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포관리) 점포관리의 개념과 점포상권분석, 점포설계, 점포진열, 점포실행, 점포통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점포관리) 점포관리의 개념과 점포상권분석, 점포설계, 점포진열, 점포실행, 점포통제




목차

* 점포관리

Ⅰ. 점포관리의 개념

Ⅱ. 점포상권분석

1. 상권의 개념
1) 1차 상권
2) 2차 상권
3) 한계 상권
2. 상권분석 기법
1) 기존점포에 대한 상권분석
2) 신규점포에 대한 상권분석
3. 상권조사 방법
1) 제 1단계 : 상권내 지역정보 수집
2) 제 2단계 : 지역상권 지도작성
3) 제 3단계 : 상권 내 지역도보 관찰
4) 제 4단계 : 주요시설 하루 이용객 수 조사
5) 제 5단계 : 유동인구 조사
6) 제 6단계 : 해당사권의 개발계획 조사

Ⅲ. 점포설계

1. 점포설계의 기본전략
2. 점포설계 순서
1) 점포의 디자인방침 확립
2) 점포설계 항목

Ⅳ. 점포진열

1. 진열의 의의
2. 진열분류

Ⅴ. 점포실행

Ⅵ. 점포통제

1. 점포통제의 의미
2. 점포통제의 점검사항
본문내용
점포관리

1. 점포관리의 개념

점포는 판매자와 구매자가 상품과 그 대금을 주고받는 곳으로 거래행위가 이루어지는 곳이지만 점포관리라는 측면에서 보면, 점포는 고객과 상품이 만나는 장소라고 볼 수 있다. 고객은 자신이 원하는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 점포를 고르고, 그 점포에서 상품을 선택하기 때문에 고객과 상품이 만남이 실현되는 장소이다. 또한 점포는 경쟁 환경 속에 놓여 있기 때문에 경쟁에서 이기고 성공한 점포가 되기 위해서는 효과적인 점포관리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며, 현대의 상점경영이나 소매점경영에 있어서 상당히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점포관리란 소비자에게 쾌적한 상업공간을 제공하고, 한편으로는 소매점에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정보] 백화점별 CRM(현대, 롯데, 신세계)
  • 분석해 매장 내 MD 구성, 사은행사/바겐세일 전략수립, 제공혜택의 차별화 등을 과학적인 근거에 의해 실행할 수 있게 된다. 이는 롯데백화점만의 차별화된 매장구성과 독창적 이미지를 고객관점에서 구현, 구축할 수 있다는 점에서 롯데백화점이 전략적으로 개발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CRM 사례 기사1) 백화점들이 고객관계관리(CRM)시스템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최근 고속철도 개통 등으로 백화점 상권이 급변하고 있는 가운데 상권분석ㆍ

  • 보습학원 창업계획서
  • 점포입지(2)5-8. 경쟁업체분석(1)본점포 경쟁업체광교고등학교 근처에 위치한 보습학원이 없고, 영어학원이나 수학학원과 음악, 발레 등 예체능 학원만 존재함. 광교고등학교 앞에 위치함으로써 지리적 접근성의 경쟁우위를 갖고 단과 학원과의 차별화를 둠.프레스비에듀-인근학원 중 대규모 시설과 뛰어난 교육 환경-영어, 수학 교육 중심으로 내신 및 입시관리-음악, 미술, 스포츠 전문 강사진을 통한 예체능 교육-인근 지역 셔틀버스 운행카이

  • [사업계획서] 볶음요리 전문점(음식업)
  • 상권 세력이 적은 지역으로 홍보, 인지 용이성이 취약한 입지이다.따라서 출점예정 상권에 대한 지역분석과 상권력 평가를 종합해 보면, 사업자의 철판요리 볶음 전문점 출점을 위한 전략지역은 목표 상권지역에서는 B지역이 가장 시장 전망이나 잠재 수요능력에 있어서 적합하다고 판단되며 그 중에서도 사거리를 중심으로 전개되는 가시성이 우수한 도로변 지역이 바람직하다고 판단되어 입지를 결정하였다. (2)점포 설계 및 구성항목내용표준점

  • [유통마케팅] 상품김치시장의 유통경로분석
  • 관리에 어려움이 따를 수 있다.전체적인 수요예측을 통제, 검증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다. ④ 공장 : D.C 입장에서 평가서비스 내용평가전략적 시사점D.C에서는 매일 매일 도매상의 주문량에 맞춰배달해준다.리드타임이 1일이므로 재고비용이 거의 들지 않는다. 매일매일 본사에 주문을 함으로써 수요 증폭이 일어나도 빠른 시간내에 대처할 수 있다. 그러나 수요에 대한 검증이 어렵다.차이 분석1) 원재료 수급문제현실적으로 기후조건

  • 세븐일레븐 7-ELEVEN 유통관리 사례 등의 분석
  • 상권 확보와 맥(脈)을 같이한다. 그만큼 안정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는 얘기다. 지하철 고정 고객에, 주변에 경쟁 점포가 없다는 점은 일반 상권의 편의점들과 비교했을 때 큰 경쟁력이 아닐 수 없다. 여기에 지하철 유동고객이 많아 회사의 브랜드 홍보 효과를 높이는데도 탁월하다는 판단도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롯데그룹 계열의 세븐일레븐은 얼마 전 지하철 5~8호선 구역 역사 내 편의점 입점을 싹쓸이하며, ´지하철 편의점 시대´의 본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