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진관리] 하이트맥주 주식회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7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 분석
1. 회사의 목적
2. 회사의 연혁
3. 조직 및 인력구성
4. 주요제품 및 매출 시장점유율

Ⅱ 산업 분석
1. 국내 주류시장 현황 분석
2. 맥주시장의 구성 분석
3. 맥주시장의 특성 분석
4. 산업의 경쟁환경 분석
5. 촉진관리의 법률적 환경 및 윤리적이슈

Ⅲ 마케팅 분석
1. 마케팅믹스(4P's) 분석
2. STP 분석
3. SWOT 분석

Ⅳ 촉 진 전 략

1. 경영철학 비교 분석
2. 촉진관리조직 비교 분석
3. 촉진예산 비교 분석
4. 촉진믹스 비교 분석

Ⅴ. 문제점 및 추천 전략 (대안제시)
본문내용
회사의 연혁

가. 당해 회사의 연혁 ( 형성과정 )
ㅇ국내 맥주업계의 선발주자로 1933년 8월 9일 조선맥주(주) 설립

ㅇ맥주유통망 확보를 위하여 근대화유통(구 근대화연쇄점)을 1973년 3월 26일 설립하고,
병제조업체인 동서유리공업(주)를 1975년 12월 설립

ㅇ1982년 11월 1일에는 청주회사인 금관청주(주)를 인수하여 종합주류회사로서 주류시장 개 방에 대비

ㅇ1994년 11월 11일 주류사업다각화의 일환으로 양주의 수입 및 판매회사
하이스코트(주) 설립.

ㅇ1996년 8월 13일 사업다각화의 일환으로 (주)녹수원을 설립함.

ㅇ1997년 3월 6일 주류사업 다각화의 일환으로 회사정리절차가 진행중인 (주)동주발효의
주식 100%를 취득하고[(주)동주발효는 (주)보배의 주식을 100%보유], (주)동주발효를
하이트주정주식회사로, (주)보배를 하이트주조주식회사로 각각 상호변경.

ㅇ1997년 3월 10일 주류사업 다각화의 일환으로 양주의 제조 및 판매회사
(주)하이스코트위스키를 설립.

ㅇ1998년 7월 1일 동서유리공업주식회사가 경영합리화를 위하여 신화인쇄주식회사등과
흡수합병하고 다시 동서유리공업주식회사의 상호를 하이트산업주식회사로 변경.

ㅇ1998년 7월 1일 (주)녹수원이 경영합리화를 위하여 (주)하이트음료를
흡수,합병하고 (주)하이트음료의 상호를 하이트음료주식회사로 변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론] ㈜진로 참이슬 광고분석
  • 주식 상장1997. 04 : 『부실징후기업의 정상화촉진을 위한 금융기관 협약』에 의거, 정상화 대상 기업 선정1997. 12 : 『부도방지협약』 종료2003. 01 : 유가증권상장규정에 의한 상장폐지2003. 04 : 회사정리절차 개시신청2005. 09 : 회사정리절차 종결 2005. 10 : 하이트맥주주식회사 기업집단에 편입2. 상황분석- 4 P 분석1. 유통관리시스템2. 수출전략1. 소주가격2. 소주의 가격탄력성1. IMC 전략2. 광고전략3. 공익사업1. 브랜드 네이밍과 패키지 전략2. TAST

  • [맥주, 맥주산업, 소주, 소주산업] 맥주산업(맥주와 맥주시장) 및 소주산업(소주와 소주시장) 심층 분석
  • 하이트(HITE)사의 연혁 및 경영이념1) 하이트(HITE)사의 연혁2) 하이트(HITE)의 경영이념4. 하이트(HITE)사 맥주의 강.약점1) 강점2) 약점5. 맥주회사의 판매 전략 비교1) 맥주시장 환경 분석2) 기본적인 판매촉진 전략3) 광고 전략4) 기타 판매 촉진 전략5) 업체별 분석Ⅲ. 소주와 소주시장1. 소주의 유래2. 소주시장의 변화3. 소주시장의 현황4. 참이슬의 등장5. 참이슬의 마케팅 전략 사례1) 제품시장과 표적시장의 전략2) 마케팅믹스 관리3) 제품 출시

  • [경영학](주) 두산 주류 BG 분석
  • 관리법 및 식품위생법에서 명시하고 있는 수질기준에 적합한 것으로서 아무런 문제가 없을 뿐 아니라 법령을 위배한 사실도 전혀 없음을 수차례 통보하여 민원인이 관계 기관의 정당한 해석과 판단을 수긍하고 자중할 것을 기대해 왔으나 그 수위가 더 이상 묵과할 수 없다는 결론에 이르렀다고 밝혔다.4. 경쟁사 분석 : (주)진로 민족의 술로 온 국민의 사랑을 받아온 진로는 1924년 순수 민족 자본으로 설립된 회사이다. 진로는 일본, 미국, 동남아시아

  • [마케팅조사] 직장인들의 하이트에 대한 선호도와 충성도가 시장점유율에 미치는 조사
  • 회사소개2. 조사목적3. 조사설계 - 표본설계- 자료분석방법- 조사일정- 연구모형- 가설- 설문지4. 자료분석 및 시사점- 빈도분석- 신뢰도 분석- T 검정- ANOVA 분석- 교차분석- 군집분석- 상관분석- 동질화 분석- 회귀분석5. 결론- SWOT 분석6. 애로사항1. 회사소개■ 하이트 기업 개요1. 연혁1933. 08. 03 국내 최초의 맥주 회사 설립(회사명: 조선맥주 주식회사)1952. 06. 17 정부로부터 불하되어 민간 회사로 발촉(창립 기념일)1991. 03 드라이 마일드

  • [마케팅]HITE 맥주 마케팅과 향후전략
  • 하이트맥주주식회사로 변경하는 CI작업을 완료, 맥주 및 계열사간의 시너지효과를 높여나가고 있으며, 대망의 2000년을 맞이하여 회사 설립이래 최대의 판매와 실적을 올리는 쾌거를 이룩해 명실공히 한국을 대표하는 종합주류메이커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했다. 새로운 세기를 맞아 하이트맥주는 40여년만에 되찾은 맥주업계 수위자리를 굳게 유지하고 더욱 철저한 고객관리와 시장분석을 통해 맥주시장을 지속적으로 주도해 나갈 것이다.또한 하이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