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7-ELEVEN 유통관리 사례 등의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01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7-ELEVEN에 대해서










.
편의점 현황










.
POS 시스템













.
유통정보시스템













.
7-ELEVEN의 전략분석













.
유통정보화 추진전략













.
문제점 및 평가


본문내용

Ⅴ. 7-ELEVEN의 전략분석



1. SWOT분석
가. Strength(강점)
1) 그룹 차원의 전폭적인 지원
2) 업계 최고의 브랜드 인지도
3) LFD(전용공장)를 통한 자체 생산
4) 새 이사의 취임으로 인한 경영 변화
5) 국내 최대 유통업체인 롯데 계열사

나. Weakness(약점)
1) 점포 수 증가로 인한 중앙통제의 어려움
2) 고객과의 의사소통 부족
3) 고객 서비스 프로그램 미비
4) 차별화되지 못한 상품
5) 높은 관리비

다. Opportunity(기회요인)
1) 국산 먹거리에 대한 선호도 증가
2) 고객의 욕구 다양화
3) 할인점의 약진으로 인한 중대형마트의 몰락

라. Threat(위협요인)
1) 기술발전 속도의 가속
2) 업계 1위 자리를 둘러싼 치열한 경쟁상황
3) 막대한 시장개척 비용(연구개발비, 시장 홍보비)
4) 이라크전쟁, 사스 확산으로 인한 전반적인 경기침체


2. STP분석
가. 시장세분화(Segmentation)
편의점 시장을 세분화하기 위해서는 시장세분화의 기준변수를 선정해야 하는데, 인구 통
계적 변수 중 성별이나 소득은 적절한 기준 변수가 될 수 없다. 왜냐하면 성별에 따라서
식생활이 크게 다를 리 없고, 저 가격 편의 제품의 소비층을 소득기준으로 구분한다는 것
도 무의미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나이와, 직업, 라이프 스타일, 제품 사용 상황 등을 기
준으로 시장세분화를 할 수 있다.


나. 표적시장 결정(Targeting)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매업의 정의기능변천과정 한국의 소매업의 특징 소매업의 유형 전통 시장의 위기 편의점 업체 현황 세븐일레븐 성공 사례
  • 등 금지정보제공을통한 가맹점 피해 예방1. 가맹계약시 예상매출액 자료 서면제공 의무화2. 허위, 과장 정보제공시 벌금액 상향(1억 5천만원 -> 3억원)가맹점 사업자권익보호1. 동일브랜드 가맹점단체에 단체협의권 부여2. 가맹금 반환 청구권 행사기한 연장(2개월 -> 4개월)출처 : 공정거래위원회세븐일레븐 성공 사례전략(소매부문) -Dominant Opening-신선도-점포 레이아웃전략(기술부문) -공급자유통센터(SDC)로부터의 합작 배송 프로그램-배송의

  • 한국의 소매업 전통 시장의 위기 편의점의 정의 편의점 업체 현황 세븐일레븐 성공 사례 한국형 SSM 백화점의 정의 백화점의 현황
  • 등을 취급한다.편리함(convenience)을 개념으로 도입된 소형소매점포의 형태로 고객의 편의를 위하여 24시간 문을 여는 잡화점으로 주로 일용 잡화, 식료품 따위를 취급하는 곳이다.국내 편의점 업체 현황관련 법률세븐일레븐 성공 사례전략(소매부문) -Dominant Opening-신선도-점포 레이아웃전략(기술부문) -공급자유통센터(SDC)로부터의 합작 배송 프로그램-배송의 다양화슈퍼마켓의 정의-주로 식료품을 취급하는 셀프서비스 방식의 120평 이상 750평

  • [공급사슬관리] 세븐일레븐 7-eleven의 유통전략(SCM 전략)
  • 세븐일레븐 운영업체인 사우스랜드사가 체결한 지역 라이센스 계약에 따라 설립됐다. SEJ사는 사장이자 최고경영자인 스즈키의 강력한 리더십 아래, 1974년 5월 도쿄 중심가에 그 첫 번째 매장을 개설한 이래로 줄곧 SEJ사는 10년만에 5,000여 개의 점포를 갖춘 유통기업으로 성장했다. 한편 7-eleven의 모기업인 사우트랜드사도 또한 사업확장을 해 나갔으나, 큰 부담으로 결국 법정관리 상태를 면치 못하게 되었고 이 회사는 현금 증대를 위해 자산을 매각할

  • [물류경영]세븐일레븐에 대한 경영조사
  • 세븐일레븐은 편의점의 시초이자 살아있는 역사이다. 그 당시로는 획기적인 연중무휴, 24시간 영업 등 앞서가는 아이디어로 세계 유통시장의 커다란 변화를 가져온 세븐일레븐은 다가오는 21세기에도 가장 전망 밝은 유통산업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제 국내 최고의 유통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롯데와 세계 제 1위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만나 새롭게 도약한다.※ 회사 연혁1988년>>5월 (주) 코리아 세븐 설립(5. 21)7월 (미) SouthLand Co. (현재 7-Eleven Inc.)와 기

  • [유통관리] 세븐일레븐 분석
  • 목 차Ⅰ.세븐일레븐은Ⅱ.세븐 일레븐의 강점1.단품관리단품관리의 필요성단품관리의 개념단품관리의 과정단품관리의 사례2.물류관리집적 배송공동배송다편배송과 정기배송 Ⅲ.세븐일레븐의 발전방향Ⅰ.세계최대 편의점체인 세븐일레븐 흔히 `글로벌기업은 `전세계 어느 곳을 가도 접할 수 있는 영업망을 갖고 있는 기업, `세계화된 경영으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기업 등으로 정의된다. 패스트푸드점 `맥도널드가 그렇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