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마케팅 사례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17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공동마케팅 -

상호 결합의 시너지 효과 노리는 IMF 이후의 Win-Win 전략

제조업자, 유통업자의 제휴에서비롯된 공동마케팅

공동마케팅의 전략적 의미

제조업체와 보험업계의 공동마케팅도 유행

PPL기법도 공동마케팅의 한 형태

경품마케팅

성장정체시대의 돌파구, 경품마케팅

99년 경품마케팅의 법적 환경 변화

주요한 마케팅 도구로서의 경품판촉

경품전개전략

경품의 마케팅적 적용 사례

귀족마케팅

프리미엄 시장 이끌며 고부가가치 창출에 탁월

귀족마케팅의 의의

경기변동에 영향받지 않는 귀족마케팅

* VIP 마케팅 (vip는 관심을 좋아해) *

●VIP는 관심을 좋아해

●앰부시마케팅이란

** 키즈마케팅 **

구매의사 결정의 영향력 높고 미래 잠재고객으로 성장 기대

어린이, 직접 소비행동 왕성하고 구매의사 결정과정에 영향력 커

키즈 마케팅의 다양한 사례 연구?기존 제품과 서비스의 라인확장

캐릭터나 유명인을 이용한 상표개발전략

** PPL마케팅 **

이미지 상승 통한 매출증대와 연계 마케팅의 시너지 효과 탁월

월등한 IMC 효과로 응용분야 더욱확대

이미지 상승과 직접적인 매출증대에 기여

Win-Win 마케팅 전략으로서의 PPL

효과적인 글로벌 마케팅과 커뮤니케이션의 후속효과 이끌어

본문내용
상호 결합의 시너지 효과 노리는 IMF 이후의 Win-Win 전략


제조업자와 유통업자 또는 같은 제조업자 사이에서 서로 도움이 될만한 파트너끼리 힘을 합치는 공동마케팅이 IMF 이후 활발해지고 있다. 각 기업의 연구, 개발, 생산, 판매 등 모든 과정을 통해 광범위하게 적용될 수 있고 시간적, 경제적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서로의 약점을 보완, 시너지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성과의 투자와 배분 등 갈등을 야기할 수 있는 문제는 철저한 사전점검이 필요하다.

요즘 TV에 광고인지 영화소개인지 아리송한 광고 한편이 등장했다. 영화「간첩 리철진」의 촬영모습을 소개하면서 휴식시간에 주연배우와 스탭들이 컵라면을 먹는 모습을 보여주는 광고가 그것인데, TV를 보는 시청자는 이 장면이 마치 실제의 상황처럼 인식되어 제품에 대해 긍정적 인지를 하게 된다. 라면과 영화는 전혀 관련이 없는 상품처럼 인식되지만 다시 생각해보면 영화를 주로 보는 관객이 바로 라면을 많이 소비하는 20~30대의 연령층임을 알 수 있다. 영화제작회사는 곧 개봉될 영화를 홍보할 수 있어서 좋고, 라면회사는 광고에 대한 거부감을 줄인 광고를 내보낼 수 있어 좋은 것이다. 영화「간첩 리철진」은 북한의 식량난 해결을 위해 슈퍼돼지 종자를 가져가려고 남파된 간첩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으로 제작사인 씨네월드는 영화에 돼지가 등장하는데에 착안, 조흥은행과 함께 돼지 저금통을 일반에게 나눠주고 북한돕기 취지에 공감하는 고객들이 저금통을 채워 오면 이를 북한에 전달하는 캠페인도 벌인다.

이와같이 IMF 이후 어려워진 경제상황에서 서로 도움이 될만한 파트너끼리 힘을 합치는 것을 공동마케팅(Co-marketing)이라고 한다. 우리는 이것을 경쟁우위의 관점에서 기업의 핵심역량(core competence)을 찾는, 제품위주의 경쟁적 차별화 요소의 선정으로부터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SK텔레콤 `TTL` 마케팅전략 현황 사례조사
  • 마케팅전략 현황 사례조사:TTL목 차1. TTL을 조사대상으로 선정한 이유2. 핸드폰 시장조사와 환경분석, TTL의 SWOT분석, 경쟁자 분석(1) 핸드폰의 시장조사 및 환경분석(2) TTL의 SWOT분석(3) 경쟁자 분석3. TTL의 서비스(1) Brand Concept(2) 신규이미지와 기존이미지의 최적화(3) 브랜드 명의 결정(4) TTL카드4. 마케팅 전략분석(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5. 마케팅 믹스(4P)6. 결 론1. TTL을 조사대상으로 선정한 이유옛날 마케팅 표적 선정에 있어서 어느 정

  • MCM 마케팅전략 사례조사
  • 조사의 결과에서와 같이 일반적인 소비자의 인식은 Gucci, Lousivuitton 보다는 물론 같은 메스티지 브랜드로 인식되고 있는 Louis Quatorze 보다도 고급스러움의 정도가 낮은 것으로 나왔다. 이는 MCM 의 포부와는 동떨어진 결과이다. 이로써, MCM 은 어떠한 전략적 마케팅을 사용할 것이냐의 문제와 어느 시장에 위치화(Positioning)를 하느냐의 문제를 제고해보도록 해야 한다. ② 원스탑 쇼핑이 안 됨.MCM은 아직 신발, 모자와 같은 제품이 생산되지 않거나 다른 브

  • [마케팅조사] [마케팅]사례조사_CJ주식회사 햇반의 마케팅전략분석 및 제안(A+리포트)
  • 마케팅으로 상당한 호응을 얻었음까르푸 상암점 더 높은 곳을 향하여한 개를 더 파는 것과한 명의 고객을 더 만드는 것싸움의 본질은 SHARE가 아니라 BRAND 입니다Leader는 달라야 합니다.제품적편익소비자가치Relavance를 확고히 하여장기적이고 공허하지 않는 메시지가 필요조사 방법1. 자료 수집 방법 : ①설문지를 통한 조사②msn 조사2. 언 제 : 2005년 05월 05일3. 어디서 : 이마트 (창동)까르프(상암)4. 조사대상 :

  • [마케팅전략분석]귀족마케팅 분석 및 사례조사
  • 조사 내용 귀족마케팅의 사례로는 금융서비스, 주거시설, 승용차, 문화상품, 전자제품 등 많은 사례가 있다. 가장 두드러진 예가 은행이나 신용카드와 같은 금융서비스와 대형 아파트나 빌라 등의 주거시설이다. 신한은행, 하나은행, 국민은행 등은 프라이빗 뱅킹 센터, VIP클럽과 같은 고급스런 분위기의 고액예금자 전용매장을 두고 있다. 이들 매장에서는 일반 은행매장 거래의 번거로움 없이 간편하고 효율적으로 고급

  • [마케팅] LG 휘센 중국시장 진출 마케팅사례(파워포인트)
  • 전략6. STP 분석7. 4P 분석제품 & 가격전략8. 성공,실패요인분석브랜드네임&로고드림에어프로젝트3. 환경분석농촌포위성시전략현지화&프리미엄전략유통전략촉진전략성공요인분석실패요인분석9. 향후 마케팅과제4. SWOT 분석STRENGTH리더의 조기문제 인식 능력시장 조사 능력기업 문화모회사의 기술력WEANKNESS경영능력의 부재기술능력의 부재OPPORTUNITY시장의 지속적 성장비용절감효과범 정부적 지원THREAT치열한 경쟁상황사회 간접자본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