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전략의 선택, 종류(기업의 안정전략, 확장전략, 축소전략, 결합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15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기업 전략의 선택, 종류(기업의 안정전략, 확장전략, 축소전략, 결합전략)
목차
기업 전략의 선택, 종류(기업의 안정전략, 확장전략, 축소전략, 결합전략)



목차

* 기업 전략의 선택

Ⅰ. 안정전략

1. 추구하는 시점
2. 주요 특성
3. 안정전략을 추구하는 이유

Ⅱ. 확장전략

1. 추구하는 시점
2. 추구하는 이유
3. 문제점

Ⅲ. 축소전략

1. 추구되는 시점
2. 특성
3. 추구하는 이유

Ⅳ. 결합전략

1. 추구되는 시점
2. 특성
3. 추구되는 이유

Ⅴ. 종합적 전략 대안 접근법

1. 내적, 외적인 대안
1) 내적 확장
2) 내적 안정
3) 내적 축소
4) 외적 축소
5) 외적 확장
6) 내, 외적 결합
2. 관련, 비관련 대안
1) 관련 대안
2) 비관련 대안
3. 수평적, 수직적 대안
1) 수평적 대안
2) 수직적 통합
4. 적극적, 소극적 대안

Ⅵ. 전략분석의 틀

1. SWOT 분석
2. 포트폴리오 매트릭스
본문내용
기업 전략의 선택

최고경영자는 전략적 대안의 주요 창출자로서 복합적 사업단위를 갖는 기업
인 경우 각 전략부문의 최고책임자와 기업 전체의 최고경영자가 이에 해당된
다. 하위관리자인 경우 차상위 관리자가 검토할 안을 준비하는 정도를 말한다.
현재 사업의 정의와 관련한 속도와 수준, 사업정의 변경에 따른 속도와 수준
에 따라 대안의 성격이 정해지는데, 안정, 확장, 축소, 결합 등 4가지 전략군
이 존재한다.

I. 안정전략

기업전략에서 안정의 범주는 일반적으로 평균을 웃도는 정도의 유인력을 갖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지배][투자전문회사][다자간 투자협정][경제협력개발기구]기업지배와 PEF(투자전문회사), 기업지배와 MAI(다자간 투자협정), 기업지배와 OECD(경제협력개발기구), 기업지배와 이사회, 기업지배와 정부
  • 기업에서 주주권한의 확대와 경영자 재량권의 축소 현상을 두고 ‘경영자자본주의에서 주주자본주의로의 전환’(OSullivan, 2000)이라고 하는 것은 지나치게 단순화된 평가로 여겨진다. 그보다는 이러한 현상은 금융규제완화가 낳은 결과로서 주주와 경영자사이에 새로운 세력균형이 성립된 것으로 보는 것이 적절할 것이다(Grahl, 2001).한편 재편되고 있는 미국 자본주의를 단기적 투자시계를 가진 매우 불안정한 시스템으로 과소평가하기는 어려울 듯하

  • [국제경영] 해외시장 진출전략 -대상(주)의 글로벌 전략
  • 기업이념이나 국가정책의 영향을 반영한 것일 수도 있고, 정치적 안정성이나 시장규모 등의 요인에 임계치를 정하는 경우이다.비용상의 이유 때문에도 가능한 한 많은 국가들을 제외시키려고 할 것임 → 실제로는 시장기회와 잠재력이 큰데도 불구하고 이를 간과하는 오류를 범할 수 있기 때문에 문제가 될 수 있음 → 가급적 적은 수의, 매우 확실하고 기업에게 중요한 제외기준에 한정하는 것이 바람직함(2) 중간선정 및 전략적 분석 단계 ; 예비선정

  • [경영학]메리어트호텔의 기업현황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전략으로 공항과 주요 컨벤션도시 부근의 교외지역에 집중 전략 선택. 숙박사업의 경영팀 확장 및 힐튼 및 쉐라톤 등의 호텔로부터 경험 많은 호텔 전문가의 지속적 채용. 기내식 사업부의 대상 항공사가 25개 항공사로 늘어남. 상호의 변경(Hotshoppes -> Marriott Hot shoppes -> Marriott Corporation) 멕시코의 아카풀코의 파라이소 임대호텔을 통해 국제 숙박 사업에 진출1970- 호텔 위탁 경영회사로서의 진입. 암스테르담에 첫 번째 유럽지점 호텔개장. 최대 규모의

  • [경영] 기업의 해외 진출
  • 선택해외시장진출 방식의 선택(수출라이센싱현지판매법인해외생산 등)기준에 적합한 진출가능시장 선정해외시장진출 전략에 필요한 정보탐색해외시장 진출전략의 개발해외시장 진출1) 해외시장 진출의 목표를 달성하였는가?2) 기업의 경영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무엇이었는가?3) 기업의 확장을 위하여 앞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전략은 무엇인가?4) 다른 시장 진출에 적용 가능한 교훈은 무엇인가?자료 : E.W

  • [사업계획서] 차(Tea) 자동판매기 사업계획서(중국시장개척)
  • 기업과의 Interview 내용 및 합작회사 선택 이유불황이라는 말은 이제 어디를 가나 그리 듣기 어려운 말이 아니다. 그러나 이러한 불황속에서도 호황을 누리는 업체는 많다. 또 굳이 호황을 누리지는 않더라도 꾸준한 기술개발과 지속적인 마케팅전략을 통한 찬스를 기다리는 업체가 있다. 바로 남양기업이 그 주인공이다. 자판관련 다른 업체에 비해 다소 알려지지 않은 업체이지만 남양기업의 성장가능성은 무한하다. 치밀한 제품개발과 폭넓은 해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