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사회적 기업의 성공적 마케팅 사례 연구(TOMS SHOES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선정 동기
2. CEO 및 기업 소개
3. TOMS의 현황

본론

1. 외부분석
2. 내부분석
3. 전략적 불확실성
4. 마케팅 전략

결론


1. 향후 계획
2. 제언
3. 시사점 및 의의

본문내용
TOMS SHOES의 다양한 디자인 패턴 및 재질을 다양한 제품 라인에 적용한다는 측면에서 호감


‘착한 소비’를 통한 기부실현
소비를 통해 남을 도울 수 있는 인식으로 자신의 소비는 물론 타인의 소비도 권유


TOMS SHOES를 대체할 수 있는 사회적인 신발 기업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인식함
그러나 시장 전체를 놓고 보았을 때, CSR을 실현하는 다수의 기업이 경쟁자가 될 수 있음


공생 마케팅(Symbiotic Marketing-동종 업체끼리 협력)이나 하이브리드 마케팅(Hybrid Marketing-다른 종류의 업체끼리 협력)과 비슷한 개념이지만 '형태가 없는 가치를 발굴해 내기 위한 협력 활동'에 중점을 둔다는 점에서 다르며 상품개발보다는 소비자가 제품에 대해 갖는 이미지나 서비스에 집중
참고문헌
서적 및 간행물

<스토리텔링의 기술 (어떻게 만들고 적용할 것인가)> 바리스 야카보루, 클라우스 포그, 크리스티안 부츠 지음, 황신웅 옮김 , 멘토르, 2008

이방실, ‘향후 10년 주도할 5대 마케팅 키워드’, 동아비지니스리뷰, 2011.02.12

, 필립코틀러 낸시리 지음, 남문희 옮김, 리더스북, 2007

동아비즈니스리뷰, 2011년 2월호

기사 및 홈페이지

이나연, ‘탐스슈즈가 설립 3년만에 매출 55억원을 기록한 비밀은?’, 인사이드조선닷컴, 2010.09.30

티브이데일리, 2011년 2월 11일

최훈, ‘기부 + 사업? 친구들은 가장 멍청한 생각이라 했죠’, 중앙일보, 2010.10.16

TOMS SHOES KOREA 홈페이지, www.tomsshoes.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장애인 운영 카페 마케팅 전략 제안
  • 사회적 기업의 성공 사례Swan CaféTOMS마케팅 전략 제시브랜드 이미지 구축온라인 홍보 활성화지역사회와의 교류 및 연계체계적인 시스템 확립결론Reference서론His Beans 선택 이유수업 Final Project의 대상 기업을 찾기 위해 조 내에서 많은 이야기를 나눴다. 회의 결과 유명 기업이라 얻을 수 있는 자료는 많더라도 우리의 실 생활에서 체감하기 힘든 기업을 조사하기 보다는 실제 생활의 가까이에 있고 우리의 조사와 연구의 노력이 유의미하게 사용

  • 한국의 사회적기업 정착을 위한 인지도 향상방안 연구 -마케팅전략
  • 한국의 사회적 기업 정착을 위한인지도 향상 방안 연구 : 마케팅전략1. 연구의 배경과 필요성2006년 사회적 기업 그라민 은행의 총재 무함마드 유누스의 노벨평화상 수상은 사회적 기업에 대한 전 세계인의 이목을 환기시키는 효과를 가져왔다. 그동안 홍보 부족과 유통망 부족 등에 시달리던 사회적 기업에 있어 인지도의 향상은 매출 향상으로 이어졌고 이는 사회적 기업에 대한 시장에서의 성장가능성과 효과성의 검증에 있어서도 유의미한 결과를

  • TOMS슈즈 탐스슈즈 마케팅 성공전략분석
  • 사례들을 바탕으로 한 TOMS 착한 마케팅의 성공요인 분석1. 상품성2. 명확성3. 신뢰성4. 지속성♣결론♣서론Ⅰ. 연구 주제와 목적 및 연구의 방향이번 우리 조의 연구 주제는 TOMS Shoes가 시행하고 있는 ‘착한 마케팅’의 성공 사례를 소개하고, 어떻게 성공할 수 있었는지를 분석하고자 함이다. 연구의 초점은 한국의 TOMS가 아니라, 미국 본사의 TOMS를 중심으로 조사하였다. 왜냐하면, 한국의 TOMS는 정식 TOMS가 들어온 것이 아니라, 코넥스솔루션이라

  • [무역경영론] 사회적기업, 탐스슈즈(TOMS SHOES)의 활동과 전략
  • 사회적기업, TOMS Shoes의 활동과 전략CONTENTS1. 사회적기업- 사회적기업 개념- 사회적기업의 특징- 사회적기업의 등장배경과 발달배경- 사회적기업의 한계와 대안점2. 탐스슈즈(TOMS SHOES)- 탐스슈즈란?- 탐스슈즈의 탄생 배경- 탐스슈즈 핵심가치, ONE FOR ONE- 탐스슈즈의 사회적공헌 활동3. 코즈(COURSE)마케팅- 코즈마케팅 개념- 코즈마케팅과 기부마케팅의 차이점- 코즈마케팅의 장점1. 사회적기업이란?사회적 기업이란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고 이

  • 사회적 기업 사회적 기업의 마케팅과 사회적 기업가의 경영법 사회적 기업 정의
  • 사회적 기업-사회적 기업의 마케팅과 사회적 기업가의 경영법목차Ⅰ. INTROⅡ. 사회적 기업이란?Ⅲ. 사회적 기업의 탄생배경ⅰ.기업 운영의 관점에서ⅱ.자본주의 관점에서 Ⅳ. 사회적 기업의 경제적 기능Ⅴ. 영리기업 VS. 사회적 기업 ⅰ. 의의와 목적 비교ⅱ. 마케팅 전략 비교ⅲ. 사회적 기업 마케팅 성공 사례Ⅵ. 코즈 마케팅의 의의와 사례Ⅶ. 사회적 기업의 유형과 사례Ⅷ. 사회적 기업의 한계와 극복방안Ⅸ. 사회적 기업의 미래 발전 방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