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남양유업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3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남양유업 회사개요 및 제품
2. 해외 진출시장 및 경쟁 상황
➀ 베트남
➁ 카자흐스탄
3. STP 전략
➀ 베트남 STP 전략
- Segmentation
- Targeting
- Positioning
➁ 카자흐스탄 STP 전략
4. 4P 전략
➀ 베트남 4P 전략
➁ 카자흐스탄 4P 전략
5. 결론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베트남 내 최근 수입원료 선호경향이 확대되고 있으며, 소비자 또한 멜라민 파동에 이어 소비자 건강 제품 선호경향이 강해지면서 베트남 국내산 제품의 매출이 하락하고 수입산, 특히 한국산 판매가 확대되는 추세이다.
베트남 분유제품 시장 점유율은 수입제품인 Abbott사의 유아용 분야가 31%로 1위이고 2위 Dutch lady(15%), 3위 Vinamilk(12%), 4위는 미국 브랜드인 Enfagrow(Mead Johnson 11%)가 시장을 과점하고 있다.
- MEAD JOHNSON
시장진입 13년차인 상기회사는 실제 저가 제품이지만 대량 광고와 고가제품포장 위주로 영업함으로써 25%이상의 분유시장을 장악하고 있으며 약 60여명의 전문 제품영업직원을 확보하고 있다. 이 회사는 제품 질과 의학영업보다는 소비자 기호에 충실하고 대중매체 즉 TV, 잡신, 신문 등에 대한 광고에 집중함으로써 시장선점권을 유지하고 있다.
- ABBOTT
96년도 시장진입후 현재 가장 고가로 팔리고 있는 회사로써 급성장 하였으며 광고전략 및 제품향상을 동시에 추구하는 경쟁적인 회사이다. 각종 세미나 및 광고, 철저한 직원 교육 등 MEAD JOHNSON비해 저렴한 광고비로 시장은 1위 자리를 다투고 있다. 특히 DHA와 IQ를 강조함으로써 시장 확보에 성공하였다.
- DUTCH LADY
신규 진입회사이나 양질의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지속적으로 시장점유를 확대하고 있으며 각종광고에 치중함으로써 최근 시장점유율이 급성장하고 있다.
➁ 카자흐스탄
자료평가
- 좋은 자료네요. 감사합니다.
- ponder***
(2016.03.07 08:45:0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닌텐도마케팅전략,닌텐도경영분석,닌텐도미국진출,비디오게임마케팅전략,비디오게임
- 닌텐도의 창의성과 조직혁신
- [경영전략] Nintendo(닌텐도) 경영혁신
- [광고 소비자 심리학] 스포츠스타들의 CF모델 광고효과 -김연아 열풍, 스타마케팅
- 워크넷(httpwwwworkgokr)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 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 보세요(인사담당자가 본인에게 메일로 직무배치에 대한 의견을 보내는 방식으로 기술해도 됨)
- [창업경영론] 애완동물 장묘사업 사업계획서
- 대한항공 기업 가치사슬분석과 대한항공 기업전략사례 조사 및 향후시사점
- [리조트 개발론] 리조트 개발 계획서
- 기업의 효과적인 인재육성 전략과 이론적 배경
- ㈜ 하림 SCM전략 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