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의 스포츠 마케팅 및 이벤트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20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 목차
-
1.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의 성장 배경
2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긍정적 효과들
3 마케팅 전략
3. 국내외 대기업의 스포츠 마케팅의 사례
1) 해외의 스포츠 스폰서쉽을 통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사례
2) 일본 대기업의 스포츠 이벤트 활용사례
3) 국내 대기업의 스포츠 마케팅 진행 사례과 현황
4. 대기업의 스포츠 마케팅 전략 유형
1) 고객감동 마케팅 전략
2) 제품 차별화 전략
3) 시장세분전략 4) 집중적 마케팅과 브랜드 로열티
4) 집중적 마케팅과 브랜드 로열티
5) 스타 마케팅
6) 글로벌 마케팅
5. 대기업 스포츠 마케팅 전략으로써 이벤트 마케팅 적용
1)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의 효과
2) 국내 대기업의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전략 제공
Ⅲ. 결 론
- 본문내용
-
3 마케팅 전략
마케팅관리가 마케팅 활동을 가장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달성해야 할 목표를 명확하게 설정하고 목표의 달성방법을 미리 계획하는 일이 중요하다. 즉, 마케팅관리과정의 출발점인 마케팅계획 수립이란 마케팅목표의 설정과 마케팅전략을 수립하는 활동으로 정의할 수 있다. 마케팅 전략(Marketing Strategy)이란 목표시장을 구체적으로 설정하고 각 목표시장에 가장 적합한 마케팅 수단(마케팅 믹스)을 개발하는 일이 포함된다.
목표시장(또는 표적시장, Target Market)이란 기업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특정 세분시장을 말한다. 개별기업의 능력상의 한계나 경쟁여건 그리고 소비자 욕구의 다양성 등의 이유 때문에 마케팅활동이 모든 소비자를 대상으로 일률적으로 전개 될 수는 없다. 따라서 개별기업으로서는 전체시장을 유사한 욕구를 지닌 몇 개의 이질적인 집단으로 나누게 되는데, 이를 시장세분화(Market segmentation)라고 하며 비교적 수요의 성경이 동질적인 세분시장 자사의 능력이나 경쟁상의 위치 등을 고려하여 하나 또는 몇 개의 세분시장을 선정하고 이를 목표시장으로 삼게 되는 것이다.
제품전략이란 성능과 기능을 갖춘 물리적 형태의 상품이나 서비스의 개발뿐만 아니라 고객만족을 높이기 위한 상품이나 서비스의 포장이나 라벨링(labeling)등은 물론이고 색상, 스타일, 편의성 등과 같은 속성에 관한 의사결정도 포함된다. 따라서 제품전략이란 제품의 개발, 포장, 시장에서의 포지셔닝 등과 관련된 마케팅 의사결정 과정인 것이다.
가격전략이란 마케팅전략을 지원하기 위한 가격수준을 설정하는 기능이다. 가격이란 곧 상품 또는 서비스의 교환가치가 화폐단위로 표시된 결과이다. 그러나 가격이란 구매자가 지불한 실제적인 화폐가치 이외에 구매시간, 구매상의 불평등 화폐단위로 계산할 수 없는 요소까지 포함된 개념으로 보아야 한다. 가격은 여전히 여러 산업에서 경쟁상의 주요 무기로 사용되어 소위 가격전쟁이 유발되고 있고, 우리 나라에서도 가격파괴현상이 상품이나 서비스의 유형이나 소매점포의 형태에 관계없이 나타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