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로레알 `LOREAL` 브랜드관리와 R&D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1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글2002파일입니다.
목차
Ⅰ 서 론 - 들어가는 글


Ⅱ 본 론

1. 로레알 / 로레알 코리아 소개
1) 로레알 그룹 소개
2) 로레알 그룹의 역사
3) 로레알 코리아 소개
4) 로레알 코리아의 역사

2. 로레알의 글로벌 전략과 한국진출
1) 로레알 그룹의 글로벌 전략
2) 로레알 코리아의 한국진출 전략
3) 로레알 코리아의 성과평가

3. 로레알의 강점 정리
4. 로레알 코리아의 향후투자계획


Ⅲ 결 론


참고자료 - 로레알 그룹의 세계진출 현황

본문내용
프랑스에 본사를 둔 다국적 기업인 로레알은 화학자인 유젠 슈엘러가 1907년에 창립한 이래, 전 세계 140여 개국에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2002년의 그룹 총매출액은 142억8800만 유로(약 18조9000억원)였고, 14억5600만 유로(1조9262억원)의 순이익을 기록했다. 또한 전 세계 86개국에서 5만 명의 임직원이 일하고 있다. 로레알은 국제적인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으며 이 중 15개의 주요 브랜드가 매출의 92%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또한 18년 연속 순이익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하고 현재 세계 화장품 시장의 14%를 점유하고 있는 화장품 업계를 이끌어가는 세계 최고의 화장품 회사 이다.
이렇게 엄청난 성과를 보이고 있는 로레알의 강점을 국제경영의 주요 관심사인 글로벌라이제이션과 로컬라이제이션의 두 측면에 초점을 맞추어 살펴보았다. 글로벌라이제이션의 측면으로는 전 세계에 퍼져있는 로레알의 강력한 브랜드 관리와 철저히 브랜드 별로 이루어지는 경영, 그리고 카멜레온식 유통전략을 꼽을 수 있고, 로컬라이제이션의 측면으로는 현지화를 추구하는 R&D 전략과 이로부터 도출되는 현지화된 브랜드 도입 및 마케팅 전략 등을 들 수 있다. 특히 화장품이라는 제품은 일종의 패션 상품과도 같아 제품 자체의 내용물보다는 브랜드에 의존하여 구매하는 경향이 큰 것을 감안할 때 로레알이 전 세계적으로 갖고 있는 브랜드 파워는 로레알 그룹 성공의 핵심으로 이를 브랜드별 관리를 통해 철저히 글로벌화한 것이 결정적 성공 요인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이러한 강점을 지닌 로레알의 한국진출과 그 성공을 로레알
참고문헌
21세기를 위한 국제경영, 조동성, 경문사, 2003
로레알 코리아 홈페이지 www.loreal.co.kr
로레알 그룹 홈페이지 www.loreal.com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매일경제신문 www.mk.co.kr
중앙경제 사이버신문 www.ejungang.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 로레알의 인사관리 사례
  • 전략“ 세계의 소비자들에게 고품질의 제품을 선보인다 ”“ 글로벌 감각을 선도하는 기업문화를 창조한다 ”이는 로레알 그룹의 미션을 표현하는 말이다. 미션에서 나타나는 바와 같이 로레알 그룹은 세계 시장을 바탕으로 글로벌 경영을 통해 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로레알 그룹이 실천하고 있는 구체적인 전략은 다음과 같다.첫째- R&D부문에 대한 꾸준한 투자로 품질 향상을 도모한다. 로레알은 매년 매출액의 3%를 R&D에 투자

  • 재미있는 경영사례(9장 인사활동)
  • 경영 경영실적이 부진한 회사나 사업 단위를 경영하도록 하여 추진력과 문제해결능력, 도전의식, 조직관리력을 양성할 수 있다. 또한 타 사업에 대한 이해를 넓히며, 사업간 인적 교류를 활성화하는 부수적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신규 사업 개발 기존의 사업 영역과는 무관한 새로운 사업을 개발하는 과정을 통하여 환경변화 분석력, 전략적 사고, 의사결정력 등을 배양한다. 예를 들면, 사내벤처, 해외 신규 합작 사업 추진 등의 방법이 있다. * 프로

  • [인사관리] 로레알 Loreal의 역량개발 전략
  • Loreal의 역량개발 전략ⅠIntroduction - 회사소개- 11.Loreal- 12.Lorea Korea- 2Ⅱ로레알의 핵심역량- 31.국제화 / 현지화 전략- 32.한국시장에서의 로레알의 역할- 5Ⅲ위험 요소와 대안- 101.기업 내부적 위험요소- 102.기업 외부적 위험요소- 13Ⅳ결 론- 15Ⅰ. Introduction - 회사소개1. LOREAL그림 세계화장품 매출순위‘03년 9월 기준 ( 단위 : 억달러)세계 1위 화장품 회사인 LOREAL(이하 로레알) 그룹은 화학자인 유젠 슈엘러가 1907년에 창립한

  • [경영전략] 로레알의 한국 진출 경영전략
  • 브랜드들이다. 그러나 이 다양한 제품들이 모두 로레알이라는 한 회사가 만들어낸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그리 많지 많지 않을 것이며, 우리 팀원들도 그러했다.이러한 관점에서 본 보고서는 크게 두 가지 방향에서 사례에 접근하고자 한다.먼저 화장품 산업의 특성을 이해하고, Multinational 산업인 화장품 산업에서 로레알이 어떤 국제화 전략으로 해외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었는지를 다룰 것이다. 특히 어떤 환경 하에서 자신들이 가진 핵

  • 로레알인사관리,기업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전략“세계의 소비자들에게 고품질의 제품을 선보인다.” “글로벌 감각을 선도하는 기업문화를 창조한다.”이는 로레알 그룹의 미션을 표현하는 말이다. 미션에서 나타나는 바와 같이 로레알 그룹은 세계 시장을 바탕으로 글로벌 경영을 통해 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로레알 그룹이 실천하고 있는 구체적인 전략은 다음과 같다.첫째, R&D부문에 대한 꾸준한 투자로 품질 향상을 도모한다. 로레알은 매년 매출액의 3%를 R&D에 투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