

1.1.1. STP
1.1.1.1. Segmentation

1.1.1.1.1. Market Size
중국의 일반기계 잠재시장성이 큰 중,서부 지역에 비해 아직까지 동부지역은 실질적이고 자체적인 수요가 높다. 단순히 시장의 크기로만 보았을 때 더욱 많은 이익을 창출하고 큰 기대효과를 볼 수 있는 시장은 동부지역이다.


1.1.1.1.2. Market Increase + Product Competitiveness
두산인프라코어의 제품의 현지화 또한 빼놓을 수 없는 요소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중국은 영토가 광대한 만큼 각 지역에 따른 기온, 습도를 비롯한 여러 자연 환경적 요인이 매우 다양하게 나타난다. 이러한 다양한 자연 환경적 요건에서 모두 굴삭기에 대한 수요가 있었다. 이전에 진출해 있던 외국의 건설 기계 기업이 본국에서 개발한 제품을 그대로 생산, 판매할 경우에는 고장과 사고의 발생이 잦았다. 따라서 이렇게 다양한 자연조건에 맞는 강한 제품의 개발이 절실했고, 두산인프라코어 역시 이 문제에 대해 초점을 맞추게 되었다. 이러한 제품의 현지화를 위해 초기 진입시에 중국의 기술자를 한국으로 초청해 선진기술연수를 한 뒤, 한-중 기술자 합동으로 중국지형에 맞는 중국형 굴삭기의 개발에 돌입하게 된다. 이러한 제품의 현지화 개발 및 설계, 생산은 여러 가지 사례로 나타나게 되며, 다양한 자연환경 뿐만 아니라, 중국인들이 빠른 작업속도를 선호하는점, 중국인들의 기호에 맞춘 가격대비 성능, 연료 효율성중시 등의 선호도에 대해 철저한 파악을 하여 이들의 요구에 맞는 다양한 모델들을 생산해낼 수 있었다.

1.1.1.2. Targeting

1.1.1.2.1. 현지인 중심의 기업 운영
두산인프라코어는 ‘두산인프라코어=중국기업’이라는 이미지 구축에 주력하고 있다. 대부분의 기업들이 현지화 전략을 주요 정책으로 삼고 있지만 그 야말로 정책에 그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두산 인프라코어는 실제로 현지인 채용 비율의 높이고 차별적 요소를 철폐함에 따라 현지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있다. 이러한 기업 운영 방식을 바탕으로 지역별 차이 및 대중성을 모두 고려한 Targeting 작업이 필요하다. 동부지역은 블루오션의 성격을 강하게 띄고 중,서부 지역은 레드오션의 성격을 많이 띤다.

1.1.1.3. Positioning

1.1.1.3.1. 독자진출
두산 인프라코어는 중국 진출시 100% 독자 투자로 사업을 시작하였다. 100% 독자
참고문헌
참고문헌






웹페이지

두산 인프라코어 홈페이지
두산 인프라코어 중국법인
한국 건설기계 산업 협회
대우증권 리서치 센터
네이버주식정보



보고서
International Construction May 08
세계 건설 시장의 동향과 시사점
두산 인프라코어 애뉴얼 리포트
두산 인프라코어 IR 리포트





신문 기사

매일경제 2007. 4. 23
아시아 이코노미 2008. 7. 31





기타 문헌

두산 백과사전 산업기계에 대한 설명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네요 타겟팅에 대한 자료가 좀 부족해요
  • sushiwo***
    (2012.04.24 03:09:33)
회원 추천자료
  • 두산중공업 기업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
  • 기업의 입지가 도전받고 있다. 이러한 세계의 시장 흐름 속에서 2000년 민영화 이후 꾸준히 발전 하고 있는 두산 중공업에 주목을 하게 되었으며 이에 기업의 마케팅 및 경영활동을 연구할 필요성이 제기 되었다. 이러한 배경을 바탕으로 이 보고서에서는 담수/플랜트 산업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두산중공업을 중심으로, 두산중공업의 기업분석을 시작으로 마케팅전략에 대한 분석을 한다. 소비자 마케팅, 경쟁사 분석을 바탕으로 한 경쟁

  • [국제경영] 두산인프라코어의 글로벌 전략
  • 두산인프라코어의 M&A 전략(1) M&A의 전개 과정(2) M&A로 인한 이득2-6. 대우 M&A 사례와의 비교분석 및 평가 (1)대우의 해외 네트워크 및 주요 해외투자(2)해외투자의 과정(3)해외법인들에 대한 출자회사들(4)자금조달방법과 부채(5)대우 세계경영의 평가(6)두산 인프라코어와의 비교(7)종합적 평가3. 결론4. Appendix- interview - Reference 1. 서론“30년을 투자해 세계 1위 기업이 될 수도 있고, 세계 1위 기업을 인수해 30년을 단축할 수도 있습니다. 요즘 화제

  • [경영 조직론 기업보고서] 두산기업 보고서
  • 기업으로써의 입지를 다지고 있는 현재 시점에서 두산이 겪었던 여러 가지 위기들을 어떤 식으로 극복했는지, 앞으로 어떻게 나아가야 할지 우리가 경영조직론 시간에 배웠던 이론들을 적용하며 분석 및 결론을 내보고자 한다.3)기업소개- 산업및 업종두산은 식음료, 교육, 광고에서부터 발전, 담수 사업을 주력으로 하는 중공업과 건설, 건설기계 사업 등의 성공적인 M&A 로 소비재 중심사업구조에서 산업 기반시설, 에너지, 국방 생산설비에 이르는

  • 두산인프라코어 경영분석및 두산인프라코어 EHS경영(환경경영) 사례분석과 두산인프라코어 경영결과분석과 보완점
  • 분석)3) 기후 변화 대응 및 온실가스 감축경영 (POLC분석)4) EHS 리스크 예방 및 관리 (POLC분석)5) 임직원 안전 및 건강 증진 (POLC분석)Ⅲ. 결론 (두산인프라코어 EHS경영 결과 및 보완점) Ⅰ. 서론1. 주제 및 두산인프라코어 기업선정 배경“기업의 지속가능한 경영은 이제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며, 환경경영에 대한 노력은 기업에 대한 소비자의 이미지 개선과 기업의 경쟁력 향상으로 이어질 것이다.” 이는 2013년 7월 산업부와 환경부의 주최

  • [국제경영] 두산인프라코어의 중국 진출 사례
  • 기업들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이 시장에서 한국 기업 두산인프라코어는 매출액과 시장 점유율 모두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중국정부의 긴축정책에도 불구, 2단계 서부 대개발 본격화와 사회주의 신농촌 건설, 동부지역의 급속한 도시화 등의 요인으로 향후 중국의 건설 기계 시장은 무한한 성장 가능성이 잠재되어 있는 산업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두산인프라코어의 중국 내 성공에 대한 분석은 중국 건설 기계 시장에 대한 이해를 도울 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