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장애인 운영 카페 마케팅 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8 / 2019.12.24
- 24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1. His Beans 선택이유
2. 전개방향
II. 본론
1. 시장 분석
가. 카페시장 분석
나. 윤리적 소비 확산
2. His Beans 분석
가. His Beans 설립 취지, 목적 및 이념
나. 사회적 기업과 사회적 혁신 기업 정의
다. His Beans 현 매출 현황
라. His Beans 운영 시스템
마. 4P, SWOT 및 STP 분석
바. 결론
3. 경쟁사 분석
가. 경쟁사 선정 기준
나. 경쟁사 사례
- 스타벅스
- 카페베네
- 엔젤리너스
다. 결론
4. 사회적 기업의 성공 사례
가. Swan Café
나. TOMS
5. 마케팅 전략 제시
가. 브랜드 이미지 구축
나. 온라인 홍보 활성화
다. 지역사회와의 교류 및 연계
라. 체계적인 시스템 확립
III. 결론
IV. Reference
- 본문내용
-
1. His Beans 선택 이유
수업 Final Project의 대상 기업을 찾기 위해 조 내에서 많은 이야기를 나눴다. 회의 결과 유명 기업이라 얻을 수 있는 자료는 많더라도 우리의 실 생활에서 체감하기 힘든 기업을 조사하기 보다는 실제 생활의 가까이에 있고 우리의 조사와 연구의 노력이 유의미하게 사용될 수 있는 곳을 찾자는 결론을 내렸고 이러한 이유에서 His Beans를 선택하게 되었다. 사회적 소외계층의 경제적 자립을 돕는다는 His Beans의 설립 이념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 싶었고 실제 일하고 있는 직원, 대표들을 만나 인터뷰 등을 하다 보면 실질적인 산 공부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하였다. 하지만 실제 조사를 시작하고 얼마 안 있어 His Beans 선택의 치명적인 난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 그것은 기업구조 자체의 한계점이었는데, 일단 규모가 매우 작아 이렇다 할 자료를 찾을 수 없었다는 점이다. 또 향기 내는 사람들이라는 단체가 학생 위주의 동아리로 운영되기 때문에 전문성이 떨어진다는 것이다. 이것은 전체적인 방향을 설정하고 기업을 운영할 동력이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하지만 가능성도 발견할 수 있었는데, ‘사회적 혁신 기업’이라는 His Beans 고유의 특성과 가치를 부각한다면 윤리적 소비 시장이 확산되고 있는 현재의 커다란 소비 흐름에 편승할 수 있다는 것이다.
- 참고문헌
-
국세청 보도자료 – 커피 교역으로 본 우리나라 커피시장(2011)
김나겸, LG Business Insight – 윤리적 소비자가 몰려온다(2011)
btn뉴스 – 커피 전문점 창업, 성공 전략 시스템을 살펴라(2011)
권민 – 브랜드 인문학
강훈 – 스타벅스를 이긴 토종 카페 카페베네 이야기
Philip Kotler and Gary Armstrong - Principle of Marketing
김기영, 김민경 – 커피전문점의 문화마케팅에 대한 소비자 인식 연구(2011)
김준석, 최성환 – 커피 전문점의 브랜드 개성이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2011)
강희영 – 에코처방전 : 공방무역 커피, 한잔 하실래요?(2011)
손일락 – 커피 전문점의 서비스 품질이 관계의 질과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 청주지역 커피 전문점을 중심으로(2011)
신기원 –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한 IMC전략 사례 연구, 2009
http://www.tomsshoes.co.kr/
http://en.wikipedia.org/wiki/Cause_marketing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