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DB마케팅 활동과 국내외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26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Database Marketing의 의미
2. 적용분야
<기아자동차: 해피콜애프터서비스>
3. DB마케팅 성공사례
<풀무원>
<하이트음료>
<HP(미국)의 Qualified Lead Tracking System>
<다이너스 카드(한국) 회원 모집>
- 본문내용
-
1. Database Marketing의 의미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을 파악할 때 중점으로 여기는 측면이 무엇인가에 따라 다이렉트 마케팅, Relationship Marketing 이라고 부르는 경우가 많다.
지금까지 발표된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에 대한 "정의"(Definition) 중에서 실무자의 측면에서 가장 명확한 것은 Swanson Russell이 정의한 것으로 보인다.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은 기업의 기존 고객 혹은 가망 고객에 대한 데이터를 전산 시스템 내에 축적하여 두고, 고객에 대해 개별적인 정보속성을 고려하여 마케팅 활동을 행하는 것을 의미한다.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이하 DB마케팅)의 대전제는 "모든 고객은 똑같지않다"는 것이다. 정보기술의 발전으로 기업의 고객정보 처리 능력이 급속도로 향상되어 고객의 특성에 대한 정보를 기업내부에 축적하여 개별고객에 대한 차별적인 마케팅을 실시하게 된 것이다.
시대를 거치면서 마케팅의 매체는 정보화기술의 변화로 다양하게 변화했다.
DB마케팅의 매체를 나열해 보면Direct Mail인 인쇄 안내물 ,
TeleMarketing의 매체인 전화 , Fax , 그리고 최근에 각광을 받고 있는 인터넷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매체의 변화 뿐만 아니라 이런 변화로 인해 "DB마케팅" 이라는 하나의 산업이 등장하게 되었다.DB마케팅 전문 대행업체, 전문 S/W업체, 전문Consulting업체 등이 생겨났고 DB마케팅을 실현하고 있다. . 이들의 역할은 각 기업마다 특징적인 점을 고려하여 적절한 DB마케팅을 구현하는데 있다.
자료평가
- 좀더알찬내용을기대하겠읍니다.대체적으로,만족합니다.
- eky3***
(2008.05.18 13:24:19)
- 중간
- ijm6***
(2006.06.14 12:24:2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식품의 두유제조공정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