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포관리) 점포관리의 개념과 점포상권분석, 점포설계, 점포진열, 점포실행, 점포통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점포관리) 점포관리의 개념과 점포상권분석, 점포설계, 점포진열, 점포실행, 점포통제
목차
* 점포관리
Ⅰ. 점포관리의 개념
Ⅱ. 점포상권분석
1. 상권의 개념
1) 1차 상권
2) 2차 상권
3) 한계 상권
2. 상권분석 기법
1) 기존점포에 대한 상권분석
2) 신규점포에 대한 상권분석
3. 상권조사 방법
1) 제 1단계 : 상권내 지역정보 수집
2) 제 2단계 : 지역상권 지도작성
3) 제 3단계 : 상권 내 지역도보 관찰
4) 제 4단계 : 주요시설 하루 이용객 수 조사
5) 제 5단계 : 유동인구 조사
6) 제 6단계 : 해당사권의 개발계획 조사
Ⅲ. 점포설계
1. 점포설계의 기본전략
2. 점포설계 순서
1) 점포의 디자인방침 확립
2) 점포설계 항목
Ⅳ. 점포진열
1. 진열의 의의
2. 진열분류
Ⅴ. 점포실행
Ⅵ. 점포통제
1. 점포통제의 의미
2. 점포통제의 점검사항
- 본문내용
-
점포관리
1. 점포관리의 개념
점포는 판매자와 구매자가 상품과 그 대금을 주고받는 곳으로 거래행위가 이루어지는 곳이지만 점포관리라는 측면에서 보면, 점포는 고객과 상품이 만나는 장소라고 볼 수 있다. 고객은 자신이 원하는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 점포를 고르고, 그 점포에서 상품을 선택하기 때문에 고객과 상품이 만남이 실현되는 장소이다. 또한 점포는 경쟁 환경 속에 놓여 있기 때문에 경쟁에서 이기고 성공한 점포가 되기 위해서는 효과적인 점포관리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며, 현대의 상점경영이나 소매점경영에 있어서 상당히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점포관리란 소비자에게 쾌적한 상업공간을 제공하고, 한편으로는 소매점에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