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로레알의 현지화와 한국 진출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31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로레알 소개
(1) 개요
(2) 주요 사업부

2. 현지화 성공사례
(1) 인도
(2) 미국
(3) 중국
(4) 브라질

3. 한국 진출 성공사례
(1) 한국 진출 환경
(2) 한국 진출 배경
(3) 한국 진출 과정
(4) 한국 진출 마케팅

4.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로레알은 소르본 대학 사업부서 화학전공자였던 유젠 슈엘레르(Eugene Schueller)가 1907년 세계 최초로 대중적인 머리카락 염색제(염모제)를 개발하면서 부터였다. 처음에는 성공을 거두기 어려웠지만, `모발에 손상을 주지 않는` 염모제라는 점을 부각시킬 수 있었고 마침내 마케팅적인 성공도 거두게 된다. 53년에는 현재의 `로레알`로 회사 이름을 바꾸고 65년에는 로레알 최대 브랜드인 `랑콤`사를 인수 합병한다. 그 후 비오템, 즈메이파리, 비쉬 등의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합병 한다. 74년 세계 최대 식품회사인 스위스 `네슬레` 사와의 합작투자를 통해 공동 지주회사인 `게스파랄` 사를 설립한다. 이는 안정적인 자금 공급원을 확보했다는 숨은 의미를 지니고 있었다. 88년 그룹 3대 총수로 린세이 오웬 존스(Lindsay Owen Jones) 회장의 취임은 로레알 그룹의 변신에 일대 전환점이 되었다. 오웬 존스 회장 취임 후 10여 년 동안 그룹 매출은 2배 이상 늘어나 미국 P&G 나 네덜란드 유니레버 등의 경쟁사를 물리치고 세계화장품 업계 1위 자리에 입성한다. 또한 전체 매출액 중 85% 이상을 해외부문이 차지함으로써 비로소 명실상부한 다국적 기업의 면모를 갖추게 된다. 로레알의 성공 요인은 과감한 기업 인수합병(M&A)과 시장 환경에 따라 변하는 카멜레온식 마케팅 전략에서 찾을 수 있다.
그는 미국의 메이블린, 헬레나 루빈스타인, 폴로 랄프로렌, 파로마 피카소, 레드켄을 비롯해 독일의 야드, 이스라엘의 인터뷰티 등 업계에서는 이름만 들어도 금방 알 수 있는 굵직굵직한 회사들을 거침없이 합병해 왔다. 현재 이와 같은 인수합병을 통해 키운 15개의 국제적인 주력 브랜드는 로레알 매출의 92%를 담당하고 있다. 또한 그 나라 화장품 점포와 미용실 수까지 세어가며 몇 년씩 시장 조사를 한 후에야 가장 적합한 제품을 시장에 내놓는 철저함과 전 세계 47곳에 생산 공장을 프랑스, 미국, 일본, 한국에 연구소를 가동하는 현지화 전략을 펼쳤다. 현재 로레알은 세계 약 160여 개의 국가에 진출해 있으며, 총 500여 개의 브랜드와 약 5만 여명의 종업원을 거느린 거대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참고문헌
www.loreal.co.kr
www.lorealprofessionnel.co.kr
www.kcia.co.kr
www.scsk.or.kr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사례] 로레알(L`OREAL)의 글로벌 경영전략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 국제적인 주력 브랜드는 로레알 매출의 92%를 담당하고 있다. 또한 그 나라 화장품 점포와 미용실 수까지 세어가며 몇 년씩 시장 조사를 한 후에야 가장 적합한 제품을 시장에 내놓는 철저함과 전세계 47곳에 생산공장을 프랑스, 미국, 일본, 한국에 연구소를 가동하는 현지화 전략을 펼쳤다. 2005년 현재 로레알은 세계 약 160여 개의 국가에 진출해 있으며, 총 500여 개의 브랜드와 약 5만 여명의 종업원을 거느린 거대 기업으로 성장하였다.2-2.로레알 경영

  • [국제경영학] ㈜태평양 한국기업의 전략적 유럽진출의 성공적사례
  • 한국기업의 전략적 유럽진출의성공적 사례㈜ 태 평 양㈜ 태평양의 프랑스 진출 성공사례 연구 ㈜태평양의에 대해서 유럽진출 동기 프랑스 화장품 본격적 진출 & 실패 성공과 전략-우리 4조는 글로벌 기업이 알아야할 정치적 문화적 환경에 대한 이해와 다국적 기업이 신흥시장에 진출할시 고려해야할 여러가지 위험요인을 분석했었다. 그리고 각 국가마다 고려해야할 여러가지 문화적,정치적 사항들을 세부적으로 분석

  • [해외시장진출전략] 네슬레 성공사례
  • 진출 동기 2) 다국적 기업의 목적3) 다국적 기업의 특성4) 진출형태3. 다국적기업의 유형Ⅲ. 기업 소개1. Nestle 전반적 소개 2. Nestle의 슬로건 - Wherever Whenever However 3. Nestle의 사업 4. Nestle의 역사5. 한국 Nestle 소개Ⅳ. 성공적인 해외 진출1. 네슬레의 해외진출 배경 및 과정 1) 해외진출 배경 2) 현지화 전략 - 성공 위해 누구와도 손잡는다 3) 인수합병4) 고도의 글로벌 전략2. 브랜드가 경쟁력이다! - 브랜드 국제화에 1세기를 투자 1) 글로벌 브랜드

  • 글로벌기업성공적사례,로레알마케팅전략,로레알한국진출전략,로레알한국마케팅
  • 국내외 글로벌기업의 성공적인 전략 사례 연구-L`Oreal 의 한국진출전략-서론- 선정동기본론- 로레알의 한국 진출 환경- 로레알의 한국시장 세분화- 로레알의 한국 시장진입전략- 로레알의 마케팅 4P믹스 전략- 로레알의 마케팅 조직결론참고자료1. 선정동기로레알은 군사정권때 라이센싱으로 한국으로 처음 진출했고 중간에 (주)코벨 사로 이름을 설립하고 우리나라 환경과 문화에 맞게 변화시켜가면서 현지화 해나가면서 로레알 코리

  • CSR의 성공사례와 발전 방향
  • 사례 2-2 : 로레알의 인도 현지화 전략>3. 환경 경영1) 자발적 감축2) 새로운 자원과 에너지3) 배출권 사업Ⅴ. CSR의 발전 방향 논의1. CSR 아웃소싱2. 정부 주도 CSR – 미소금융의 국제화3. 기업 간 CSR 협력 -> 다국적 CSR 기구 설립4. CS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