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다국적 기업의 성장전략 -로레알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3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ntroduction
본문:
I. 화장품 산업 분석
II. L’Oreal Global
1. L’oreal global 기업 현황
2. 글로벌 성장
2.1 Expansion through exports/FDI
2.2 Expansion through M&A
3. 글로벌 전략 수행 구조
3.1 생산
3.2 R&D
3.3 재무,회계적 통제
3.4 전략기획
4. 글로벌 경영의 효과
III. L’Oreal Korea
1. L’oreal Korea 기업 현황
1.1 역사와 성장
1.2 사업 영역
1.3 활동 현황
2. L’oreal Korea 현지화 전략
2.1 한국으로 진출한 이유
2.2 진입 초기 어려움과 극복 과정
2.3 현지화 과정에서의 강조점
3. 본사와의 관계
3.1 생산
3.2 R&D
3.3 제품에 대한 조정
3.4 마케팅
3.5 가격 결정
3.6 인사제도
3.7 순이익 공유
4. L’Oreal Korea의 성공요인
5. 현재 당면하고 있는 어려움
맺음말
- 본문내용
-
Introduction - 기업 선정 배경
프랑스 파리에 본사를 둔 로레알은 지난해 15조5000억원의 매출로 세 계 시장 점유율 13%를 기록한 세계 1위의 화장품 전문 기업이다. 로레알은 경쟁이 치열한 화장품 업계에서 지난 10여년 동안 매 년 두자리 숫자의 순익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 또한 10여년 전만 해도 매출의 75%를 유럽에서 소화했던 유럽지역 화장품 메이커가 어떻게 전세계 최고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에는 분명하고도 성공적인 글로벌 경영전략에 기인한다고 생각한다.
이러한 글로벌 기업의 국제 경영 전략을 살펴보는 것은 최근 국제적인 진출을 꾀하고 있는 국내 화장품 업계의 벤치마크로서 연구가치가 있을 뿐만 아니라 빠른 속도로 글로벌 네트워크 경영을 달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는 이종 산업의 기업들에게도 중요한 참고자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된다.
먼저 글로벌 경영에 대한 전체적인 조망을 위해 화장품 산업에 있어서의 글로벌화의 중요성을 살펴보고 로레알의 글로벌 차원에서의 국제경영 현황을 살펴보겠다. 그 다음 이러한 성장을 가능하게 했던 전략과 전략수행의 구조를 알아본 후 이러한 전략기 현지화 과정에서는 어떻게 적용되었다 살펴보겠다. 즉 성공적인 현지화 과정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를 위해 한국 현지 법인에서의 현지화 전략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 참고문헌
-
로레알 2001 annual report
1998 화장품 연감
부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