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마케팅과 현대카드 문화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3 / 2019.12.24
  • 6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문화마케팅이란?
2. 문화마케팅의 유형 및 사례
3. 현대카드의 문화마케팅
4. 현대카드의 슈퍼시리즈
5. 설문조사
본문내용
문화마케팅의 배경

문화들이 상업화로 인해 상품으로써 거래되는 시장의 규모가 비약적으로 커짐.


기술과 물질적 측면의 수준이 유사해짐에 따라 지식과 문화가 중요하게 평가됨.



문화마케팅의 효과

기업정당성 효과
기업활동의 용이성 증대, 기업 간 유대관계 증진, 투자유치 가능성 제고

시장우위효과
매출증대, 브랜드 인지도 제고, 고객 유지, 가격 프리미엄 획득


종업원혜택효과
종업원의 생산성 향상, 창의적 사고 및 만족도 증대 효과



국가 문화적 매력을 기업들이 후광효과(Halo Effect)로 이용하는 것.
※ 후광효과: 소비자들이 계속적으로 범하는 지각적 오류 현상의 일종으로 어떤 사물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가 그 사물의 구체적 특성의 평가에 영향을 미치는 경향.

EX) 스포츠 행사, 영화제 등을 개최할 때 문화축제, 패션쇼, 와인 제공 등을 병행하는 등 문화적 자산을 활용(1998년 월드컵 당시 세계테너의 콘서트 등)

2005. 09. 샤라포바 VS 윌리엄스
2006. 11. 페더러 VS 나달 
2006. 09. Superstars on Ice
2007. 11. 샘프라스 VS 페더러
2008. 07. Superstars on Ice
2009. 07. Super Class on Ice
2009. 12. Snow Board City Jump
2010. 06. Medalist on Ice
2010. 10. 조코비치 VS 로딕
- 새로운 트렌드를 지향하는 이미지 제고.

- 타 카드사와 다른 고급스러운 이미지 구축.

슈퍼콘서트를 통한 높은 퀄리티 기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생각보다 자료 부족, 빈약
  • bnew***
    (2012.10.11 08:07:16)
회원 추천자료
  • 현대카드 문화마케팅
  • Make. Break. Make.Hyundai Card현대카드 문화마케팅마케팅전략 분석문화마케팅이란?왜 현대카드인가?결론 ?01.02.03.04.05.1) 슈퍼콘서트2) 슈퍼매치3) 슈퍼토크1) 마케팅믹스 4P전략2) SWOT분석1) 선정동기 2) 기업현황문화마케팅의 5가지 유형문화판촉(Sales)문화지원(Sponsorship)문화연출(Synthesis)문화후광(Spirit)문화기업(Style)01선/정/이/유왜 현대카드인가?01선/정/이/유선 정 동 기슈퍼시리즈들의 성공다양한 문화마케팅 시도카드업계 엄청난 성

  • 현대카드 마케팅 발표자료
  • make. break. makeMarketing of Hyundai Card 목차1. 현대카드의 성장2. 현대카드의 문화 마케팅 전략2.1 Super Series2.2 Red carpet2.3 거리의 재발견2.4 데스티네이션2.5 험블마스터피스3. 분석 및 정리1. 현대카드의 성장 현대카드는 2001년 카드 시장의 후발 주자로 출발 2003년 카드 대란 당시 9000억 적자라는 최악의 실적을 거둠 2005년 첫 흑자 기록 2008년 7900억의 흑자 기록 2009년 신용카드 시장에서 점유율 11%를 기록하며 삼성카드를 제치고 2위에 오름.6년

  • 현대카드 SWOT분석및 BCG매트릭스 분석및 현대카드 마케팅전략 분석및 향후 마케팅방향제시 -현대카드 마케팅연구
  • 현대카드마케팅전략1. 현대카드 기업선정배경2. 신용카드 시장현황3. 현대카드 BCG 매트릭스 분석4. 현대카드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5. 현대카드의 다양한 마케팅전략(1) 디자인마케팅(2) CSR 마케팅 (사회공헌)(3) 문화마케팅(4) VIP마케팅(5) 컬러마케팅 (6) 마케팅믹스 4P전략-Product-Price-Place-Promotion6. 향후 마케팅방향 제시1. 현대카드 기업선정배경실생활 속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요소

  • [경영학] 문화마케팅
  • 목 차1. 문화 마케팅의 개념① 문화 마케팅의 정의② 문화마케팅의 등장배경과 중요성2. 문화의 마케팅 사 례 1 뮤지컬 마케팅 사 례 2 11시 콘서트3. 문화를 활용한 마케팅 사 례 1 명화 마케팅 사 례 2 우림건설, 메세나 활동 사 례 3 삼성전자, 문화 마케팅 사 례 4 현대카드, 문화마케팅4. 문화마케팅 7가지 성공법칙① 제품과 기술을 결합하라② 열성고객을 확보하라③ 내부고객을 만족시켜라④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하라⑤ 브랜

  • 현대카드의 서비스마케팅
  • SHAKE BY 국민대학교 서비스마케팅 사례 발표Index서론 1. 기업 및 CEO소개2. 현대카드의 과거 상황 본론 1. 현대카드 포트폴리오&it card2. 문화마케팅3. 최근 도입 서비스결론1. 현대카드의 서비스마케팅 결과2. 현대카드 서비스 마케팅 의의1서론기업소개전략경영전략이 곧 비전이다.변화경영존재하는 한 전략도 조직도 목표도 끊임없이 변화해야 한다. 혁신경영Innovation은 기업의 유일한 존재와 성공의 이유다.스피드경영Speed는 승자와 패자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