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화품질의 정의와 평가업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17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통화품질의 정의와 평가업무
목차
통화품질의 정의와 평가업무




목차

* 통화품질의 정의와 평가업무

Ⅰ. 통화품질의 정의

1. 통화품질과 텔레메케팅 모니터링의 차이점
2. 통화품질 측정의 유형
1) 측정수단, 방법에 따른 분류
2) 업무상황, 성격에 따른 분류
3) 측정자에 따른 분류
4) 측정주기에 따른 분류
5) 측정 강도에 따른 분류

Ⅱ. 통화품질 평가업무의 전개

1. 통화품질 운영목표의 설정
2. 통화품질 평가 항목의 결정과 관리
3. 통화품질 평가 항목의 코드화와 설문화
4. 통화품질 평가시스템 및 데이터베이스화
5. 통화품질 평가 및 측정(모니터링과 병행)
6. 통화품질 분석 집계
본문내용
. 통화품질의 정의

통화품질(QA : Quality Assurance)이란 기업과 고객 간에 이루어지는 통화에서 느껴지는 총체적인 품질의 정도를 말한다. 통화품질은 하드웨어적인 통화품질과 소프트웨어적인 통화품질로 크게 구분된다.
즉, 통화에 관계되는 하드웨어 ․ 소프트웨어적 통화수단과 통화 방법의 측정과 평가, 커뮤니케이션의 품격 정도, 내 ․ 외부 모니터링 실시를 통해 생성되는 통화품질에 대한 종합평가와 분석, 관리, 교육지도, 인증업무, 사후관리를 종합적으로 수행하는 업무를 말한다.

1) 통화품질과 텔레마케팅 모니터링의 차이점

일반적으로 통화품질을 텔레마케팅 모니터링으로 인식하는 경우가 많은데, 엄밀히 따져보면 텔레마케팅 모니터링은 통화품질 업무의 한 전문분야로 보는 것이 타당하다. 통화품질은 콜센터 매니지먼트에 전반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종합적인 상황에서의 통화품질 평가업무를 말한다. 반면 텔레마케팅 모니터링은 가장 대표적인 예로 상담원이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에서 느껴지는 전화상담의 질 정도를 평가하는 것이다. 차이점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통화품질은 종합적인 평가체제이고, 텔레마케팅 모니터링은 상담원과 고객 간의 통화 자체에서 느껴지는 상담의 질 정도를 평가한다.
둘째, 통화품질은 콜센터의 종합품질과 경쟁력을 동시에 평가하며, 텔레마케팅 모니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품질경영 사례 레포트
  • 정의된 파워북 컴퓨터의 개념은 프로토타입의 설계 및 현장 테스트, 그리고 테스트를 통해 깨달은 것을 다음 설계에 반영시키는 과정을 통해 발전되었다. 이러한 반복적 순환과정을 통해 애플사의 디자이너들은 제품의 요체가 되는 인지적이며 정서적인 측면들을 발견할 수 있었으며, 그러한 면을 실제 설계에 구체적으로 반영시킬 수 있었다. 그 당시 품질을 결정하는 주요한 요소 중 하나는 휴대성으로 이는 다양한 환경 하에서, 예를 들어 비행기

  • [경영학] 디지털금융이 금융기관에 미친 영향과 금융정보화 전자화폐 인터넷금융 등의 측면에서 금융디지털화의 현황을 서술하시오yu
  • 통화정책 등 금융 디지털화가 안고 있는 정책과제를 해결해야 한다. 참고문헌이충열, 고려대학교 경제학과 교수, 전자화폐 도입에 따른문제점과 해결방안 유성준, 세종대학교 컴퓨터공학부 교수 - 김종선․김종오, 『금융제도론』, 학현사, 2001. 12 - 이종오 『경영혁신을 위한 정보기술 활용에 관한연구』고려대학교 경영정보대학원 정보관리전공 석사학위논문, 1994 - 황용재, 『전자결제시스템에 관한 연구』, 창원대학교 경제학과 석사학위논문,

  • [행정윤리론] 전자민원G4C서비스의 활성화방안
  • 업무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제고하고, 정부의 고객인 국민에게 신속하고 질 높은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기존의 민원서비스가 안고 있는 문제점들을 시정하여 보다 효율적인 고객만족의 민원서비스를 설계하기 위해서 전자정부를 추진하고 있다 오관석(2004), 전게서, 인간사랑, p. 363..우리나라의 전자정부는 단순히 종이 없는 정부, 전자문서를 통한 행정 처리의 개념을 넘어서서 고객지향적인 미래 행정의 이상적인 수준까지를 상정하고 있

  • [BPR, CALS, 벤치마킹, ERP, TQM, SCM] 비즈니스프로세스리엔지니어링(BPR), 칼스, 광속상거래(CALS), 벤치마킹, 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ERP), 총체적품질경영(TQM), 공급사슬관리(SCM) 분석
  • 정의2. 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의 역사3. 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의 특징1) 다국적, 다통화, 다언어(GLOBAL 대응)2) 통합업무시스템3) 비지니스 프로세스 모델에 위한 리엔지니어링(BPR)의 지원4) 원장형 통합 데이터베이스5) 파라미터 설정에 의한 단기간의 도입과 개발6) 오픈, 멀티벤더Ⅴ. 총체적품질경영(TQM)1. TQM의 정의와 개념2. TQM의 원칙과 기법1) 품질경영팀2) 도표(charts)3) 소비자 품질데이터3. TQM의 적용 1) 조직의 구조, 기능, 지도력2) 조직의

  • [경영의이해] 리엔지니어링Reengineering
  • 업무를 원천적으로 제거했다.포드사(Ford)중간 가격 및 저가격 복사기 개발기간을 2년에서 6개월로단축시켰다.제록스(Xerox)공급업체와의 연락시간을 4주에서 2시간 이내로 단축시켰다.제이시 페니(JC Penny)고객의 기업에 설치한 엘리베이터가 고장이 나면 자동적으로고장이 신고되는 시스템을 개발하였다.오티스 엘리베이터(Otis Elivator)직원들 가운데 누구하고 통화하더라도 고객이 원하는 거래를즉시 상담 받을 수 있게 하였다.피델리티 신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