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MS슈즈 탐스슈즈 마케팅 성공전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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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안암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서론
Ⅰ. 연구 주제와 목적 및 연구의 방향

Ⅱ. TOMS 선정동기

♣본론
Ⅰ. 착한 마케팅이란?
1. CSR - 기업의 사회환원 활동
2. 최근 소비 트랜드
3. 착한 마케팅
4. 착한 마케팅의 사례
- [성공사례/실패사례]

Ⅱ. 내일을 위한 신발, TOMS
1. TOMS 소개
2. TOMS의 미션
3. 제품 소개
4. 수상경력
5. 사업영역
6. 사업현황

Ⅲ. TOMS의 착한 마케팅 사례 분석
1. 기부의 시작
2. 1 for 1 기부공식
3. 그 외의 활동들
4. 임동준 이사와의 인터뷰
5. 우리가 직접 경험해 본 TOMS
6. 기부(매출) 현황

Ⅳ. TOMS 착한 마케팅 프로세스 분석
1. 마케팅 활동을 하지 않는 TOMS
2. 착한 마케팅과 스타 마케팅이 만나다
3. 블로그를 통해 널리 퍼진 착한 마케팅
4. 구매 후 관여도가 높아진다?! [고객 인터뷰]
5. TOMS의 구매과정 프로세스

Ⅴ. SWOT / STP / 경쟁사 분석
1. SWOT 분석
2. SPT 분석
3. 경쟁사 분석

Ⅵ. 여러 사례들을 바탕으로 한
TOMS 착한 마케팅의 성공요인 분석
1. 상품성
2. 명확성
3. 신뢰성
4. 지속성

♣결론
본문내용
1. 마케팅 활동을 하지 않는 TOMS
TOMS를 조사하면서 우리가 알게 된 특이한 점은 TOMS는 제품을 판매하기 위한 마케팅•홍보 활동을 거의 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임동준 이사와의 인터뷰에서도 알 수 있듯이, TOMS의 모토는 기부(charity)이며 이것을 소비자에게 인위적인 광고를 통해 강요함으로써 제품을 구매하도록 만드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광고∙홍보를 거의 하지 않을 뿐더러 협찬 요청이 들어와도 응하지 않는다고 했다. '신발 없는 날'과 'Campus Clubs'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지만, 이것은 말 그대로 사회 환원을 모토로 삼는 TOMS의 기업 가치와 제3세계 아이들의 고통을 알리려는 취지일 뿐 마케팅 전략과는 조금 거리감이 있었다. TOMS의 주된 가치는 '신발을 팔아 조금이라도 더 많은 이익을 창출하는 것'이 아닌 '제3세계 아이들에게 효과적으로 신발을 전달하는 것'이기 때문에 마케팅이나 홍보에 들어가는 비용을 줄여 신발 단가를 조금이라도 더 낮추기 위한 전략이라는 의견도 있다. 이렇게 특정한 마케팅∙홍보 전략이 없는 TOMS로서는 제품의 선택을 전적으로 고객의 판단에 맡길 수밖에 없었는데, 시대를 잘 타고난 덕분인지 의도치 않은 마케팅의 성공인지 사업 시작 2년 만에 기부 100만 켤레라는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었다. 우리는 이러한 TOMS의 성공배경에 대해 착한 마케팅 위에 스타 마케팅과 블로그 마케팅이라는 각기 다른 두 요소들이 덧붙여진 마케팅의 접목 혹은 시너지 효과라고 분석을 해 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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