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진관리] 하이트맥주 주식회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7 / 2019.12.24
- 3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 분석
1. 회사의 목적
2. 회사의 연혁
3. 조직 및 인력구성
4. 주요제품 및 매출 시장점유율
Ⅱ 산업 분석
1. 국내 주류시장 현황 분석
2. 맥주시장의 구성 분석
3. 맥주시장의 특성 분석
4. 산업의 경쟁환경 분석
5. 촉진관리의 법률적 환경 및 윤리적이슈
Ⅲ 마케팅 분석
1. 마케팅믹스(4P's) 분석
2. STP 분석
3. SWOT 분석
Ⅳ 촉 진 전 략
1. 경영철학 비교 분석
2. 촉진관리조직 비교 분석
3. 촉진예산 비교 분석
4. 촉진믹스 비교 분석
Ⅴ. 문제점 및 추천 전략 (대안제시)
- 본문내용
-
회사의 연혁
가. 당해 회사의 연혁 ( 형성과정 )
ㅇ국내 맥주업계의 선발주자로 1933년 8월 9일 조선맥주(주) 설립
ㅇ맥주유통망 확보를 위하여 근대화유통(구 근대화연쇄점)을 1973년 3월 26일 설립하고,
병제조업체인 동서유리공업(주)를 1975년 12월 설립
ㅇ1982년 11월 1일에는 청주회사인 금관청주(주)를 인수하여 종합주류회사로서 주류시장 개 방에 대비
ㅇ1994년 11월 11일 주류사업다각화의 일환으로 양주의 수입 및 판매회사
하이스코트(주) 설립.
ㅇ1996년 8월 13일 사업다각화의 일환으로 (주)녹수원을 설립함.
ㅇ1997년 3월 6일 주류사업 다각화의 일환으로 회사정리절차가 진행중인 (주)동주발효의
주식 100%를 취득하고[(주)동주발효는 (주)보배의 주식을 100%보유], (주)동주발효를
하이트주정주식회사로, (주)보배를 하이트주조주식회사로 각각 상호변경.
ㅇ1997년 3월 10일 주류사업 다각화의 일환으로 양주의 제조 및 판매회사
(주)하이스코트위스키를 설립.
ㅇ1998년 7월 1일 동서유리공업주식회사가 경영합리화를 위하여 신화인쇄주식회사등과
흡수합병하고 다시 동서유리공업주식회사의 상호를 하이트산업주식회사로 변경.
ㅇ1998년 7월 1일 (주)녹수원이 경영합리화를 위하여 (주)하이트음료를
흡수,합병하고 (주)하이트음료의 상호를 하이트음료주식회사로 변경.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