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류마케팅]하이트 맥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2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주 류 시 장............................................ 2

Ⅱ 맥 주 시 장
1. 맥주 시장.......................................... 3
2. 시장 규모 ......................................... 4

Ⅲ 경 쟁 환 경
1. 경쟁 기업 (두산)................................... 4
2. 경쟁 기업 (카스)................................... 7
3. M S 비교 .......................................... 10

Ⅳ Hite 분석
1. 회사 소개 ......................................... 12
2. 매출 규모 ......................................... 13
3. 출시 제품 ......................................... 15

Ⅴ Hite 맥주의 마케팅 MIX (4P's)
1. 제 품 ............................................ 15
2. 가 격 ............................................ 16
3. 촉 진 ............................................ 17
4. 유 통 ............................................ 17


Ⅵ Hite 광고 만들기
1. 컨셉트 ............................................ 18
2. 광 고 ............................................ 19

본문내용
맥주 소비량은 1990년대에 접어들면서 주류시장의 60% 시장점유율로 성장하였다. 1993년말 기준으로 일본기린맥주사가 발표한 세계 맥주 소비량 자료에 따르면 세계 총소비량은 1억 1천 4백 74만㎘이며, 이 중 한국은 1백 51만 1천㎘로 전 세계소비량의 약 1.3%를 점하며 1인당 소비량은 35.7ℓ를 소비하는 세계 16번째 맥주 소비국이 되었다.
국민 1인당 맥주음 용량도 1병당 500㎖ 기준으로 지난 1980년 30병에서 1989년 58병, 1994년 75병으로 늘어나 대중주로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연령별로 맥주 소비시장의 규모를 보면 20 ~ 30세가 18.8%로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여성 음주 인구가 계속적으로 늘어나는 것을 알수 있다. 또한 20 ~ 30대의 음주비율이 전체의 35%로서 음주연령의 하향화 경향을 나타낸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경향은 여성과 젊은 층의 수요자가 소주, 양주 등의 고 알코올 보다 저 알코올인 맥주를 선호하기 때문으로 해석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하이트프라임` 마케팅전략 방안
  • 맥주시장 성수기인 5∼8월과 월드컵 대회를 앞두고 국내 최대 맥주업체들간에 시장 경쟁이 달아오르고 있다. 전체 주류 시장의 63%를 차지하는 맥주시장은 올해 3조2000억원을 넘는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2∼3년동안 수익성 향상등 내실 경영에 치중하던 OB맥주는 2~3년 이내에 하이트맥주에 내준 맥주시장 선두 자리를 재탈환한다는 경영목표를 제시하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OB맥주는 우선 올해 맥주 판매량 목표를 지난해 실적인 7659만

  • [마케팅] OB맥주 1위탈환 마케팅전략
  • 하이트)으로 대표되던 맥주시장은 1994년 진로의 시장진출로 일대 전환을 맞이하였다. 특히 1994년에 주류시장이 침체를 벗어나 성장세로 접어들었는데 그 이유 중 하나는 경기호전과 정부규제완화로 자율경쟁 분위기가 조성되었다는 것이다. 점차 소비자의 개성이 뚜렷해지던 시기적 변화에 발맞추었던 것이다. 치열한 경쟁은 각 사 모두에게 적극적인 마케팅전략 구사와 신제품개발에 주력하게 하였다. 새로운 개념의 하이트맥주는 시장점유율의 변화

  • Hite 하이트 맥주의 마케팅 성공사례분석
  • 하이트주정○ 하이트개발□ 경쟁 환경 분석○ 과거의 SWOT○ 현재의 SWOT□ 주류 시장의 환경 변화○ 정부의 주류정책 변화○ 소비형태 변화○ 시장상황□ 경쟁 기업 분석○ 경쟁사별 시장 점유율○ OB가 하이트에 비교해 가지는 강점□ CASS 제품 소개□ 카스레드의 판매 전략□ CASS 레드 제품 광고□ 시장에서 카스의 전략과 판매추세□ 전략적 이슈○ 하이트맥주의 탄생배경○ HITE 성공요인 1○ HITE 성공요인 2○ HITE 성공요인 3□ 마케팅

  • 롯데주류(두산주류) 설중매, 산소주, 하이트진로(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진로) 엑스필, 참나무통맑은소주, 하이트진로(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진로) 참이슬, 대선주조 시원소주, 국순당 백세주, 배상면주가 산사춘
  • 롯데주류(두산주류) 설중매, 산소주, 하이트진로(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진로) 엑스필, 참나무통맑은소주, 하이트진로(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진로) 참이슬, 대선주조 시원소주, 국순당 백세주, 배상면주가 산사춘 분석Ⅰ. 롯데주류(두산주류) 설중매Ⅱ. 롯데주류(두산주류) 산소주1. 내․외적 환경분석1) Competitor Analysis2) Company Analysis2. 시장 세분화 Target3. 제품의 Positioning 방향4. 제품의 마케팅 전략5. 브랜드 Naming1) 컨셉방향2) 네임 미닝3) 네임 특

  • 하이트진로 마케팅연구- 하이트진로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하이트진로 마케팅전략분석과 해외진출전략사례연구
  • 하이트진로-기업분석-SWOT분석-마케팅전략-해외진출전략INDEX1. 하이트진로 기업소개2. 주류시장 환경분석3. 하이트진로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하이트진로 마케팅전략(1) 소주부문 마케팅전략 (참이슬 전략)(2) 맥주부문 마케팅전략 (하이트맥주 전략)5. 하이트진로 기업확장전략 (브랜드확장)(1) 제품라인 확장전략(2) 카테고리 확장전략6. 해외진출 마케팅전략(1) 일본시장 진출전략(2) 중국시장 진출전략1. 하이트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