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사례] Hite하이트맥주의 성공배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22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3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선정이유
Ⅱ본론
● Hite의 성공배경 1
1. Hite의 탄생배경
2. Hite의 10가지 핵심 성공전략
3. 마케팅 MIX (4P's)
4. STP전략
5. SWOT분석
● Hite의 성공배경 2
1. 조직의 Restructuring
2. Hite 마케팅 PROGRAM
3. Hite 맥주의 성과
4. Hite 시장진입 성공요인
5. 마케팅 전략
Ⅲ결론
1.Hite 맥주의 향후 전략
- 본문내용
-
Ⅰ. 서론
-선정이유
하이트맥주(구, 조선맥주)가 출시될 때만 하더라도 맥주시장은 OB가 완전히 장악하고 있었다. OB는 이미 맥주의 대명사였고, 브랜드 이미지 및 선호도 또한 OB가 훨씬 앞섰다. OB를 따라잡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하이트맥주만의 단일 브랜드로 강력한 차별점을 부각시키는 것이 선결 과제였다.
이 무렵, 국내에서도 환경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었고, 제품명, 이미지, 색상, 제작기법 등에서 자연의 순수함을 강조한 '그린 이미지 광고'가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었다.
이때 하이트맥주는 기존 맥주와의 차별점, 즉 암반 천연수를 원료로 한 점을 내세워 광고를 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승리의 여신의 손짓인 양, 이 시기는 OB맥주 생산업체인 두산이 '패놀'사건으로 수질오염의 주범으로 질타를 받고 있었던, 절묘한 타이밍의 시기였다.
Ⅱ. 본론
●Hite의 성공 배경 1
1. Hite의 탄생배경
① 경쟁사 출현 예정에 따른 당사의 경쟁력 있는 제품 보유의 필요
② 맥주양사의 황금 분할 분배로 당사의 경영 수지 악화
③ 최고 경영자의 탁월한 판단으로 마케팅 도입
④ 마케팅 도입에 따른 과학적 시장분석으로 신제품의 필요성 판단
2. Hite의 10가지 핵심 성공전략
1. 제품전략
1. 더 좋은 제품보다 첫 번째 개념(concept)을 고객의 입장에서 개발하라.
2. 매력적 품질로 Up-grade 하라.
2. Targetting
3. 초기 채택자 (Innovation + 초기 수용층)을 잡아라.
3. Communication
4. Brand First Impression(초기 인상)을 높여라.( Focus 집중화)
5. 사회적 issue화에 승차하라.(환경.Bio)
6. Something-New라는 양분을 계속 주어라.
7. 광고의 일관성을 유지하라.
4. 브랜드 전략
8. Power Brand와 퇴출 브랜드를 적시에 구분하다.
5. 경쟁 전략
9. 경쟁사(자)의 CEO를 자주 교체하라.
6.내부 조직 전략
10. 내부조직의 사기를 최고로 높여라.
자료평가
- 이 자료는 거의 신입생들이 대충 끄적거린 수준이네요... 급해서 구입하긴 했는데 볼 내용이 없네요
- psk***
(2009.05.04 16:54:08)
- 하이트 맥주 홈페이지에 마케팅전략가면 다 나와있는건데요-_- 진짜 돈 아깝네요
- thwjd***
(2007.11.20 12:07:42)
- 이게 저희 조 발표 레포트엿는데
이거때문에 친구들한테 칭찬들엇네요
고마워요 %%
^^
- k6852***
(2006.06.12 20:53:4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