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위론] 국내 기업의 리더십 교육 프로그램 사례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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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삼성 SDS

2. 현대 인재 개발원에서 실시하는 리더십프로그램

3. CJ의 리더십교육

본문내용

기업교육에 있어서 전통적인 리더십 과정은 전사적인 조직의 리더십을 의미하며, 프로젝트 리더십은 실제 업무가 진행되는 프로젝트 현장의 리더로서 업무와 팀원을 어떻게 이끌어갈지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교육내용이 구성된다. 이 과정을 통하여 자신의 리더십 스타일을 파악할 수 있는 명쾌한 기준을 제시하고, 이에 따라 프로젝트 현장에서 이해관계자들을 어떻게 관리할지에 대한 방법을 제시.

◆ 장단점
● 장점 :
적용 가능성이 높고 컨텐츠가 풍부하며 실무 경험을 위주로한 강의로
실전 사례를 많이 들어 전체적인 기획과 실질적 교육 그리고 흥미로운 내용으로
만족스럽다.
● 단점
이틀이라는 짧은 시간 때문에 교육 대부분이 빡빡하게 진행되었고
전체적인 학습 성취에 부족함을 느끼는 수강자들이 많았다.
즉, 더 이론적인 설명을 요구했으며 일정을 늘리고 추가실습이 필요하다고 했다.

LEAP(LEadership Acceleration Program)
◆ 목적
세계적인 리더십 사관학교인 CCL(Center for Creative Leadership)의 모듈별로 구성된 자기 성찰을 통한 체험적 리더십 프로그램으로 리서치 기반의 리더양성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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