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차(Tea) 자동판매기 사업계획서(중국시장개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2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차(Tea) 자동판매기 사업계획서

<목차>



Ⅰ. 차(Tea) 자동판매기 사업의 필요성


제 1 절 사업구상의 동기

제 2 절 WTO체제에서의 아이디어 및 사업 구상
1. 중국 시장을 개척하게된 동기 및 아이디어
2. 중국 시장의 차(Tea) 자동판매기 필요성





Ⅱ. 차(Tea) 자동판매기 사업의 기초자료 분석


제 1 절 자동판매기 발상과 특성 및 전망
1. 자동판매기의 발상과 발전
2. 자동판매기의 특성과 보급배경
1) 자동판매기의 특성
2) 자동판매기의 보급 배경
3. 자동판매기 산업의 전망

제 2 절 기존 자동판매기 사업의 현황과 운영과정의 문제점
1. 자동판매기 사업의 현황
2. 운영 과정의 조사결과 내용
1) 판매조건 방식
2) 유통경로
3) 가격면
3. 운영 과정의 문제점 제시
1) 자동판매기의 복합화로 인한 문제점
2) 자동판매기에 국산차를 채용함으로써 나타나는 문제점
3) 자동판매기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문제
4) 자동판매기 운영 업체들의 문제
5) 자판기용 국산차 시장의 발전 가능성은 없는가

제 3 절 차의 이해
1. 차의 개념과 가치
2. 성분과 효능
1) 차의 성분
2) 차의 효능
3. 종류와 모양
1) 우리나라의 차(Tea) 종류
2) 중국의 차(Tea) 종류
3) 차(Tea)의 모양

제 4 절 차 업계에 대한 현황 및 동향
1. 우리나라 차 업계의 현황
1) 업계 동향
2) 원료 생산의 동향
3) 연구개발과 중점 지원
4) 유통 과정의 개선
5) 원료 수급 안정 및 제품 고급화
6) 제도적 지원
2. 외국 차 업계의 현황
1) 세계의 차 소비현황
2) 중국의 차 현황
3) 일본의 차 생산량과 소비현황
4) 인도의 차 생산량과 소비현황
5) 인도네시아 차 생산량과 소비현황

제 5 절 환경을 생각한 자동판매기의 오버홀



Ⅲ. 차(Tea) 자동판매기 사업의 전략적 구상


제 1 절 사업의 방향과 합작회사 설장 및 계획
1. 자동판매기 사업 방향설정
2. 남양 기업과의 Interview 내용 및 합작회사 선택 이유
3. 합작 회사의 설립 협상내용

제 2 절 기존 자동판매기 제조과정에 우리의 사업 Idea 도입

제 3 절 합작 회사의 운영과정 및 전략적 내용
1. 현지 공장,본사,대리점의 설립위치
1) 공장설립 위치
2) 본사설럽 위치
3) 대리점 설립위치
2. 제조분야와 판매분야의 전략적 내용
1) 제조분야의 전략적 내용
2) 판매분야의 전략적 내용
3. 오버홀의 도입 및 운영



Ⅳ. 차(Tea) 자동판매기의 타당성 분석


제 1 절 합작회사의 설립으로써 얻어지는 이윤
1. 기존 업체의 Know-How 를 배운다.
2. 자본금 확보로 인한 안정적인 기업경영

제 2 절 중국시장 개척의 타당성 및 얻을수 있는 이윤
1. 중국시장 개척으로 얻을 수 있는 효과
2. 현지공장을 운영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효과



제 3 절 차(Tea) 자판기 보급으로 얻어지는 장․단기적 효과
1. 단기적 효과
2. 장기적 효과



Ⅴ. 차(Tea) 자동판매기 사업의 향후 추진 계획


제 1 절 합작회사 설립 준비의 내용
1. 현지 북경에 본사 설립 및 공장 설립
1) 공장설립
2) 본사설립
3) 대리점설립
2. 자판기 제조 연구 착수
3. 원료 공급처의 확보
4. 차(Tea) 자동판매기 대리점 구축 및 홍보활동
5. 제품 완성 이후 판매활동의 방향 제시

제 2 절 선진국의 자동판매기 사업의 내용

제 3 절 우리회사의 나아갈 방향제시
1. 증국 경제의 발전에 따른 우리회사의 추진계획
2. 차(Tea) 자동판매기로 세계시장 진출

*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차(Tea) 자동판매기 사업의 필요성

제 1 절 사업구상의 동기

현재 우리나라는 경기침체와 여러가지 정치적 악순환으로 인해 경제에도 커다란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런 상황속에서 기업을 살려 경제에도 공헌을 할 수 있는 사업을 구상해야 한다는 것은 어찌보면 시급한 문제일 것이다. 평소 신문을 구독하던터라 대학생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구하는 BESETO의 획기적인 사업계획 모집광고는 눈에 띌 수밖에 없었다. ‘3인 1조의 Team-Work과 가상으로 주워진 1억원의 자본으로 기업을 설립해 볼수 있다는 것과 , 이에따른 해외탐방’ 대학생이라면 누구든지 참여하고 싶은 매력을 느낄 것이다. 경영학과에 재학중인 우리 또한 이런 매력에 이끌렸고 이같은 사업 계획서를 작성함으로써 기업들이 직면해있는 어려움과 현 경제침체를 피부로 느끼면서 우리들의 미래기업이 될 수도 있으며 경제침체를 살릴수도 있는, 더 나아가 동북아 발전에 힘이 될 수도 있는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창안하여 사업을 구상하고자 한다.


제 2 절 WTO체제에서의 아이디어 및 사업구상

1. 중국 시장을 개척하게된 동기 및 아이디어

아이디어를 찾던 중 문득 예전에 다녀왔던 중국 어학연수 시절을 떠올리게 되었고 그 사람들의 문화양식이면서도 불편하게(무거운 유리병에 차를 담아 들고다니며 마시던 중국인들의 모습) 생활하는 장면을 떠올리게 되었고 ‘자판기에 차문화를 도입한다면?’ 하는 생각까지 이르게 되었다. 이에 맞추어 우리나라의 기존 자판기에 차의 Location을 도입하는 아이디어와 타 회사와 가상 합작으로 투자하는 자본금, 중국의 노동력, 무한한 수출시장에 목적을 두고 사업계획을 세워나가겠다. 이러한 계획을 추진하던중 현재 우리의 자판사업은 매우 어려운 상황에 직면하고 있었으며 국산차 또한 신제품개발에 미흡으로 저품질의 차만이 생산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품질좋은 차는 소량 생산에 불과했으며 대량 생산 체제와는 동떨어져 어려움을 겪고있는 실정이었다.
참고문헌

1. 정영선 『한국다문화』, 너럭출판사
2. 김명배 『다도학』, 학문사
3. 김대성 『우리나라 차문화유적 현장 답사기』, 불교영상회보사
4. 연호택 『차의 고향을 찾아서』, 대광출판사
5. 이기윤 『다도』, 대원사
6. 한국다문화 연구소 『다문화연구지 1권~5권』, 한국다문화연구소
7. 태평양 『격월지 설 록』, 태평양홍보실 출판팀
8. 김상현,김봉호『생활다예』, 태평양박물관
9. 이정애 『종정다도선집』, 사단법인 한국 차인연합회 종정다회
10. 유태종 『차와 건간』, 등지
11. 명원다회 『다경,동다송, 다신전』
12. 월간 자동판매기 1996.11
13. 〃 1997.03
14. 〃 1997.04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세하고 좋네요~ㅋ 괜찮습니다.
  • jpk***
    (2011.12.23 23:18:05)
회원 추천자료
  • [관광지리] 뉴질랜드 이민계획
  • 차게 교체해 낼 수 있는 시스템을 꿰뚫어 보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또한 뉴질랜드 국민들은 보수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다. 한번 거래를 시작한 관계에서는 신뢰가 두터워 웬만하면 거래처를 바꾸지 않는다. 따라서 고정고객의 관리를 특별히 신경쓰는 등의 조치가 필요하다.이렇게 좋은 공급자와 많은 수요자를 확보하게 된다면 우리가 계획하는 사업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3) 시장의 특성① 시장규모인구 약 388만명, 연간 관광객 195만 여명이며,

  • 디저트뷔페 사업계획서
  • 고급 디저트 시장 : 디저트 코스 먹어봤니? 밥보다 좋다 노승욱 외 2 명|매일경제 카페 디저트 메뉴 변천사 : 허니브레드부터 마카롱까지 김유리|에이치알 디저트에도 거센 요리 열풍 : 엄마표 팬케이크로 맛건강 한번에박성민|중앙일보 / 이코노미스트국내 최초 디저트 코스 장르 개척 박경량 외 1 명|한국외식정보 / 월간식당디저트카페 선택속성에 따른 시장세분화에 관한 연구김용일 외 1 명|한국호텔관광학회 / 호텔관광연구 참고문헌

  • [사업계획서] 자외선-오존 살균 자판기 사업계획서
  • 차별화된 기술력혁신 기술을 통한 시장 개척계열사를 통한 영업세분화된 제품군마케팅시장대응 가격전략기술박람회 등을 통한 홍보공모 및 각종 수상실적가격 경쟁력 확보높은 브랜드 인지도자동판매기 전문 쇼핑몰 운영기술기술에 대한 최우선적인 투자소비자의 시선을 끄는 디자인뛰어난 살균능력 개발저전력 비용절감 기술세련된 디자인다양한 제품군의 기술확보인사조직적극적인 기술인력 도입체계적인 인사관리시스템우수한

  • [사업계획서] 러시아 팬시점(문구점) & 벤딩샵 진출
  • 사업 등 그곳에서 가능성이 많을 것 같은 사업들이 활성화되지 못하는 사례들이 종종 있다.서구 스타일의 자동판매기가 러시아 시장에 선을 보이기 이전에 러시아에는 압토마트라는 음료 판매 자판기가 있었는데, 이는 유리컵을 여러 사람이 함께 사용하는 것으로 위생문제 등으로 인해 구매층이 매우 적었으며, 하이퍼 인플레로 인해 동전 까뻬이까 사용이 무의미해지면서 거의 사라졌다.3. 법제도 & 현실▶ 러시아 연방으로의 투자진출 절차①

  • 음료, 피부미용 카페 사업계획서
  • 자동커피머신 (가정, 오피스용) 15,000 여대)2. 커피전문점 브랜드 매장점유율브랜드별로 살펴보았을 때, 스타벅스, 커피빈, 파스구찌 등의 외국 브랜드가 60%를 점유하고 있고 토종 브랜드인 할리스, 엔제리너스, 탐앤탐스 등이 나머지 40%를 차지하며 추격을 하고 있다. 스타벅스, 커피빈 등 프리미엄급 커피전문점들은 ‘카페 문화체험’ 무선인터넷을 즐길 수 있는 등을 내세워 3000~4000원대 고가 원두커피 시장을 장악했다.스타벅스는 10년 만인 7월 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