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도서 `단순하게 경영하라` 속 독일 슈퍼마켓 체인기업 알디(Aldi)의 경영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9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ALDI 연혁

• [단순하게 경영하라]: ALDI를 선택한 이유

• V>P>C방정식의 적용

• ALDI의 해외진출 현황

• 토론한 내용

• 출처


본문내용
[단순하게 경영하라]: ALDI를 선택한 이유
저희 조가 기업 ALDI를 선택하게 된 계기는 다른 조와 다르게 우리나라에 잘 알려지지 않은 기업을 분석하고 알아보고 싶은 마음에서 였다. ALDI의 창시자인 알브레히트 형제들은 2008년기준 포브스 세계 3위의 위치를 차지한 대단한 갑부이다. 그 만큼 알디의 규모는 유럽에서는 Discount 마트 부분에서는 최고를 차지하고 있고, 점점 유통망을 넓혀 가는 현재 상태인데 우리나라 에는 거의 알려져 있지 않았다. 실제로 ALDI에 대해 처음 들어보는 조원들도 있었을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ALDI 아세요”? 라고 물어보면 모른다고 답한다. 저희 조는 아직 한국에 진출하지 않은 유럽국가에서 세계적인 기업인 ALDI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싶었고 또한 학우들에게 어떤 기업인지에 대해 알려주고 같이 토론하고 싶었다.
우선 이 책은 포브스 선정 세계 3위의 갑부, 알브레히트 형제의 장사 수완 즉 ALDI 성공의 11가지 비결을 설명했다. 최근 유럽에서는 ‘알디 마케팅’이라는 전략이 주목받고 있다. 알디화, 알디바람, 알디신화라고 불리우며 마케팅 트렌드를 이끌어 가고 있다. 국내 자동차 및 가전 업계에서도 유럽 수출전략으로 알디 마케팅을 사용하고 있다. 검소한 소비문화를 뜻하는 ‘알디화’를 겨냥한 새로운 마케팅 전략은 곧 “알뜰한 소비자 공략법”이다. 이 책은 이런 알브레히트 컨셉이라는 경영전략을 다루고 있으며, 그 동안 베일에 가려져있던 ALDI의 기업구조, 사업원칙, 조직과 경영 전략을 알기 쉽게 설명하였다. 성공의 핵심은 황금률이라 불리는 단순함(Simplicity)의 비결이다. 황금률의 처음이자 핵심은 <소수품목의 원칙>과 <저거의 원칙>이다. 알브레히트 형제의 디스카운트 스토어 ALDI가 판매하는 품목 수는 600개이다. 그리고 ALDI의 중요한 정책은 신뢰(Trust)이다. 이런 신뢰는
참고문헌
출처

'단순하게 경영하라:aldi'책 인용

'단순하게 경영하라-알디 마케팅의 황금률' 책 리뷰 인용

대형마트보다 싼 ‘초저가 할인매장’이 뜬다 유럽을 사로잡은 ‘하드디스카운트 스토어’ 분석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0.9.23

독일 최고 슈퍼마켓 ‘알디’ 창업 테오 사망 … “최고 품질, 최저가 판매” 재조명 - 주간동아 자료

알디의 유통혁명…판매상품 98% PB, 無인테리어, 無광고- 한국경제 임기훈기자

[2011 파워브랜드 컴퍼니] 소비자 만족·소통 브랜드 가치 빛났다 소비 가치 높인 차별화 - 박현욱기자 hwpark@sed.co.kr 한국일보 서울경제

월마트도 무릎 꿇었다는데…獨 `알디` 초저가 전략의 비밀 -안성빈 기자 한국경제

삼성, 독일 최대 할인마트 알디에 휴대폰 공급 - Global News Network 'AVING'
배신수 기자(www.aving.ne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내 농축산물 브랜드 신인도 강화를 위한 생산이력제 전략] 국내 농축산물 브랜드 신인도 강화를 위한 생산이력제 전략
  • 속에서 가격 경쟁력을 갖춘 중국제품이 유입되는 것을 무조건적으로 제어하는 제도는 불가능하다. 또한 국내의 수출 의존도가 높은 중국에 대한 지나친 규제를 가하는 무역관행 상 쉬운 일이 아니다. 미국이나 일본도 중국산 식품의 위생적 문제에 국제적 마찰을 빚고 있다. 식품문화가 발달한 선진국을 중심으로 기업의 자발적 리콜이 보편화된 반면, 국내의 경우는 정부의 강제적 명령에 의해 리콜이 시행된다. 따라서 리콜의 범위와 투명성 증거가

  • [국제경영] 코카콜라 VS 펩시 비교분석
  • 체인 웅진인삼이 음료사업에 본격 진출하였다. 이 외에도 농협, LG화학, 조선맥주, 크라운 제과, 오뚜기 식품, 미원 등이 음료사업에 뛰어드는 등 경쟁업체의 영역이 확산되고 있다. 다. 외국 기업 국내 진출우루과이 라운드협상의 타결로 수입문호가 폭넓게 개방되면서 외국기업의 국내시장 침투가 늘어나고 있다. 과거 단순한 상품의 수출을 통해 소극적인 해외진출 방법에서 벗어나 자회사 설립등 직접투자가 증가하는 추세이다. 특히 국제규모의 대

  • 소매업의 정의기능변천과정 한국의 소매업의 특징 소매업의 유형 전통 시장의 위기 편의점 업체 현황 세븐일레븐 성공 사례
  • 체인, 제일 체인, 한국시장 연쇄점, 화성산업)-대기업과 해외기업의 유통산업 진출→할인점의 성장외환위기→경기침체-98년 한남체인, 해태 유통 등 대형 슈퍼마켓 업체의 부도97 98 99 2000매출액2,029 1,984 2,269 2,462매출액서부3차원 세로 막대형 3■ 한국 슈퍼마켓의 매출액 현황출처:Coles VS 해태유통. By 김재민선진국의 기업형슈퍼마켓 규제사례-주민보호를 위해 대기업 유통사업에 제한을 가함일본 - ‘대규모 점포 입지규제법’독일 - 연면적 120

  • [국제기업] 월마트의 국제경영 전략조사 및 사례분석
  • < 목 차 >1.0월마트 기업소개 2.0월마트 경영전략 3.0해외 진출 사례 4.0 향후 해외진출 계획 및 발전방향 5.0 결론References1.0 월마트 기업소개연혁 및 규모월마트는 1962년 샘월튼에 의해 아칸소에 첫 상점을 열게 된다. 1969년 월마트는 법인으로 등록되었으며, 1970년 처음으로 분배센터와 아칸소 벤톤빌에 본점을 만들었고 뉴욕 증권시장에 회사를 공개하고 주식을 상장하게 된다. 1979년 연 매출이 최고인 10억 달러를 기록하였다. 1983년 샘스 클럽 창고

  • 글로벌화와 국가간의 정치,경제,문화적 차이
  • 기업의 시장 잠식에 따른 실업 증가, 비 숙련 노동자들의 임금하락, 환경파괴의 심화, 문화 제국 주의 등과 같이 글로벌화로 인해 발생되는 여러 가지 문제점이 제시되어 왔다. 2. 클로징 케이스 사례 분석 내용 국제경영이란 국제적인 무역이나 투자에 관련된 경영활동을 의미하며, 수출에서 해외 직접 투자까지 보다 넓은 범위를 포함하고 있다. 사실, 국가들 간에는 문화, 정치, 경제, 법 제도, 경제 발전 수준 등 많은 차이가 존재하기 때문에 기업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