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 마케팅] 칼스버그 Carlsberg 마케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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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상황분석
2.목표설정
3.타깃분석
4.컨셉도출
5.IMC전략
본문내용
시차
한국보다 8시간 늦으며, 3월부터 9월까지의 서머타임.
실시기간에는 7시간 늦다.
축제
1)1월 1일 설날(New year's day)
2)3월하순 - 4월초순 부활절
3)5월 하순 성령강림절
4)6월 5일 헌법기념일(Constitution Day)
5)12월 24,25일 크리스마스
6)12월 26일 복싱데이(Boxing Day)
 

- 경제 성장
2009년 이후 침 제에 벗어나 회복세를 보임.
GDP 성장률: 2010년에 1.5%,2011년에 1.7% 전망.
개인 소비
2010년 2.2% 증가율이 상승
2011년에는 세제 감면, 낮은 금리, 정부의 사회적 이전 확대, 노동시장 안정화 등
개인 소비가 본격적인 회복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
투자 지출
최근 몇 년 사이 경기 침체 이후 주가하락.
신용경색 및 향후 부정적인 경제 전망 등으로 기업투자 의욕이 크게 위축.
고용 및 물가
민간부문은 고용학화가 지속.
공공부문은 고용증대로 안정화 된 상황.


사회공헌
칼스버그 연구소를 설립하여 파스퇴르와 함께 '순수효모배양법'을 개발
맥주산업을 통한 이익금은 재단을 통하여 과학과 문화예술의 발전에 사용.
개인이 마시는 맥주 한 잔으로 과학,
현재에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귀중한 모범.
적극적인 스포츠마케팅



입안에서 들어오면서부터 느껴지는 진한 보리와 홉향.
혀를 진 목을 넘어가면서까지 쌉쌀함.


19세기 중반 왕은 J.C Jacobsen 에게 덴마크를 대표할만하 맥주를 만들라는 명령.
그당시 유행하던 ‘상면 발효 방식’ 이 아닌 ‘하면 발효 방식’을 선택해 영조장에 도입.
왕은 이 신식맥주 맛을 무척 흡족했고, 덴마크 왕의 왕관을 수여
이 왕관은 오늘날까지 칼스버그를 상징하는 트레이드 마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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