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림 SCM전략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1.14 / 2018.01.14
  • 1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하림 SCM전략 사레분석
목차
1. 선정이유
1) 기업소개
2) 산업현황

2. 현재SCM 전체 물류 흐름

3.1. 문제점A
3.2. 개선방안A

4.1. 문제점B
4.2. 개선방안B

5. 결론
본문내용
1. 삼장통합시스템에 따른
에그리경영시스템
닭을 기르는 농장, 가공을 담당하는 공장, 소비자에게 닭을 공급하는 시장을 하나로 묶음
글로벌 경쟁력 증가에 따른 식품산업 대표기업으로 도약

2. 콜드체인 물류시스템
자체 도계라인에서 중간 유통 없이 빠른 배송
24시간 신선한 형태로 높은 품질 유지
각종 프렌차이즈에서 항공 기내식에 이르는 다양한 고객층 확보

3. 고품질, 높은 생산성
경영정보시스템을 통한 품질과 생산성 향상
지속적인 성장과 안정적인 구조확보

<중 략>

CPFR 도입
? 고객과 가까운 유통업체, 도/소매 업체의 수요 예측 정보를 공유
? 유통업체, 식당, 도/소매 업체에서 제품 홍보/판매 전략 등 사업 정보를 공유하여 보다 정확한 수요 예측 가능
? 하림에서는 생산정보, 리드타임, 보충량 등을 유통, 도/소매 업체에 제공

변동적인 수요
? 변동적인 수요는 외부기업으로 아웃소싱 하여 재고를 쌓아 놓지 않고 대응
? 재고 감소 비용 절감 및 변화하는 수요에 빠르게 대처 가능
? 수직통합 구조가 아니므로 수요 변동 대처 용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물류운송론] 3자 물류에 대한 사례분석 및 문제점
  • 전략적 제휴단계까지 도달하지 못하고 있으나 물류개혁의 의지가 강하고 물류업체간의 경쟁도 심화되면서 3자 물류업으로 발전하고 있는 업체들이 나타나고 있다. 일본에서 3자 물류업으로 발전하고 있는 업체는 물류자회사, 도매상, 기존의 물류업자 등이며, 3자 물류 발전의 가장 큰 걸림돌은 우리나라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하주들이 정보를 공개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현재 파악되고 있는 3자 물류업체는 45개사(자산형 29개사, 무자산형 16개사)이다.

  • [경영전략] ㈜하림 조사
  • 하림16%마니커7%체리부로5%동우4%기타65%2. 유통흐름 분석하림은 생산과정과 가공과정 그리고 유통과정을 직접 주관하는 삼장통합 방법을 채택하고 있다. 이 방식은 취급 품목이나 특성에 따라 차이는 있으나 계육산업에 있어서 소비자에게 부가되던 많은 유통마진을 제거하고 원가를 낮춘 비용을 품질향상 및 식품위생에 관련된 연구개발에 재투자하여 경쟁력을 갖춘 새로운 경영혁신이 이루어질 수 있는 길을 모색하는 경영전략이다. 또한 직

  • [외식산업] 치킨시장의 현황과 전망 -BBQ & 교촌치킨
  • 전략의 성공여부가 사업의 성공여부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있다고 판단.현재 충무로 근처에는 젊은 감각의 인테리어가 구비된 치킨 집 없음.주요 수요처 현황(수요처명, 주생산품, 수요량, 소재지, 전화번호 기입)주요 수요업체 : 하림주 생산품 : “닥쵸” (후라이드 닥)수요량 : 월 500마리 이상소재지 : 대한극장 뒤편 주연테크컴퓨터 국내외 경쟁업체 현황 (유사품목의 개발‧사업화 현황 및 경쟁회사 현황 등)현재 충무로 근처의 치킨집 : 위너

  • CJGLSBB전략 사례 및 운용
  • 전략을 기반으로 한 정보기술, 전문인력, 노하우 축척CPG(Customer Packaged Goods)에서 높은 시장 점유율CJ 계열사로부터의 안정된 수요 창출대기업 고객 미확보(CJ 계열사 제외) 과도한 투자로 인한 수익성 감소Non-Asset 전략의 약점(공급자의 역량미흡, 서비스 품질관리)대형중량화물 실적 부족다양한 사업부문으로 인한 수익성 악화StrengthWeaknessThreatOpportunitiesSWOT B2B Success Stories 사례(1)C사-전자저울 전문 메이커현재의 서비스 영역서비스

  • [정보화] 중소기업 정보화
  • 분석하고 이에 대한 개별적인 서비스를 수행하는 업체만이 생존 가능하다. 이 같은 변화에 순응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경쟁 인프라 외에 정보를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인프라 구축이 필요하다.이미 식품업체를 비롯한 벤처부문에서도 식음료를 전문으로 한 쇼핑몰을 개설하고 본격적인 영업에 들어갔거나 준비중이다. 대다수의 범용 쇼핑몰에서는 식음료를 어렵지 않게 구매할 수 있으며, 식품 포털을 표방하고 있는 FOODDAILY나 CIFOOD 등은 웹상에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