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7-ELEVEN 유통관리 사례 등의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01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
7-ELEVEN에 대해서
Ⅱ
.
편의점 현황
Ⅲ
.
POS 시스템
Ⅳ
.
유통정보시스템
Ⅴ
.
7-ELEVEN의 전략분석
Ⅵ
.
유통정보화 추진전략
Ⅶ
.
문제점 및 평가
- 본문내용
-
Ⅴ. 7-ELEVEN의 전략분석
1. SWOT분석
가. Strength(강점)
1) 그룹 차원의 전폭적인 지원
2) 업계 최고의 브랜드 인지도
3) LFD(전용공장)를 통한 자체 생산
4) 새 이사의 취임으로 인한 경영 변화
5) 국내 최대 유통업체인 롯데 계열사
나. Weakness(약점)
1) 점포 수 증가로 인한 중앙통제의 어려움
2) 고객과의 의사소통 부족
3) 고객 서비스 프로그램 미비
4) 차별화되지 못한 상품
5) 높은 관리비
다. Opportunity(기회요인)
1) 국산 먹거리에 대한 선호도 증가
2) 고객의 욕구 다양화
3) 할인점의 약진으로 인한 중대형마트의 몰락
라. Threat(위협요인)
1) 기술발전 속도의 가속
2) 업계 1위 자리를 둘러싼 치열한 경쟁상황
3) 막대한 시장개척 비용(연구개발비, 시장 홍보비)
4) 이라크전쟁, 사스 확산으로 인한 전반적인 경기침체
2. STP분석
가. 시장세분화(Segmentation)
편의점 시장을 세분화하기 위해서는 시장세분화의 기준변수를 선정해야 하는데, 인구 통
계적 변수 중 성별이나 소득은 적절한 기준 변수가 될 수 없다. 왜냐하면 성별에 따라서
식생활이 크게 다를 리 없고, 저 가격 편의 제품의 소비층을 소득기준으로 구분한다는 것
도 무의미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나이와, 직업, 라이프 스타일, 제품 사용 상황 등을 기
준으로 시장세분화를 할 수 있다.
나. 표적시장 결정(Targeting)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