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라네즈의 `리퀴드 루즈` 브랜드분석 및 소비자행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9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연구 계획서

(1) 연구 배경

(2) 연구 목표

(3) 연구 방법

(4) 연구 추진 절차


2. 연구 내용

(1) 자사분석 - AMOREPACIPIC

(2) 브랜드 분석 - 라네즈

(3) 브랜드분석

(4) 자제품 분석 - 리퀴드 루즈

(5) SWOT 분석

(6) 립제품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도


본문내용
1. 연구 계획서
(1) 연구 배경
20대 초반의 여성. 한참 자신을 꾸미는 것에 관심을 많은 나이이다. 예쁜 옷이나 신발, 악세사리, 화장품 등에 관심을 가지며 쇼핑에 관심을 갖게 되는 나이이기도 하다. 그 중에서 화장품은 자신의 콤플렉스를 커버하는 역할을 한다. 파운데이션·트윈케익· 파우더 등은 피부색을 밝게 혹은 어둡게 함으로서 우리가 원하는 색을 표현하게 해주고, 볼터치는 얼굴의 윤곽을 선명하게 해준다. 그리고 아이섀도우·아이라이너·아이펜슬·마스카라 등은 남들에게 자신의 눈이 더 크고 매력적이게 하며, 립스틱·립글로즈 등은 입술을 매혹적이게 만들어준다.
우리 조원들 역시 20대 초반의 여성으로 이제 막 화장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주제를 정함에 있어 우리의 관심사에 초첨을 맞추어서 선정하기를 원했다. 또한 여러 종류의 화장품을 구매하는 구매자로서, 좀 더 많은 정보와 지식을 얻기를 원했다.
화장품의 종류는 무궁무진하여 주제를 선정하는 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우선은 화장을 하는 순서와 구매의 빈번도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다.
우선 여성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제품들을 생각해봤다. 화장을 시작하는 여성들이 가장 먼저
참고문헌
알기쉽게 배우는 21세기 경영학

마케팅, 채서일, 학현사, 98년 7월 25일

마케팅 길라잡이 나종호, 이준희, (주)청림출판 97년 9월 25일

사례중심의 마케팅, 신길수, 이영환, 송인암, 대경 01년 9월 5일

서비스 마케팅, 이명식, 형설 출판사, 2001년 7월 10일

세계화장품광고 이야기 메이크업 마케팅, 임은모, 진한도서, 99년 4월 10일

잭 트라우트와 알 리스의 마케팅 바이블 포지셔닝, 잭트라우트, 알리스, 을유문화사, 2003년 2월 15일

<참고 사이트>

대한화장품공업협회 www.kcia.or.kr

라네즈 www.laneige.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태평양 `라네즈` 성공중국진출 전략 분석
  • 라네즈이다. 새로운 사업의 주력 브랜드가 될 라네즈는 대리상을 통한 수입.판매에서 현지 생산을 통한 본격적인 사업 전개를 도모하고 있을 뿐 아니라, 상해.북경 등에 위치한 프리미엄급 백화점에서만 판매할 예정으로, 고가의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힘쓰고 있다.이에, 우리는 커져가는 중국의 화장품시장에, 국내에서 성공한 브래드로서, 앞으로 라네즈가 중국에서도 유망제품이 될 것인지에 대한 연구목적을 가지고, 현재까지의 진출현황분석과 앞

  • APIEU 어퓨 마케팅전략분석과 브랜드분석및 어퓨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브랜드는 2008년 2월 뷰티넷을 통해 온라인 브랜드로 런칭하여 2011년 오프라인 브랜드샵에 진출하였지만 이렇다 할 뚜렷한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다고 판단되었다. 따라서 우리가 10대 청소년을 대상으로 타겟팅을 재설정하고 새로운 마케팅믹스를 제안하여 10대 브랜드 업계의 상위권 진입이라는 목적에 가장 적합한 기업이라 생각하여 해당 기업을 선정했다.제 2장 환경 분석제 1절 거시 환경 분석1. Demographic Environment1) 감소하는 유소년 인구와 자기

  • [여성마케팅] 여성마케팅에 대하여
  • 마케팅 자료로서 활용하고 있는데, 광고 및 신용카드, 여성전용 웹사이트, 휴대폰, 여성전용 레져 및 스포츠 센터, 유통업체의 판매 방식등에서 찾아 볼 수 있다. ㉠ 신용카드우선 첫번째 신용카드를 들 수 있다. 신용카드는 여성 마케팅이 가장 치열한 분야 중에 하나이다. 각 카드 사들은 이른바 여성들을 위한 카드 브랜드들을 따로 만들어 놓고 있으며 이 카드를 통해 다양한 부가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패션전문점, 미용실, 백화점들과

  • [소비자행동 분석] 20대 여대생의 중저가, 명품 화장품 소비 행태
  • 마케팅을 통해 많은 소비자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한 것이 생각됐다. 그리고 이것은 랑콤이 인기 있는 브랜드라는 것을 한눈에 알 수 있게 해주었다. 그러나 생각보다 협소한 공간에 많은 고객들이 붐비고 있어 쉽게 제품을 보지 못했다. 이것은, 꼭 랑콤제품을 고집하는 소비자가 아닐 경우에는 다른 매장으로 발걸음을 옮기게 할 소지가 충분했다. 판매원은 남자 1명, 여자 4명으로 총 5명이 있었다. 대부분의 여대생을 포함한 여자소비자들은 남자판매

  • [소비자조사] 태평양 초저가 화장품 마케팅조사
  • 및 방법SPSS 통계 프로그램 이용하여 속성 관계에 빈도분석과 T-TEST를 실시함4. 조사기간내용상세 질문1. 립스틱 사용행태립스틱 사용빈도, 수정 시기, 립 메이크업 형태, 소유하고 있는 립스틱 총 수와 그 중 자주 사용하는 립스틱의 수, 선호하는 립스틱 색상, 펄에 대한 선호도2. 립스틱 구매행태립스틱 구매 시기, 구매 장소, 현재 사용하고 있는 립스틱 브랜드, 갖고 싶은 립스틱 브랜드, 립스틱 구매 시의 각 속성 별 중요도3. 수입브랜드와 국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