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항공사의 교육, 개발 분석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대한항공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3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교육선정이유 & 기업선정이유
2.각 항공사의 교육 및 개발 분석
3.문제점 제기
4.문제점에 대한 솔루션 제시
본문내용
장점
철저한 실무주의 교육

다양한 교육훈련

캐빈 승무원 강사 채용,
교육의 효과성

교육훈련전담기구 운영


단점

캐빈승무원 인력배치
유연성 저하

교육훈련 비용증가

평가방법의 신뢰성 미흡

상향식 평가 미흡


1.과도한 서비스 교육으로 인한
직원들이 받는 스트레스

2.서비스 교육에 비해
떨어지는 안전교육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학원론] 항공운송업의 특성과 대한항공 및 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전략
  • 대한항공2. 아시아나 항공 (1) 회사개요(2) 회사의 연혁 및 주요 주주 (3) 영업 개황 (4) 주요 사업내용4장.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마케팅전략1. 외부 마케팅 전략2. 내부 마케팅 전략3. SWOT 분석4. 4P 전략(1) 항공사의 일반적인 4P 전략5. 국내 두 항공사의 문제점과 개선방안(1)두 항공사간의 전략적 제휴(2)아웃소싱을 통한 비용의 절감(3) e-비지니스의 확충(4) 해외 경쟁사와 차별화할 수 있는 마케팅전략(5) 효율적인 외환관리 및 유가관리(6)

  • [인사관리] 대한항공의 인사제도 분석
  • 분석 )강 좌 : 인사관리 조 원 : 제출일 : 2003. 12. 18 > Ⅰ. 서론1. 기업선정 배경과 연구방향2. 연구방향 및 연구방법 Ⅱ. 본론1. 대한항공의 소개1) 기업개요2) 기업이념3) 경영목표/전략4) 21세기 비전2. 대한항공의 인사철학1) 인사원칙2) 인재상3) 인사제도 3. 인사관리 Process1) 인력모집 및 선발2) 교육훈련과 개발3) 인사평가4) 보상체계4. 인사제도 문제점과 대안제시1) 인사고과제도2) 인사고과제도 문제점3) 개선방안4) 향후 인사

  • [인적자원관리]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교육훈련시스템 장단점 및 제안점
  • 및 능력에 있어서 끊임없는 변화와 개발을 요구하고 있다. 현재 많은 기업들은 고도의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가진 인적자원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능력 있는 인적자원 모집과 선발, 교육훈련과 평가, 보상, 경력관리와 퇴직관리까지 이르는 일련의 HRM에 더욱 힘을 쏟고 있는 실정이다. 이렇게 더욱더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는 기업 HRM의 Process중에서, 우리 팀은 이번 인적자원관리 수업의 팀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위하여 ‘교육훈련’ 에 대한 기업 조

  • 메뉴상품개발에 따른 외식업의 당면과제와 활성화방안00
  • 중심으로 펴는 동시에 식당 전체 직원의 인맥을 총동원해야 한다. 이는 식당 경영에서 촉진전략을 펴기 전에 꼭 필요한 사항으로 식당 운영 원칙에 대한 철저한 교육을 한 후에 실시해야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4) 장소(place) 전략입지를 말한다. 식당은 다른 제조업과 달리 생산과 판매가 한곳에서 동시에 일어나기 때문에 더욱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하급지를 상급지로 탈바꿈시키는 게 운영자의 영업 능력이다. 5) 생산과정(process) 전략고객이 식

  • [인사관리] 대한항공의 인사관리 사례
  • 및 항공영어 4등급 이상.10000시간 이상의 비행시간민경력 조종사항공대 비행교육원 수료자경험이 부족하기 때문에 대한항공의 CRM교육 등을 거친 후 비행안전을 위한 조종사로 양성함.일반직대졸공채일반/전산/항공기술/생산기술 분야목표 : 관리자 양성본사나 국내외 지점의 다양한 직무분야에서 근무.토익 750점에 상응하는 영어증명시험성적우수한 학업성적,1급 자격증&영어 능통자 우대서비스 인턴예약접수, 발권, 공항운송 서비스 등 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