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 월마트의 국제경영 전략조사 및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0월마트 기업소개



2.0월마트 경영전략



3.0해외 진출 사례



4.0 향후 해외진출 계획 및 발전방향



5.0 결론



References
본문내용
규 모
월마트는 2009년 현재15개 국가에서 55개의 다른 상호명 아래 일주일에 8159개에 이르는 소매점에서 2억명에 이르는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중이다. 2009년 현재 회계기준으로, 4010억 달러에 이르는 판매하였으며, 고용인은 전세계적으로 210만명에 달한다.
월마트는 포츈지(2009년)의 가장 존경받는 기업조사에서 소매업체 1위를 기록하였다.

연 혁
1962년 미국 로저스에 샘월튼에 의해 월마트 매장 최초로 설립, 월마트 스토어 1호점 개점
1970년 월마트의 물류센터 최초로 오픈
1975년 월마트 구호 소개-"Everyday Low Price"
1983년 3월에 회원제 창고 클럽인 샘스 클럽 1호점 개점
1987년 유럽의 하이퍼마켓을 모방하여 하이퍼마트 출점
1988년 월마트 슈퍼센터 1호점 개점(미주리주 워싱턴).
1991년 멕시코에 최초의 해외매장 오픈, 인터내셔널 1호점 개점 (멕시코시티)
1996 아시아 시장 진출
1997년 미국 최대의 활인점이 됨.
1998 년 유럽시장 진출(월마트 독일), 한국시장 진출,
2002 일본시장 진출
2005 중앙아메리카 5개 지역 진출
2006 한국시장 철수(신세계 인수)
2009 칠레, 인도시장 진출
참고문헌
월마트 방식 what I learned from Sam Walton, 고려닷컴출판
월마트는 왜 강한가, 한수협출판부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LG경제연구원 www.lgeri.com
월마트 홈페이지 www.walmartstores.com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한국유통물류진흥원http://www.retaildb.or.kr
대한 상공 회의소
노컷뉴스 http://www.cbs.co.kr/nocut/
코트라 www.kotra.or.kr
서울경제 economy.hankooki.com
네이버 백과사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케아 IKEA 국제 마케팅 전략 분석 -미국 시장 진출 성공 사례
  • IKEA 국제 마케팅 전략 분석‘미국 시장 진출 성공 사례’를 중심으로 1. 서론2. IKEA 브랜드 소개3. IKEA 글로벌 전략1) 해외진출 현황 및 성과2) 미국 시장 진출 성공 사례3) 광고 커뮤니케이션 전략4. 결론1. 서론BRICs , Blue ocean 등의 신조어가 생기는 것은 갈수록 기존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고 더 이상 새롭지 않으면 시장에 진입하는 것조차 쉽지 않은 전 세계 시장의 경향을 반영하는 것이다. 소비자들은 좀 더 새롭고 기발한 상품을 원하고 기업들

  • [글로벌 전략경영] 까르푸의 세계화 전략 사례
  • 월마트를 인수한 이마트는 한국내 부동의 1위 유통업체자리를 지킬 수 있었다. 반면, 홈플러스와 롯데마트는 이마트와 2배가량의 차이로 더 이상이마트를 따라잡기 어려워졌다. 결론ⅴ - 시사점(까르푸의 세계화전략의 실행상 오점과 대안을 제시)실행오점 (소비자 취향 현지화 실패, 기업경영 현지화 실패)- 진출국의 정보 조사를 완벽하지 않은 상태로 준비 없이 진출하여 한국에서 쓴 맛을 보게된것이다. 또한 한국 소비자들은 국가적 경쟁우위

  • 경제경영 외국인 직접 투자에 대하여
  • 국제경영 전략적 차원에서 수출의 상대개념으로 정의되고 있는 것이 보통이다. 즉, 수출이 국내의 생산 요소들을 국내에서 결합하여 제품의 상태로 해외에 이전시키는 방법이라면, 해외직접투자는 국내의 자본․생산기술․경영기술 등의 생산요소를 해외로 이전하여 해당국의 생산요소인 노동․토지 등과 결합하여 생산 및 판매를 하는 것이라는 점에서 대조가 된다. 2. 국내진출 외국인투자기업 현황 우리나라는 아시아국가 중에서도 풍부한 고급

  • [국제경영]글로벌경영에서의 현지화전략 및 사례
  • 전략을 세워 제품을 개발하면서 현지에 적응해나가야 한다. 글로벌전략과 현지화전략은 상반된 면이 있다. 이 논문에서는 글로벌 기업의 현지화 전략에 대해서 다루어 보았다. 본문에서는 먼저 글로벌 경영에 대해 어떻한 방법이 이익을 얻을 수 있는지에 대해 분석해 보았고, 그런 글로벌 경영하에서 현지화 전략의 정확한 개념은 무엇이며 왜 현지화 전략이 필요한지 그리고 어떻게 현지화 전략을 세워야 하는지에 대한 이론 및 사례를 들어 정리하

  • 서브프라임과 국제금융위기
  • 분석체계를 갖출 수 있도록 유도7)(엔캐리자금)엔캐리 자금 청산에 따른 중소기업 및 자영업자 부실가능성에 대비국내 유입된 엔캐리자금 규모가 크지 않아 청산에 따른 직접적인 악영향은 크지 않을 것으로 보이나, 청산에 따른 자산시장의 변동성 확대에 대한 대비는 필요․특히 엔화차입 비중이 높은 중소기업 및 자영업자들은 향후 엔화강세 및 자산시장 변동성 확대에 대비하여 점진적으로 엔화차입자금을 해소하도록 유도할 필요또한 생산 및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