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가상의 화장품 마케팅전략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01 / 2019.12.24
  • 6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거시환경분석

2.산업분석

3.경쟁사분석

4.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선정

5.회사소개

6.고객과 경쟁자,차별화전략,positioning

7.4P분석

8.주력상품

9.주력상품의 차별화전략

10.Beautifuls-1의 미래예측

11.팀원의 프로필

본문내용
Ⅰ.정치적환경

화장품의 제조·판매에 관련된 정부 기관으로는 보건복지부와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청안전청, 공정거래위원회, 산업자원부, 환경부 등이 있다. 또한 화장품의 품질 기준으로는 CGMP, ISO9000, 미국 FDA, 일본 후생성등의 안전 및 품질 기준이 있다. 화장품을 제조·판매하기 위해 제정된 관련 법령은 크게 제조·포장·판매(유통)에 관한 법률로 나누어 볼 수 있으며 자세한 내역은 아래와 같다.


1.화장품법
1999년 9월 7일 국회에서 제정되어 법률 제6,025호로 공포되었다.
기존의 약사법에 의해 관리되던 화장품을 화장품산업의 성장과 세계시장에서의 경쟁력 확 보를 위해 약사법에서 독립시켜 새로운 법률을 만들게 되었다. 화방품법안과 함께 부수적 으로 시행되는 시행령과 시행규칙은 화장품을 의약품에서 분리해 하나의 산업으로 인정하 고 그에 따른 각종 행정처분의 세부적 기준을 마련하고 있다. 특히 의약품과의 구분이 모 호한 기능성 화장품에 대한 기준을 마련하고 화장품의 제조·유통·판매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안 및 올바른 방향으로 유도하기 위한 각종 기준들이 포 함되어 있다.


2.화장품법시행령
2000년 6월 27일 대통령령 제16,869호로 화장품법에서 위임한 사항과 그 시행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기 위해 재정 공포되었으며 그 시행일 은 2000년 7월 1일이다.


3.화장품법시행규칙
2000년 7월 19일 보건복지부령 제163호로 화장품법 및 동법시행령이 제정됨에 따라 기능성 화장품의 범위를 정하는 등 동법 및 동법시행령에서 위임된 사항과 그 시행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을 정해 재정·공포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휴대용 화장품 자판기 유통 창업계획서
  • 찜질방 찜질방 및 목욕탕 이용고객기본구성 제품, 팩, 클렌징 제품(5) 숙박업소숙박 고객(업소 등급에 따라 제품구성의 차별화)기본 구성 제품, 마스크팩 호텔 : 공항과 유사한 브랜드 콘도 및 펜션 : 찜질방과 유사한 브랜드 IV. 마케팅 분석http://www.amorepacific.comhttp://www.lgcare.com코스메틱 매니아 뉴스디지털 보사미래에셋 분석 보고서KMAC CS경영본부매일경제일보한국경제일보중앙일보Youtube.comNAVER.comDAUM.NETGOOGLE.com출 처THANK YOU FOR ATTENTION

  • [사업계획서]인터넷 맞춤 성형 사업계획서
  • 전략 : 성형수술 수요자와 병원을 연결하여, 성형수술 수요자에게는 디지털 상품을, 병원에게는 수익증가요소를 제공하는 복합적 형태의 사이트* 마케팅 전략주 고객층 : 20대 여성 및 남성과 공신력 있는 성형외과광고 전략 : 여성 잡지, 길거리 이벤트, 배너광고. 여성용 웹사이트판매 촉진 전략 : 정보공유를 위한 가상 공동체 형성과 성형 후 자신의 모습을 직접조작해볼 수 있는 서비스 제공▣ 사업 계획서1 사업 계획서 요약본 사업은 성형수

  • [인터넷 마케팅]인터넷마케팅 사례
  • 마케팅 지원이 힘든 상황이다. 우리의 이러한 상황 을 선연에서도 수긍해 공개적인 선정 과정을 거쳐 금강기획이 뽑힌 것이다. LG애드나 제일기획에는 광고를 맡길 순 없었다. 왜냐하면 바로, LG애드는 야후를, 제일 기획은 다음의 광고를 맡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면서 이번에 금강기획이 우리 라이코스를 맡아 국내 3대 광고 대행사가 대리전을 펼치는 셈이 됐다. 정말 재미있는 현상이지 않은 가? 화장품전문 인터넷 쇼핑몰매일 화장을 하는 여성들에

  • [사업계획서]인터넷 패션 쇼핑몰 & 포탈사이트 사업계획서
  • 계획이다. d. 관련 업체와의 제휴패션 업체에서 제공하는 포장지나 쇼핑백에 본 사이트의 광고를 작게 삽입함으로써 효과를 노린다. 단순한 광고 삽입은 패션 관련 업체에서 해 주지 않을 것이다. 그러므로 패션 관련 업체의 광고를 본 사이트에 올려 주는 식으로 피드백을 통한 삽입 계약을 맺을 것이다.4) 유통전략a. 패션업체와 운송 업체와의 택배 계약을 유도함으로써 신속한 배달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만족을 추구하겠다. 패션물의 경우는 신

  • [부동산마케팅] UEC(Urban Entertainment Center) 부동산 개발에 따른 마케팅 전략에 대한 연구 -영등포 `타임스퀘어`를 중심으로
  • 계획), Price(가격), Promotion(판매촉진 및 커뮤니케이션)로 나타낼 수 있다. 이 네 가지를 믹스를 효과적으로 운용하여야 마케팅 전략이 성공한다고 볼 수 있다. 제3장 UEC 제1절 UEC 정의미국부동산협회(ULI:Urban Land Institute)는 도심형 엔터테이먼트 상업시설(UEC)란 세 가지 기본요소들을 포함한 새로운 형태의 쇼핑센터라고 정의하고 있다. 즉 UEC(Urban Entertainment Center)란 대중들에게 쉽게 설명될 수 있는 가상세계, 현실세계속의 주인공들, 이야기, 태도, 가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