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과 소비자] 소녀시대의 일본진출 마케팅 전략 및 향후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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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일본에 부는 신한류 열풍
2.일본의 음반시장
3.경쟁자 분석
-Akb48
-카라
4.소녀시대 마케팅 전략
-SWOT분석
-STP분석
-마케팅 전략
5.앞으로의 마케팅 방향
본문내용
2010. 08 싱글 ‘미스터’ : 약13만 2000장
2010. 09 ‘카라베스트’ : 약 16만 3000장
2010. 11 선행싱글 ‘점핑’ : 약 11만 6000장
2010. 11 정규앨범 ‘Girl’s talk’ : 약 36만 6000장
2011. 02 DVD ‘베스트클립’ : 약 17만 7000장
2011. 04 싱글’ 제트코스트’ : 약 17만 2000장

미완성 프로덕트
: 미완성의 상태로 기업이 상품을 제공하는 방식

소비자가 취향대로 제품을 바꿔나감.

앨범의 컨셉, 신곡의 부를 멤버, 무대에서의 위치 등이
팬들에서 의해서 정해짐


진화하는 아이돌!


야외 악수회
예능 프로 출연
소규모 게릴라
쇼케이스
편의점 bgm
이동통신사 캠페인
시부야 전광판
바이럴 마케팅
sns마케팅
코스튬 플레이

10~20대 여성
:육식계 여성 (니쿠쇼쿠)
전통적인 얌전한 여성상 ->대범하고 호탕한 여성의 모습


자기 보다 뛰어난 톱모델로서 아이돌 스타를 받아들임.


30대~40대
남성


구매력이 높은 만큼 매력적인 시장이지만
현재 소녀시대의 포지셔닝으로 이 시장을 공략하기는 어려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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