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 이노센스 트윈케익 마케팅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17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시장규모

화장품 유형별 현황(구성비)

타겟 & 포지셔닝

이노센스 트윈케이크 4P전략

본문내용
이노센스 트윈케이크는 품질력, 용기 디자인은 물론 제품기획에서부터 소비자에게 신뢰를 제공하기까지 철저한 한국적 마케팅의 소산이라 할 수 있다. 이노센스 트윈케이크가 2년 연속 히트 제품으로 선정되기까지의 마케팅 전략을 살펴 보기로 한다.

시장규모

우리나라 화장품 시장규모의 변화를 보면 94년에 2조1천 652조의 시장규모를 보임으로써 93년대비 28%의 성장률을 달성하였다. 연간 20% 이상의 고도성장을 꾸준히 보이고 있으나 95년부터는 선진국형에서의 1-2% 신장율 처럼 우리나라의 화장품업계의 성장률은 15%정도로 낮아질 전망이다.

화장품 유형별 현황(구성비)

유형별로 화장품을 분류해 보면 어린이용, 목욕제품, 방향용제품, 두발용제품, 염모용제품, 메이크업제품, 남성용제품, 기초화장용제품, 일소방지용 제품 등으로 구분된다. 소비자들의 칼라에 대한 감각과 젊은층의 기호변화에 따라 색조화장용 제품의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고, 생활수준의 향상과 목욕문화의 발달에 따라 목욕용 제품의 증가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젊은층의 헤어칼라화 경향으로 염모용 제품이 증가하고 있다. 색조화장용 제품의 경우 기초제품인 파운데이션(트윈케이크)이 50%로 최고의 점유비를 형성하고 있으며, 그 다음으로 립스틱, 볼연지가 높은 성장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점들로 볼때 우리나라의 화장품 시장이 점차 선진국형으로 변화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당사는 시장이 무한한 트윈케이크 제품시장을 니치마케팅의 대상으로 선정하고 전략적으로 제품화 시키고자 하였다. 전략적 마케팅 계획으로 우선 수차례의 소비자 분석 및 시장조사를 실시하였다. 트윈케이크가 갖추어야 할 조건으로 소비자들이 원하고 있는 사항으로는 밀착이 잘 되어야 한다, 들뜨지 않아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마케팅성공사례] 멀티플렉스(복합상영관) CGV의 서비스마케팅사례
  • 트윈 이펙트 (TWINS EFFECT) 임초현 정이건, 성룡, 임관희 2003/09/18 2003/08/06 홍콩 프라임픽쳐스 미디어필름인터내셔날 12세 17 2,682 0 2,620 2,620 62 2,682150 봄여름가을겨울그리고 봄 김기덕 오영수, 김종호, 서재경 2003/09/19 2003/07/22 한국 코리아픽쳐스㈜ 판도라필름 15세 23 28,094 0 25,649 25,649 2,090 27,739151 케이-펙스 (K-PAX) 레인 소프틀리 케빈 스페이시, 제프 브리지스 2003/09/19 2002/05/29 미국 플레너스㈜시네마서비스 ㈜ 마하산업 12세 14 15,073 15,056 15,056 17 15,073152 내츄

  • [경상, 마케팅원론, 경영학] 배스킨라빈스의 성공 또는 실패사례
  • 성공사례를 살펴보았다. 이제 앞으로 베스킨라빈스가 어떤 전략을 세워, 실행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고 이 글을 마무리 짓겠다.- 향후전략 -1)장기전략소비심리의 회복과 경기 호전으로 고급 아이스크림시장은 새로운 위기와 기회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BR도 기존의 컨셉을 유지하는 것은 기본이고 현재 또는 잠재적 경쟁자에 대응할 수 있는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을 필요로 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코카콜라나 맥도널드와 같은 강력한 브

  • [경영학] 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성공적인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조사분석(A+자료)
  • 마케팅을 생각했다고 한다. 또한 31의 3은 알파벳 B와 비슷한 숫자로 Best one(B1)의 의미도 가진다. 이 배스킨라빈스31이라는 상표는 상품의 속성과 편익을 아주 잘 나타내고 있고 기억하기 쉽다. 그리고 광고 마지막에 나오는 “Baskin Robbins Thirty-one라고 말하는 것은 다소 어려운 상표를 발음하기 편하고 기억하기 쉬운 억양으로 하고 있다. 31derful이라는 문구로도 배스킨라빈스가 훌륭하다는(wonderful) 표현을 하고 있고, 발음상에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6. 가

  • [경영학] 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성공적인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조사분석(A+자료)
  • 마케팅을 생각했다고 한다. 또한 31의 3은 알파벳 B와 비슷한 숫자로 Best one(B1)의 의미도 가진다. 이 배스킨라빈스31이라는 상표는 상품의 속성과 편익을 아주 잘 나타내고 있고 기억하기 쉽다. 그리고 광고 마지막에 나오는 “Baskin Robbins Thirty-one라고 말하는 것은 다소 어려운 상표를 발음하기 편하고 기억하기 쉬운 억양으로 하고 있다. 31derful이라는 문구로도 배스킨라빈스가 훌륭하다는(wonderful) 표현을 하고 있고, 발음상에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6. 가

  • 중소기업 경영론 미샤 THE MISSHA
  • 마케팅이 뛰어나다는 점을 들 수 있다.4) 약점 (Weakness)① 주력제품이 없이 상품 다각화만 시킴화장품 산업에서는 주력 제품이 굉장히 중요하다. 주력 제품은 고성장, 지속적인 성장으로 가게 해주는 열쇠이다. 나드리의 이노센스 투웨이 케익 참존의 탑 클래스가 좋은 예이다. 그러나 미샤는 특별한 주력 제품 없이 총 브랜드 수 6개, 제품 수만 10000개가 넘게 생산하고 있다. 주력 제품이 없으면 재 구매로 이어질 가능성이 희박하다. 무턱대고 상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