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투자론] 2장 M&A(인수합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1 / 2019.12.24
  • 8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M&A 이론적 고찰
M&A 정의
M&A 동기
M&A 유형
M&A 장단점 및 기능
방어전략
M&A 주요절차
M&A 효과
M&A 성공요인/실패요인

Ⅱ. M&A 사례분석
두산인프라코어
STX 그룹

III. 느낀점
본문내용
: Merge & Acquisition의 결합명사로 합병과 인수를 뜻함
Merger(합병)
두 개 이상의 기업이 결합하여 법률적으로 또 실질적으로 하나의 기업이 되는 것을 의미
+
Acquisition(인수)
대상 기업의 자산이나 주식을 취득하여 경영권을 획득하는 것을 말함

기업확장
매수합병(M&A)
공개매수(Tender Offer)
합작투자(Joint Ventures

기업축소
분리설립(Spin-offs)
분할설립(Split-offs)
기업분할(Split-ups)
영업양도(Divestitures)
자회사공개

소유구조변화
교환제의
(Exchange Offers)
주식재매입
(Share Repurchase)
비공개기업화
(Going-Private)

경쟁원리가 주도하는 시장경제체제하에서 기업들(주로 주식회사)은
기업확장, 기업축소, 자산의 재구축, 경영권 구조재편 등을 통한 끊임없는
변화를 통해 생존을 위한 전략적 행위를 시도하고 있음



①시장에의 조기진입 가능
②기존업계 진입시 마찰회피
③투자비용 절약
④위험회피 기능


① M&A로 취득자산가치가 낮게 평가될 수 있음
②경영자나 종업원의 영향
(많은 종업원이 전직 또는 해직되는 경우 발생)
③장기적 관점에서의 기업력의 약화 우려
④ M&A 후 재무 악화

① 경영효율의 상승
-부정직 하거나 무능한 경영진 축출

특정지분 재매입
정지협정
반적대적 기업인수 정관개정
위임장 투쟁

플립오버 계획
지분플립인 계획
2단계 가격계획
의결권 계획

② 소액주주도 대주주 못지 않게
보호를 받으며 이익 획득
③국가경제적으로는 산업구조조정을 촉진
국제경쟁력 높힘

①M&A가 비효율적인 경영진에게
별다른 영향을 미치지 못함

②경영진이 회사의 장기적인 발전보다
단기적 성과에 의존
③M&A로 인하여 인수자금의 조달로 인해
인수회사의 부채가 증가

참고문헌
Newsis, 2009년
두산인프라코어, Annual Report 2007
두산인프라코어, Annual Report 2011
두산인프라코어,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두산인프라코어, 대신증권 리서치센터
KDB대우증권, 2013년 Korea Machinery Outlook
Youtube, 두산인프라코어 2008년 기업광고
이코노미조선, Special report 2012.11.
한국신용평가원, Spercial Repoort(전환점에선 STX그룹-금융이기이후의 변화와 향후전망),2012
KDB대우증권, 2013년 Korea Machinery Outlook
두산인프라코어, 대신증권 리서치센터 2008
company.ingersollrand.com/aboutus/Pages/default.aspx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국제경영]르노.삼성 자동차의 M&A 사례연구
  • 르노.삼성 자동차의 M&A 사례연구(The Case Study of M&A Between Renault and Samsung Motors) 목 차Ⅰ.서 론Ⅱ.M&A의 기초1) M&A의 정의2) 인수와 합병3) M&A 형태에 따른 분류Ⅲ.본 론1.르노. 삼성 자동차의 M&A 협상배경과 과정1) 르노. 삼성 M&A 협상 배경2) 르노. 삼성 M&A 협상 과정3) 합병기업의 인수 방법 분석2. 인수 후 시너지 효과 분석1) 틈새시장을 활용한 전략2) 합병 후 비약적인 매출성장3) 판매호조와 경영실적 향상4) 차별적인 마케팅 전략5) 앞으로의 전

  • [도시및지역경제론]행정수도이전시 바람직한 이전적지 활용방안 - 광화문 정부종합청사 일대를 중심으로
  • 투자진흥공사 (www.kotra.or.kr)- 금융감독원 (www.fss.or.kr)- 중앙일보 (www.joongang.co.kr) 인터넷 기사 다수제1장 서 론제1절 연구의 배경 1제2절 연구의 목적 1제3절 연구의 방법 1제2장 이론적 배경제1절 이전적지의 정의 2제2절 이전적지의 일반적 특성 3제3절 이전적지 발생배경 3제3장 사례분석 및 특성제1절 대상지 선정 및 현황 51) 대상지 선정 52) 대상지 현황 5제2절 행정수도 이전 후의 지역 파급효과 81) 서울의 위상 변화 82) 행정 수도 이전에 따른

  • [학사][해외직접투자] 우리기업의 해외투자철수
  • (Team Report) 국제 경영우리 기업의 해외 투자 철수- 목 차 Ⅰ. 서론Ⅱ. 기존 연구의 비판적 검토 및 90년대 해외투자의 추이와 경영성과1. 기존 연구의 비판적 검토 : 한국기업의 해외직접투자에 관한 연구 ( 우위학습론 )2. 90년대 해외 직접 투자의 추이3. 해외직접투자의 경영성과 Ⅲ. 해외투자철수의 결정 요인 1 해외의 해외투자철수 요인 분석 - Boddewyn (1967, 1979) 의 연구 - Duhaime 와 Grant (1984)2 국내의 해외투자철수 요인 분석 - 서민교 (199

  • [졸업][경영정보] M-commerce 모바일커머스 사례분석 및 성공전략에 관한 연구
  • M-commerce 사례분석 및 성공전략에 관한 연구목 차1. 서 론11.1 연구배경 및 목적11.2 연구방법 및 구성12. M-commerce의 개요22.1 M-Commerce의 개념22.1.1 정의 및 분류22.1.2 특징32.2 출현배경과 성공요소42.2.1 시장변화와 통신사업자의 대응42.2.2 성장동인과 장애요인52.2.3 성공요소72.2.4 단계적 발전전망83. M-Commerce 시장현황 및 전망93.1 국내시장 현황103.1.1 국내시장의 시장규모103.1.2 국내 무선인터넷 시장 동향113.2 해외시장 현황133.2.1 서유

  • [졸업][경영정보] 기업의 M-커머스를 이용한 성공전략
  • M-커머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방법으로 성공전략을 구사할 수 있는가를 연구했다.2. 연구방법 및 구성본 연구를 위해서 우선 M-커머스의 전체적인 흐름과 특성에 대해 알아보고, M-커머스를 실현하고 있고 성공한 기업사례를 중심으로 모바일 마케팅을 위한 방법론적 접근을 하였으며, 기업사례를 통해 성공요인을 알아보기로 했다. 본 연구의 구성은 총 5장으로 구성되었으며, 제 1장은 연구배경과 목적, 연구의 방법에 대해 언급했고, 제 2장은 M-커머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