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라네즈의 `리퀴드 루즈` 브랜드분석 및 소비자행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9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연구 계획서
(1) 연구 배경
(2) 연구 목표
(3) 연구 방법
(4) 연구 추진 절차
2. 연구 내용
(1) 자사분석 - AMOREPACIPIC
(2) 브랜드 분석 - 라네즈
(3) 브랜드분석
(4) 자제품 분석 - 리퀴드 루즈
(5) SWOT 분석
(6) 립제품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도
- 본문내용
-
1. 연구 계획서
(1) 연구 배경
20대 초반의 여성. 한참 자신을 꾸미는 것에 관심을 많은 나이이다. 예쁜 옷이나 신발, 악세사리, 화장품 등에 관심을 가지며 쇼핑에 관심을 갖게 되는 나이이기도 하다. 그 중에서 화장품은 자신의 콤플렉스를 커버하는 역할을 한다. 파운데이션·트윈케익· 파우더 등은 피부색을 밝게 혹은 어둡게 함으로서 우리가 원하는 색을 표현하게 해주고, 볼터치는 얼굴의 윤곽을 선명하게 해준다. 그리고 아이섀도우·아이라이너·아이펜슬·마스카라 등은 남들에게 자신의 눈이 더 크고 매력적이게 하며, 립스틱·립글로즈 등은 입술을 매혹적이게 만들어준다.
우리 조원들 역시 20대 초반의 여성으로 이제 막 화장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주제를 정함에 있어 우리의 관심사에 초첨을 맞추어서 선정하기를 원했다. 또한 여러 종류의 화장품을 구매하는 구매자로서, 좀 더 많은 정보와 지식을 얻기를 원했다.
화장품의 종류는 무궁무진하여 주제를 선정하는 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우선은 화장을 하는 순서와 구매의 빈번도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다.
우선 여성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제품들을 생각해봤다. 화장을 시작하는 여성들이 가장 먼저
- 참고문헌
-
알기쉽게 배우는 21세기 경영학
마케팅, 채서일, 학현사, 98년 7월 25일
마케팅 길라잡이 나종호, 이준희, (주)청림출판 97년 9월 25일
사례중심의 마케팅, 신길수, 이영환, 송인암, 대경 01년 9월 5일
서비스 마케팅, 이명식, 형설 출판사, 2001년 7월 10일
세계화장품광고 이야기 메이크업 마케팅, 임은모, 진한도서, 99년 4월 10일
잭 트라우트와 알 리스의 마케팅 바이블 포지셔닝, 잭트라우트, 알리스, 을유문화사, 2003년 2월 15일
<참고 사이트>
대한화장품공업협회 www.kcia.or.kr
라네즈 www.laneige.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