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 이노센스 트윈케익 마케팅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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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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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규모
화장품 유형별 현황(구성비)
타겟 & 포지셔닝
이노센스 트윈케이크 4P전략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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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노센스 트윈케이크는 품질력, 용기 디자인은 물론 제품기획에서부터 소비자에게 신뢰를 제공하기까지 철저한 한국적 마케팅의 소산이라 할 수 있다. 이노센스 트윈케이크가 2년 연속 히트 제품으로 선정되기까지의 마케팅 전략을 살펴 보기로 한다.
시장규모
우리나라 화장품 시장규모의 변화를 보면 94년에 2조1천 652조의 시장규모를 보임으로써 93년대비 28%의 성장률을 달성하였다. 연간 20% 이상의 고도성장을 꾸준히 보이고 있으나 95년부터는 선진국형에서의 1-2% 신장율 처럼 우리나라의 화장품업계의 성장률은 15%정도로 낮아질 전망이다.
화장품 유형별 현황(구성비)
유형별로 화장품을 분류해 보면 어린이용, 목욕제품, 방향용제품, 두발용제품, 염모용제품, 메이크업제품, 남성용제품, 기초화장용제품, 일소방지용 제품 등으로 구분된다. 소비자들의 칼라에 대한 감각과 젊은층의 기호변화에 따라 색조화장용 제품의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고, 생활수준의 향상과 목욕문화의 발달에 따라 목욕용 제품의 증가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젊은층의 헤어칼라화 경향으로 염모용 제품이 증가하고 있다. 색조화장용 제품의 경우 기초제품인 파운데이션(트윈케이크)이 50%로 최고의 점유비를 형성하고 있으며, 그 다음으로 립스틱, 볼연지가 높은 성장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점들로 볼때 우리나라의 화장품 시장이 점차 선진국형으로 변화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당사는 시장이 무한한 트윈케이크 제품시장을 니치마케팅의 대상으로 선정하고 전략적으로 제품화 시키고자 하였다. 전략적 마케팅 계획으로 우선 수차례의 소비자 분석 및 시장조사를 실시하였다. 트윈케이크가 갖추어야 할 조건으로 소비자들이 원하고 있는 사항으로는 밀착이 잘 되어야 한다, 들뜨지 않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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