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SK텔레콤 `TTL` 마케팅전략 현황 사례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17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TTL을 조사대상으로 선정한 이유

2. 핸드폰 시장조사와 환경분석, TTL의 SWOT분석, 경쟁자 분석

(1) 핸드폰의 시장조사 및 환경분석

(2) TTL의 SWOT분석

(3) 경쟁자 분석

3. TTL의 서비스

(1) Brand Concept

(2) 신규이미지와 기존이미지의 최적화

(3) 브랜드 명의 결정

(4) TTL카드

4. 마케팅 전략분석(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5. 마케팅 믹스(4P)

6. 결 론
본문내용
1. TTL을 조사대상으로 선정한 이유
옛날 마케팅 표적 선정에 있어서 어느 정도 구매 대상이 경제적 기반이 있는 성인 남녀를 그 대상으로 하여 철저한 공략이 이루어졌으며 브랜드의 이미지를 내세우기 보다 그 기업의 이미지를 더 내세우는 분위기였으며 그 브랜드 또한 회사에 종속되어진 의미를 내포하였다. 그 이유는 경제적으로 잘 살지 못하는 시대였으며 그러한 상황에서 물건을 사는 사람 또한 경제적 기반이 있는 사람들이라는 생각이 지배적 이였기 때문이다. 하지만 우리나라 기업에 비해 외국 기업들은 오래 전부터 자사에 브랜드가 중요한 자산이라는 생각을 인식 ,전략적으로 관리해오고 있다. 이렇게 브랜드가 중요시 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지만, 산업기술이 점차 발전함과 동시에 대부분의 소비용품 시장이 성숙기로 진입, 경쟁제품들간에 이렇다 할 품질의 차이가 거의 없다는 것을 우선적으로 꼽을 수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많은 기업들은 자사의 브랜드 이미지를 차별화시킴으로써 브랜드 파워를 구축하는 것만이 서로에게 피해를 주는 가격경쟁을 줄이고, 시장점유율을 높이며, 안정적인 수익성을 유지할 수 있는 유일한 기반임을 공감하고 있는 듯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경영정보] M-commerce 모바일커머스 사례분석 및 성공전략에 관한 연구
  • 전략을 도출하기로로 했다. 본 연구의 구성은 총 6장으로 구성되었으며, 제 1장은 연구배경과 목적, 연구의 방법에 대해 언급하였고, 제 2장은 M-커머스의 특성과 M-커머스의 성공요소와 장애요소에 대해 기술하였으며, 제 3장은 국내외 시장의 규모와 현황에 대해 기술하였다. 제 4장은 M-커머스에 동반되는 기술과 표준에 대해 알아봄으로써 M-커머스의 올바른 방향을 잡는 기술의 중요성을 조사했고, 제 4장은 국내 기업사례를 중심으로 모바일 마케팅을

  • 하이닉스기업조사,hynix,반도체산업정의국내외적발전과정,국제적위상,향후전망,마케팅,STP,4P전략,물류체계,IE적용사례 분석
  • 마케팅 전략 - (주)하이닉스 지속경영보고서2.2.2 개발 전략 메모리 반도체 로드맵 - (주)하이닉스 지속경영보고서 2013 고객들의 요구 성능과 품질 수준은 더욱 다양화고도화 되고 있으며, 선두업체와 후발업체와의 기술 및 원가경쟁력격차가 점차 확대되고 있습니다. 그 어느 때보다 기술혁신이 기반이 된 기술개발 전략 수립과 이를 바탕으로 한 사업 경쟁력 확보가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SK하이닉스는 기업 경쟁력 창출의 원천

  • 무선이통통신의 역사, 무선이통통신의 특징, 무선이통통신의 현황, 무선이동통신 통신사1(SK 텔레콤), 무선이동통신 통신사2(KT, KTF, 한국통신), 무선이동통신 통신사3(LG유플러스, LG U+, LGT, 데이콤)
  • TTL이란 브랜드를 통한 의미의 다중성과 모호성으로 호기심을 극대화하여 스스로 탐구하도록 유도함으로써 메시지의 전달성을 극대화하고자 하였다. TTL 출시 전략은 적중하였다. 18-24세 연령대의 선풍적인 인기를 모으면서 불과 6개월만에 가히 놀랄만한 성적표를 받아냈다. 이는 기성세대에서의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하면서도, 신세대 계층에게 자신들의 이동전화로 SK 텔레콤을 부담 없이 받아들일 수 있게 한 세그먼트 마케팅의 성과라고

  • [서비스경영] SKTelecom(sk텔레콤) 서비스성공사례
  • 전략으로 환경변화 주도하다.3) 리더쉽유지를 위한 SK텔레콤의 사업전략은 무엇이었나?4) 성장요인 분석 - 관계자 이슈 분석, 패러다임 분석, 잠정적 성자요인 3. 대한민국 통신역사를 바꾼 성공사례 1) 한국이동통신 성공적인 민영화로 경쟁력을 높이다. 2) 불가능은 없다. 세계 최초 CDMA 상용화3) 이동전화 서비스 마케팅의 신기원 TTL4. 이동통신 컨버전스5. SK텔레콤의 고객지원 서비스 사례1) 휴대폰 매장에서 웰빙 체험2) SKT, 여성 긴급전화 `1366`

  • [소비자행동론] TTL의 사례로 본 SK텔레콤의 마케팅 전략
  • 전략‘ 등을 통해서 국가 신 성장동력 사업의 상당 부분을 이동통신 등 정보통신 분야에서 찾고 있다. 지난 20년간 반도체가 ’모든 전자 산업의 쌀‘이 되어왔다면 향후 20년 동안 이동 전화 서비스는 ’모든 서비스와 문화 산업의 쌀‘로서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전망된다. SK텔레콤은 이러한 이동전화 서비스와 관련 미디어 산업에서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데 가장 근접해 있는 기업이라고 생각된다.Ⅱ. TTL의 사례로 본 SK텔레콤의 마케팅 전략적 특성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